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오닐 아스톤 빌라 감독이 최근 들려오는 포지션 변경에 대한 가레스 배리의 불만에 대해 입을 열었다.
가레스 배리와
마틴 오닐 감독의 관계는 지난 여름부터 틀어지기 시작했다. 배리는 오닐 감독이 리버풀로 떠나려는 자신을 잔류시키기 위해 설득하는 대신 BBC 에서 유로 2008 중계에만 힘을 쏟는다고 공개적으로 불만을 토로 했었다. 이에 오닐 감독 역시 배리는 훈련이 아닌 징계를 받게 될 거라며 민감하게 대응했었다.
이후 배리가 아스톤 빌라에 잔류하는 것으로 결정되며 잠잠해졌던 두 사람의 관계가 지난 19일(한국시간) 있었던 포츠머스와의 경기 후 다시 틀어지기 시작하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 오닐 감독은 배리를 중앙 미드필더가 아닌 왼쪽 측면 수비수로 출전시켰었다. 그리고 경기 후 배리는 이런 오닐 감독의 결정에 불만을 표시했었다.
오닐 감독은 ‘익스프래스 앤 스타’를 통해 배리는 자신이 지정해주는 곳에서 경기해야 한다는 경고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닐 감독은 “선수들은 내가 지정하는 곳에서 경기를 해야 한다. 내가 설명해주면 그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좋다. 배리가 내 설명을 받아들였다면 그걸로 충분하다”며 배리의 불만을 일축했다.
그는 또 “배리의 발언에 대해 할말은 없다. 무슨 이야기가 오갔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다만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배리는 이전에도 왼쪽 측면 수비수로 출전해왔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출전한 것이 언제인지는 기억할 수 없다. 배리는 내가 미드필드에 출전시키면서부터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이전의 다른 감독들 밑에서는 측면 수비수로 출전했었다”라고 말하며 배리의 성장 배경에 자신이 있었다는 점을 확인시켰다.
오닐 감독은 “내가 미드필드에 출진시켰을 때 그는 정기적으로 그곳에서 경기했고 대표팀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나는 내가 명령하는 어떤 위치에서건 선수들이 경기해 주기를 기대한다.
카를로스 쿠엘라는 그렇게 했다. 내가 보기에 팀에 유리하다면 누구든 내가 요청하는 포지션에서 경기해야 한다. 나는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다” 라고 말하며 배리를 압박했다.
오닐 감독의 이런 발언이 알려지자 아스톤 빌라 팬들은 지나치게 권위적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배리의 성장세가 눈에 띄면서 잉글랜드 대표팀 역시 배리를 중앙 미드필더로 기용하고 있는 상황에 선수의 의사를 전혀 반영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그 주된 이유다.
다른 한편으로 오닐 감독의 이번 발언은 감독의 권위를 위한 구두 경고로 보는 시각도 있다. 오닐 감독은 현재 아스톤 빌라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포츠머스전에 출전 시키지 않았던
니키 쇼레이를 다시 왼쪽 측면 수비수로 기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23일 새벽(한국시간)에 있을 UEFA 컵 아약스 전에 쇼레이가 출전할 경우 배리는 다시 중앙 미드필더로 기용되게 된다. 따라서 오닐 감독으로서는 배리의 포지션 복귀가 공개 석상에서 불만을 토로한 것에 의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결정에 의한 것임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었다는 분석이다.
한편 아스톤 빌라는 23일 새벽 시작되는 UEFA컵 1차전 아약스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F조 예선에 나선다. 빌라는 마틴 욜 감독이 이끄는 함부르크를 포함해 아약스, 슬라비아, 질리나 등과 한 조를 이루고 있다.
배리와의 설전이 발전을 위한 가벼운 말다툼이 될지 아니면 지난 여름에 있었던 관계 악화의 재발이 될지 여부가 23일 새벽에 있을 아약스전에서 가려질 전망이다.
[GOAL.com 인기뉴스]
홍성인
-휴대폰으로 어디서나 접속하는 모바일 골닷컴(
http://m.goal.com)-
-나만의 팀으로 챔스 우승을! Goal.com Championsmanager 08/09- ☞
바로가기
첫댓글 역시 이럴꺼였어 ㅡㅡ;; 차라리 리버풀 왔어야 하는건데...ㅠㅠ
베리 첼시왔으면 좋겠따
2222222222222
근데 안그래도 빵빵해서..;;
안그래도 미들진 꽉참.
아스날 왔음 좋겟당,,,,월콧, 나스리가 로사, 흘렙 자리 잘메꿔주고 잇는데...딱 배리 자리가 구멍인데...
그래도 걍 빌라에 남아라ㅋㅋ
아스날오면딱인데
아 리버풀에서 제라드 배리의 중원을보고싶엇는데;
리버풀와라
너무베리를묶어두는느낌이.....
오닐 ... 이럴꺼였으면 그냥 보내주지그랬어 ..
저번 경기 찾지를 못하겠던데. 아마 쿠에야르가 라이트백에서 뛰었나보죠? 쇼레이랑 영은 왜 벤치였던 거지. 근데 베리가 저걸로 화를 냈다면 참 이해가 안감. 어짜피 쇼레이도 있고 보우마 돌아오면 자기는 왼쪽 수비 볼 일 없을거 뻔히 알텐데.
리버풀 오더라도 아직 자리 있는가요...? 꽉찬듯;
그래도 감독말을 듣는게...
감독말 따르는 게 백배 나은 것 같은데.....
리버풀 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