|
중국 은 한 분석가가 이 지역을 '인수'하려는 음모에 비유한 것처럼 사회의 거의 모든 영역에 걸쳐 유대를 심화하기 위해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의 지도자들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거래의 일환으로 베이징 은 이 지역에 '민간' 핵 기술을 공급하고 '평화로운' 우주 프로그램 개발을 돕고 워싱턴이 경고하는 종류의 5G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람들을 염탐하고 값싼 핵연료를 공급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정교한 개발 계획'을 위한 대출 및 자금 조달.
중국은 심지어 학교를 세우고 중국어와 '문화'를 가르치는 수업에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지만 그러한 기관은 다른 곳에서 국가 선전을 추진하고 학문적 자유를 제한한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시도라고 믿는 항구, 도로, 발전소와 같은 중요한 기반 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이 지역에 수천억 달러를 쏟아부은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 지역에 대한 수십 년 간의 중국 투자 및 개발의 결과입니다. 미국의 뒷마당에서 권력과 영향력을 사기 위해.
헤리티지 재단(Heritage Foundation)의 연구원인 마테오 헤이다(Mateo Haydar)는 최근 거래에 대해 "중국이 라틴 아메리카에서 지배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절대적인 야망이 있다"고 말했다.
+8
갤러리 보기
중국은 수년 동안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에 값싼 돈을 쏟아부어 정부에 빚을 지고 영향력을 효과적으로 사들였습니다. 대출이나 구매가 불가능한 곳에서는 값싼 노동자 군대를 이용해 핵심 기반 시설 프로젝트를 건설해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그리고 그 관계는 새로운 협력 협정의 체결로 깊어질 것입니다.
+8
갤러리 보기
+8
갤러리 보기
새로운 거래에는 이미 중국이 미국을 재정비하여 이 지역의 가장 큰 무역 파트너(좌우)가 되는 것을 본 무역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중국과의 관계를 심화하기 위한 역내 국가들에 대한 광범위한 약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전은 포괄적이며 거기에는 절대적으로 안보와 군사적 이익이 있습니다. ... 그 위협은 커지고 있으며 우리가 소비에트에서 본 것과는 다른 종류의 위협입니다.'라고 그는 Washington Examiner 에 말했습니다 .
미 육군 전쟁 대학의 Evan Ellis 교수는 "중국은 "우리가 라틴 아메리카를 장악하고 싶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성공할 경우 군사력을 크게 확장할 다차원적 교전 전략을 분명히 수립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대한 막대한 정보 문제를 활용하고 생산합니다.'
공식적으로 '핵심 분야 협력을 위한 공동 행동 계획'이라고 공식적으로 알려진 이 거래는 지난 달 중국과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하여 이 지역의 거의 모든 국가를 포괄하는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국가 연합인 CELAC 간에 체결되었습니다. ,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우루과이, 칠레.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고 2024년까지 중국과 이 지역 국가 간의 관계에 대한 광범위한 로드맵을 제시하여 정부, 은행, 기업 및 교육 기관 간의 관계를 심화할 것을 약속합니다.
환경 보존, 친환경 기술 개발, 평등 및 지속 가능성 촉진과 같은 약속의 대부분은 일상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일부는 분명히 국방부가 잠시 생각에 잠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첫 번째는 원자력 기술을 교환하고 '원자력 기술 및 원자력 에너지가 제공하는 이점을 활용'하기 위한 원자력 과학자 교육을 포함하여 '관련 실무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는 약속입니다.
