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유창혁 9단(韓) VS 조치훈 9단(日):역시 최고의 빅매치... 이 두기사가 32강전에서 만났다는게 참..
지난 삼성화재배 우승자인 조치훈9단.. 최근 슬럼프였다가 어제 농심배대표로 선발된 유창혁9단.
상대전적도 호각세인걸로 아는데.. 90년대 초중반은 조치훈9단이 우세했었는데 그이후론 비슷햇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만큼이나 팽팽한 대국이 될듯
예상:5대5.. 정말 박터지는 승부가 될듯.
4.이세돌 9단(韓) VS 차오다위안 9단(中):최근 최고의 기세를 보여주는 이세돌9단과 오랫만에 등장한 차오다위안9단의 대국입니다.
무난히 이세돌9단의 승리를 점쳐봅니다. 그나마 이세돌9단의 약점이라면 상대를 경적해서 지는 경우가 더러 있다는건데.. 최근의 집중력을 보면 그마저도 없어진듯.
차오9단이 가끔 한칼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그래도 어렵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예상:7대3...이세돌9단의 우세
5.박영훈 9단(韓) VS 야마시타 게이고 9단(日):이 두기사도 은근히 자주 만나는것 같군요.
기성에서 물러난뒤 왠지 기세가 예전같지 않은 야마시타9단... 작년 삼성화재배의 아쉬운 준우승에도 불구하고 올해 꾸준한 성적을 내주고 있는 박영훈9단.
최근의 기세라면 박영훈9단에게 우세를 점치고 싶습니다. 그리고 야마시타가 국제대회에선 그닥 성적이 좋지 못햇다는 점을 감안해보면...더욱 그러할듯.
그나저나 야마시타9단이 최근 국제대회에 자주 얼굴을 보이는듯하네요. 아마도 기성전 패배이후 우물밖으로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한듯합니다. 야마시타도 올해보단 내년이 더 기대되는군요.
예상:6대4로 박영훈9단의 우세
6.최규병 9단(韓) VS 콩지에 8단(中):역시 최근 상당한 상승세를 보여주는 콩지에9단과 맹장 최규병9단의 대국입니다.
아무래도 콩지에8단에게 비중이 쏠릴 수 밖에 없겠는데요. 최규병9단으로선 간만에 출전한 세계대회에서 첫판부터 너무 강적을 만난듯 합니다.
요새 콩지에8단에게 관심이 많은데, 생긴것도 그렇고 대국내용이나 대국자세등도 상당히 괜찮은 친구가 아닌가 합니다. 장래가 기대되는 기사.
예상:7대3으로 콩지에8단의 우세
7.윤성현 9단(韓) VS 왕시 5단(中):역시 오랫만에 국제대회에 등장한 '원조 꽃미남'윤성현9단과 왕시5단의 대국입니다.
왕시5단은 그닥 유명하진 않지만 꽤 만만치않은 기력의 소유자로 알려져있죠. 농심배대표로 선발되었던가요? 구리7단을 이기고....그런걸로 기억하는데..으음..
그래도 윤성현9단으로선 다른 기사들보단 해볼만한 상대가 아닌가 합니다. 왕시5단도 그렇게 생각할테지만요...
두기사 모두 세계대회경험이 풍부하지 않다는걸 감안하면 누가 더 심리적인 흥분을 가라앉히고 냉정히 두느냐가 승부로 나타날듯.
예상:5대5... 그래도 왕시5단에게 약간의 우세를 주고싶음
8.최철한 8단(韓) VS 하네 나오키 9단(日):역시 빅매치중 하나. 세계대회 3개에서 연달아 만나는 진기한 인연입니다. 응씨배, 후지쓰배에 이어 삼성화재배에서도 만나네요.
이전 2개대회에선 최철한8단이 모두 이겼지요. 그리고 그 패배탓인지 하네9단이 부진에 빠진듯도 합니다. 기성을 쟁취할때만해도 상당했었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사람에 따른 징크스가 생기는법. 앞에 두번의 패배를 맛본 하네9단이 쉽게 최철한8단을 극복하긴 어려워보입니다.
예상:6대4로 최철한8단의 우세
9.목진석 8단(韓) VS 저우허양 9단(中):이바둑 역시 빅매치네요. 나름대로 국제대회에서 성적을 올린 저우허양9단과 꾸준한 기세를 보여주는 목진석8단의 대국입니다.
기풍은 서로 반대되는 스타일이고... 머라 예상하기 어려운 대국입니다.
바둑이 난전으로 이어진다면 목8단에게, 집바둑으로 가면 저우허양9단에게 승리를 점치고 싶네요.
예상:5대5....팽팽...그러나 목8단에게 약간 우세를 주고싶음.
10.송태곤 7단(韓) VS 녜웨이핑 9단(中):이바둑도 은근히 재미있는 대국이 될듯합니다. 정말 오랫만에 세계대회에 등장한 녜웨이핑9단... 한때 세계를 호령하던 그가 과연 자기보다 33살이 어린 송태곤7단을 맞이해서 어떤 바둑을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그러나 최근의 상승세를 봐선 송태곤7단에게 이기긴 좀체로 어려워보입니다. 요새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다곤 하지만, 역시 송태곤7단에게 승리를 내줘야할듯.
