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택배도 배달해 드려요! 무무무 무지개 택배 두 번째 이야기
같은 소재, 전혀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무무무 무지개 택배 2. 사라진 상자
박현숙 글, 백대승 그림
펴낸곳 ㈜우리학교 | 펴낸날 2023년 7월 17일 | 정가 13,000원 | 판형 168*228mm | 쪽수 136쪽 | ISBN 979-11-6755-213-6 (73810)
분류 국내도서 > 어린이 > 3-4학년 > 3-4학년 그림/동화책 > 3-4학년 창작동화
국내도서 > 어린이 > 5-6학년 > 5-6학년 그림/동화책 > 5-6학년 창작동화
국내도서 > 어린이 > 어린이 문학 > 그림/동화책 > 창작동화
잃어버린 택배도 배달해 드려요!
무무무 무지개 택배
성호는 시구와 함께 가난한 친구 윤성이를 골탕 먹이려다 그만 윤성이의 택배를 잃어버리고 ‘잃어버린 택배 사연’을 무지개 택배에 접수한다. 하지만 배달받는 과정에서 옆집 할머니의 실수로 택배 안에 든 윤성이의 운동화와 시구가 주문한 똑같은 운동화와 섞여 버린다. 어떤 게 진짜 윤성이의 운동화인지가 알 수 없게 되었는데, 사이가 나빠진 성호와 시구는 급기야 진품과 위조품(짝퉁) 논란까지 벌인다. 한편 무지개 택배의 또 다른 배달원 명지가 같은 동네로 나온 것을 보고, 순지는 적잖이 당황한다. 두 명의 배달원이 한 물건을 배달하기에 이르는데…. 과연 순지는 이틀 안에 운동화를 진짜 주인에게 무사히 배달할 수 있을까?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택배 주문과 몰려드는 그림자 배달원. 그간 배달원들을 살뜰히 챙겨 온 왕 대장은 신설 팀을 만들고 배달원의 고충을 줄여 주기로 했다. 우선 늘어나는 택배 업무에 따라 새로운 2팀을 신설했는데, 2팀의 업무가 바로 ‘잃어버린 택배를 찾아 배달하는 것’이다. 또한 각 팀 배달원이 (다른 규약 때문에 부딪힐까 봐) 따로 지낼 수 있게 기숙사도 분리했다. 사무실도 깔끔하게 고쳤다. 또 배달원들에게는 큰 택배도 거뜬히 담을 수 있는 마법 가방과 지도 앱이 깔린 스마트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길을 못 찾던 1권 주인공 깍지 같은 그림자들을 위해서다.
증축을 해야 할 정도로 무지개 택배에 그림자들이 많이 찾아온다는 설정은, 요즘 어린이들이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스마트폰 중독, 자존감 하락, 자기 비하 경향, 가족 붕괴 등)을 반영한 것이다. 요즘 아이들, 외롭고 힘들다. 하지만 작가는 이야기 속에 잔잔히 흐르는 성호의 심경 변화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변화하면서 성장한다는 희망을 말한다.
■ 저자의 말
주인에게 하찮은 존재로 취급받고 버려진 그림자들이 그 물건을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 재미있지 않나요? 이 책을 읽은 여러분은 이제 알았을 거예요. 이 세상에 보잘것없는 것은 하나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내가 가진 것이든 다른 이의 것이든, 모든 것을 소중하고 따뜻한 눈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을요. - 동화 작가 박현숙
■ 저자 소개
글쓴이 박현숙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입니다.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으며,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무무무 무지개 택배」 「구드래곤」 「수상한」 시리즈와 『국경을 넘는 아이들』 『뻔뻔한 가족』 『이상한 초대장』 『잘 훔치는 기술』 『궁금한 아파트』 『구미호 식당』 『약속 식당』 『금연학교』 등 170여 권 이상의 동화책과 청소년 소설을 출간했습니다.
그린이 백대승
대학에서 만화 예술학을 전공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왕후 심청」의 아트 디렉터로 일했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과 동화, 그래픽 노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그래픽 노블 『동물 농장』 『서찰을 전하는 아이』 『다산, 조선을 바꾸다』 『호랑이 꼬리 낚시』 『안녕, 태극기!』 『동물원이 된 궁궐』 『나무 그늘을 산 총각』 등이 있습니다.
■ 교과 연계
4학년 1학기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5학년 1학기 국어 10. 주인공이 되어
6학년 1학기 국어 2. 이야기를 간추려요
6학년 1학기 도덕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