이 거래는 이것이 '평화적'일 것이라고 명시하고 다른 곳에서는 당사자들이 '핵 군축'을 추구할 것을 약속하지만, 핵연료를 농축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을 폭탄에 사용할 무기급 물질로 만들기 위해 용도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확실히 우려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워싱턴은 또한 최근 몇 달 동안 군에 지원을 제공하는 중국 기업에 대해 점점 더 빈번하게 경고를 발행해 왔으며, 남아메리카에 설립된 민간 원자력 기업이 이중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두려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중국이 '평화로운 우주 탐사'를 위한 우주 프로그램 개발을 돕겠다는 공약도 우려의 원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과거 베이징은 정찰위성 발사를 '통신' 우주선으로 위장하려 했으나 최근에는 '평화로운 탐사'를 위한 민간 우주선이라며 극초음속 궤도 핵무기를 실험했다는 비난을 일축했다. 우주'.
관련 기사
이 기사 공유
공유하다
+8
갤러리 보기
중국은 비슷한 패턴의 저렴한 대출, 건설 프로젝트, 주요 기반 시설 구매를 통해 아프리카에서 미국을 제치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은 이제 이 지역에 첫 해외 군사 기지를 건설했으며(지도에 표시됨) 잠시 동안 부지를 정찰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8
갤러리 보기
중국은 2005년 이래로 카리브해 지역에 최소 70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지만 실제 수치는 연약한 대출 거래와 민간 투자를 고려할 때 수백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표적인 프로젝트에는 그레나다의 크리켓 경기장, 바하마의 카지노 및 리조트, 자메이카 최대 항구 인수 등이 포함됩니다.
협정의 일환으로 양측은 우주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지상 기반 시설 건설'에 협력하기로 약속했으며, 이러한 기술이 곧 미국의 문앞에서 발사, 제어 또는 모니터링될 가능성을 높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중국과 남미 기술이 결합될 가능성이 있는 유일한 영역이 아닙니다. 이 거래는 또한 '디지털 인프라, 통신 장비 및 5G'에 대한 더 큰 협력을 약속합니다.
미국은 중국이 세계의 새로운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경쟁에서 앞서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난 이후 수년간 5G 기술 출시를 놓고 중국과 대리전을 벌여왔다.
마이크 폼페이오(Mike Pompeo) 전 미국 국무장관은 트럼프 행정부 말년에 서방 국가들과 미국 동맹국들에게 이 기술을 버리도록 설득하면서 사용자를 염탐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남미 국가들은 베이징과 DC 모두를 달래기 위해 전투의 진원지에 있었습니다. 트럼프의 측근이자 브라질 대통령인 자이르 보우소나루(Jair Bolsonaro)는 처음에 중국 최대 기술 기업 중 하나인 화웨이를 네트워크 운영에서 제외하겠다고 약속했지만 트럼프가 퇴임하면서 이러한 입장을 뒤집었다.
거래 내용에 따르면 당분간 더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싸움이다.
중국과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은 또한 표면상 테러리즘과 싸우고 조직적인 범죄 네트워크를 무너뜨리기 위한 목적으로 군대 간에 직접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양측은 위협에 대처하는 데 '지식, 정책, 기술 및 경험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군과 경찰 간에 일정 수준의 협력과 정보 공유를 제안했다.
다른 약속은 이미 이 지역에서 진행 중인 기반 시설 프로젝트의 연속인 것으로 보이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중국의 1조 달러 규모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세밀한 개발 계획'을 위한 투자 및 대출을 포함한 무역 및 금융 시장의 유대 강화, 신규 발전소 건설을 통한 '그린 에너지 전환' 지원 등이 포함됩니다.
중국은 또한 석유, 가스 채굴 탐사를 돕겠다고 약속했지만 녹색 프로젝트가 화석 연료보다 우선시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우려할 수 있는 마지막 공약은 중국이 중국어와 문화를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교 및 교육 프로그램인 이른바 '공자학원'과 교실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기관은 한때 학교를 '중국 해외 선전 조직의 중요한 부분'으로 묘사한 중국 공산당 고위 지도자 리창춘(Li Changchun)을 포함하여 잘못된 정보와 중국 국가 선전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8
갤러리 보기
협정의 일환으로 중국은 이 지역의 '지상 기반 시설 건설'을 포함한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우주 프로그램 개발을 도울 것입니다(사진, 중국은 12월 30일 자국 영토에서 위성 발사)
+8
갤러리 보기
중국은 Atucha 단지(사진)에 새로운 원자로를 건설하기 위해 아르헨티나와 협상 중이며 향후 2년 동안 남미 국가들과 더 많은 원자력 기술을 공유하기로 약속했습니다.
