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선임등록시 협회비니 연회비 관계로 전화오는 분이 있어 전력협회비및 연회비 강제 사항 아님을 분명히 합니다.(전기기사와의 악연인가?)
가. 내 개인적으로는 국가기술 자격자들만의 협회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놀라 협회비 연회비 돌려받고 전력기술인협회를 탈퇴해 버렸다.
일반적으로 협회라 함은 자격자들이 꾸려나가는 것인줄 알았는데 비 자격자들의 협회라니?
나. 여기 협회원만이라도 선임신고 할시에 연회비 납부치 않아 왔다 갔다 고생하는 일이 없어야 겠다. 이제 부터는 선임신고시 회원이 아니라고 하면 회비를 달라고 못할 것이다.
전기자격자가 선임등록코자 하는데 회비 미납을 이유로 태클을 건다면 감독관청에 내용증명 보내겠다고 이름을 물어보시라 100%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회원이 아니어도 선임에 아무 문제가 없다.
다. 그동안 사업주가 내어야 하는 것처럼 알고 있었지만 사업주가 내어야 할 이유가 없다.
라. 전력협회에는 국가 자격자들이 80%정도 이다. 숫자가 많은 자격자 위주의 운영이 되어야 한다. 싫든 좋든 국가 자격증을 가진자들은 기술자로서 대우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 아파트 전기기사는 돈만 바치면 되는 것인가? 협회차원에서 일년에 몇번 모이는가? 돈낼때만 모이지는 않는가?
자격자 선임제도 자체가 없어진다는 말도 공공연히 하는 현실속에서...ㅉ
이것이 자격자와 전력협회가 갈길이 다른 악연이 아니겠는가?
사. 사리에 맞지 않아도 또 회원들이 고생하여도 내고생이 아니라는 생각보다는 적어도 협회라면 자격자들 위주의 운영이 필요할 것이다.
이제부터는 전국 전기인 협회 회원분들이 고생없이 선임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맹신도는 자격증을 싸구려로 만드는 제일 공로자라고 생각합니다.
비자격자를 위한 협회보다는 자격자를 위한 협회가 기술인에게 필요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