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4일 성 막시밀리아노 마리아 콜베 사제 순교자 기념일
어떤 직무를 맡는 도중 극심한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끼고 직무에서 오는 열정과 성취감을 잃어버리는 증상, 곧 정신적 탈진을 소위 ‘번 아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사회에서 번 아웃을 가장 많이 겪는 직업군 1순위는 무엇일까요?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밖에 없는 서비스업 종사자일까요? 아니면 잠도 자지 않고 연구에 몰두하는 전문직에 있는 사람들일까요? 또 일의 강도가 심한 육체적 노동을 하는 사람일까요? 모두 아니었습니다. 놀랍게도 전업주부라고 합니다.
이상하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전업주부는 자기가 일의 강도와 시간을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번 아웃은 일의 강도와 시간에 비례하지 않았습니다. 그보다 노동량에 따른 보상 정도에 따라 번 아웃이 온다는 것입니다. 주부는 노동량 대비 보상이 가장 적은 집단이었습니다.
보상은 단순히 급여의 많고 적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누군가로부터 인정받을 때, 일에서의 느끼는 보람을 느낄 때 보상을 체험하게 됩니다. 이는 우리 삶에서 누군가에게 충분히 힘이 되어 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말과 행동을 통해 얼마든지 힘이 되어 주고, 이에 따라 자기 역시 다른 이에게 힘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외로운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외로운 사람을 향한 우리의 사랑은 어떠했을까요? 나와 맞지 않는다고 사랑을 거둬들이고, 나에게 상처를 준다고 해서 단절을 해버리고, 나보다 뛰어나다면 어떻게든 깎아내리려고 힘을 쓰는 모습을 보였던 것이 아니었을까요? 단 한 명의 예외 없이 구원되기를 원하셨던 예수님의 마음을 떠올려야 할 때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잘못한 형제자매를 고쳐 주려고 서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올바르고 지혜롭게 그를 바로잡아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혼자보다 둘이나 세 사람이라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마음을 합해서 기도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잘못했다고 거부하는 사랑이 아니라, 언제나 함께하는 사랑이 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잘못한 사람도 구원에서 제외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사랑이 필요합니다. 주님을 따르는 사람이라면, 외로운 사람을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물론 쉽지 않은 우리의 결정이고, 또 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완벽한 사랑을 기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나약함과 부족함을 잘 아시기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려는 우리의 노력에 큰 박수로 응원해 주실 것입니다.
오늘의 명언: 음식에 대한 사랑보다 더 진실된 사랑은 없다(조지 버나드 쇼).
사진설명: 성 막시밀리아노 마리아 콜베 사제 순교자
첫댓글 아멘~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신부님 고맙습니다.
아멘~감사합니다~신부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신부님, 감사드립니다. 아멘.
아 멘 ~~
하느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건강하십시오. ~~
아멘!
감사드립니다.
단절 ....
옳은 것임을 느끼면서도 맘에 영 아나라고 단절시키는 경우가 제 마음속에 많아서 걱정입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항상 사랑이 우리에게 있어서 실천하고 살아야하는 우리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멘
...~^♧^~...아멘. 평화를빕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찬미 예수님!!!.............................^*^
Amen.
감사합니다 신부님
아멘
아멘
오늘도고맙습니다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아멘~ 감사합니다.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주님을 따르는 사람이라면
잘못한 형제자매를 고쳐 주려고 서로 최선을 다하며
언제나 함께하는 사랑이 될 수 있어야 한다~!!!
신부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성 막시밀리아노 마리아 콜베 사제 순교자 기념일.축하드립니다.A men. 강추
감사드립니다
_()_
아멘. 신부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신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