+8
갤러리 보기
중국은 또한 이 지역에 점점 더 많은 수의 공자학원을 설립할 것입니다. 이 학교는 중국어와 '문화'를 가르치지만 미국은 실제로 어린이에 대한 국가 선전을 추진한다고 말합니다.
워싱턴은 미국 공자학원의 본부를 중국 해외 사절단으로 지정했습니다. 즉, 국가가 소유하거나 통제한다는 의미입니다. 마이크 폼페이오(Mike Pompeo)는 학교가 '베이징의 글로벌 선전 및 악의적인 영향력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 협정은 미국의 힘이 약해지는 동안 베이징이 성장하는 경제 근육을 휘두르는 것을 목격한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 지역에 대한 대출, 무역 거래, 건설 프로젝트 및 기타 투자의 긴 라인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것입니다.
2005년 이래로 중국의 3대 국영 투자 은행은 원자력 발전소에서 댐, 도로, 철도, 항구, 전화망에 이르기까지 모든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 약 1,400억 달러를 대출했습니다.
수십억 달러(아무도 꽤 많이)가 상업 은행과의 계약, 민간 금융 이니셔티브 및 불투명하고 추적하기 어려운 기타 거래를 통해 대출을 받았지만, 연구자들은 때때로 책에 적힌 거래를 왜소하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중남미와의 중국 교역은 2000년 120억 달러에서 2020년 3150억 달러로 25배 이상 증가했다. 이 중 3개국을 포함해 이 지역 국가의 거의 절반이 최대 교역 상대국을 미국에서 중국으로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4대 경제 대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이 모든 것은 중국이 UN에서 표를 얻는 것부터 적들을 고립시키는 것에 이르기까지 국제 무대에서 자신의 길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지렛대를 제공합니다. 특히 대만은 중국이 종종 국가에 섬과의 외교 관계를 끊도록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돈 이상.
더 많은 국가가 장기적으로 중국에 도움이 될 무역 네트워크와 인프라 개선을 목표로 하는 1조 달러 규모의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인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서명했습니다.
주목할만한 파트너로는 중국에 막대한 부채를 안고 있는 베네수엘라가 있습니다.
쿠바는 일대일로(一帶一路)를 표방한 또 다른 나라로, 이번 주 재생에너지에 초점을 맞춰 전력망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중국의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카를로스 미구엘 페레이라(Carlos Miguel Pereira) 베이징 주재 쿠바 대사는 일대일로(一帶一路) 회원들을 위한 에너지 회의 후 발표를 통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들을 초청했다.
그러나 미국은 반발하기 시작했다. 올해 9월 바이든 전 부통령은 코로나19 이후 미국을 재건하겠다는 계획으로 시작된 더 나은 세계 건설(BW3)이라는 태그 아래 전 세계적으로 더 나은 건설을 추진하기 위해 외교 팀을 남미에 파견했습니다.
'듣기 투어'는 미국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식별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더 나은 품질의 제품과 더 나은 납품 기록으로 중국을 압도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은 지난 10년 동안 에콰도르가 2개의 수력발전 댐을 건설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러나 Coca Codo Sinclair 댐은 그 이후로 기름 유출과 균열을 일으키는 등의 심각한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당시 바이든 행정부 관리는 "[중국의] 프로젝트 중 경제적으로 타당한 것은 거의 없으며 노동 및 환경 기준이 매우 열악한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BW3 이벤트는 내년 초에 계획되어 있으며 프로젝트 자금 조달을 포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발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