예상:7대3으로 송태곤7단의 우세
11.조한승 7단(韓) VS 양이 5단(中):양이5단은 그렇게 알려지진 않은 기사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그렇듯 꽤 촉망받는 유망주라고 하더군요. 양이라는 이름은 이전에도 몇번 듣긴했지만, 최근에 더욱 알게된건 삼성화재배 예선결승에서 조혜연5단에게 승리를 거두며 본선에 진출했기 때문에 이름을 더욱 잘 알게 됐죠.
전력도 잘모르기때문에 섣불리 점치긴 어렵지만, 그래도 조한승7단의 무난한 승리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예상:6대4로 조한승7단의 우세
12.안달훈 6단(韓) VS 씨에허 5단(中):안달훈6단은 세계대회에서 이름을 날린적이 거의 없었죠. 아마도 이번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는데요. 첫상대도 만만치 않은 상대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해볼만한 상대입니다.
씨에허5단은 작년 삼성화재배 4강에서 박영훈9단과 만난걸로 기억하는데요. 그때 봤듯이 상당히 침착하고 끝내기에 강한 90년대의 이창호스타일과 흡사한 기사입니다.
안달훈6단이 차분히 자기바둑으로 끌고간다면 해볼만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상:5대5.....정말 예상하기 어려움...그래도 억지로 우열을 가려보라면 씨에허5단에게 약간의 점수를...ㅡㅡ
13.홍민표 4단(韓) VS 구리 7단(中):'국내용'이란 말도 듣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중국1인자라 할수있는 구리7단과 올해 상당히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는 홍민표4단의 대국입니다.
최근 한국 바둑리그에서의 성적이나 그런걸 감안할때 홍민표4단의 기세도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구리7단에게 저울추가 기울어지는건 어쩔 수 없는듯.
14.김광식 4단(韓) VS 뤄시허 9단(中):조치훈9단의 제자로도 유명한 김광식4단과 지난 농심배 중국측 최종주장으로 나섰던 뤄시허9단의 대국입니다.
솔직히 김광식4단의 기보를 제대로 본적도 없고해서...머라 말하기 어렵네요..ㅡㅡ
세계대회도 이번이 첫무대가 아닐까 하는데...뤄시허9단이 어려운상대이긴합니다만, 가끔씩 보이는 경솔한 수들을 잘 응징한다면 해볼만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예상:6대4로 뤄시허9단의 우세
15.윤 혁 4단(韓) VS 왕레이 8단(中):역시 오랫만에 세계대회에 등장한 윤혁4단과 꾸준히 중국랭킹 2,3위를 유지하는 왕레이8단의 대국입니다. 왕레이8단이 올해 약간 부진한듯한 모습인데, 그래도 나름대로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추고있어서 상당한 강적임에 틀림없습니다.
아무래도 왕레이8단에게 기울어지게 되겠네요.
예상:6대4로 왕레이8단의 우세
16.이영구 3단(韓) VS 마샤오춘 9단(中):이바둑도 상당히 관심을 갖게 하는 대국입니다.
왕년에 한칼하던 마샤오춘9단과 올해 상당한 페이스를 보여주고있는 이영구3단의 대국입니다.
90년대 중후반이었다면 두말할것 없이 마샤오춘의 손을 들어주겠지만, 2000년대들어서 거의 성적을 내지 못하는 마샤오춘9단이라는걸 생각하면 이바둑은 의외로 이영구3단에게 찬스가 있을것 같습니다.
예상:5.5대 4.5정도로 이영구3단의 우세.
이상, 대충 32강전을 느낌대로 예상해봤는데요.. 거의 네임밸류에 기울어지는 평범한 예상이었던것 같습니다.
첫댓글 1회전부터 빅매치가 넘 많네요..ㅋ
'황산벌 전투에 나서는 계백장군' 같은 조치훈 九단, 그리고 '화사한 햇살 같은 바둑' '세계 최고의 공격수' '일지매' 유창혁 九단.... 두 사람은 8강전이나 4강전 쯤에서 만났어야 했는데...
'송폭풍' '탱크' 송태곤, 그리고 '철의 수문장' 섭위평 ... 대국내용과 결과가 궁금.
'둔도=무딘 칼날의 명검' 후야오위, 1회전에서 세계최강 이창호를 만나다.
오.. 왠지 다 맞을 것 같은 기분.. 데이터가 치밀한데요? 유창혁 조치훈 대결이 젤 기대되네요. 만약에 조치훈9단이 실리를 택하고 유창혁 9단이 세력을 택한다면 더 없이 재밌는 바둑이 될 듯. 흐흣.
송태곤 사범은 벌써 섭위평9단을 이겼다고 합니다. 점심시간 이전에 끝났답니다.
느림보님 16개 예상중에 하나 맞췄습니다. ㅎㅎ
이세돌사범님 이긴다에 올인..............9:1우세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