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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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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도로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오토바이 진입 금지에 헌소 냈다는 군요. ㅡㅡ;
KTX 부천역 추천 0 조회 351 06.01.13 22:47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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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1.05 11:49

    첫댓글 죽고 싶으면 뭔 짓을 못 하겠어요....ㅡㅡ;; 고속도로에서 오토바이 달리다가 미끌! 해서 넘어지면서 시속 100km로 달리던 자동차가 덥치는 상상을 하면.... 으~~ 저게 합법화 되더라도 저는 죽어도 고속도로에는 오토바이 몰고 안 들어갈겁니다. 차 몰고 달리기도 조심스럽겠네요....

  • 06.01.05 11:55

    고속도로 레이싱은 동성,새서울,용남,삼화로 족합니다. 오토바이까지 끼어드는 건 반대. 고속도로 오토바이 합법화해도 인천공항 고속도로는 계속 통행금지해야 한다고 봅니다.

  • 06.01.05 12:45

    용남은 잘 안밟던데;;

  • 06.01.05 12:59

    용남 5100번, 대원고속 시외버스도 110이상 잘 밟아줍니다.(대원고속 시외버스는 경보기 없음)

  • 06.01.05 14:26

    용남 잘밟습니다. 거기에다 경남도 죽어라 밟바댑니다. 이걸 말리자 아무도 없습니다. 오토바이 오다간 사망선고 당합니다.

  • 06.01.05 15:59

    용남 5100은 천하의 9401도 기를 죽여놓지요.

  • 06.01.05 17:58

    왜 용남 '고속'이겠습니까..ㅎㅎ

  • 06.01.05 14:52

    아 전 동서울-천안구간 용남고속만 타봐서;; 갸들은 안발더라구요..

  • 06.01.05 15:43

    그럴땐 3000번,3001번,3003번,5100번,5300번 을 추천합니다.

  • 06.01.05 22:47

    7000번 3007번 추가요~

  • 06.01.05 16:13

    별다른 근거 없이 금지하고 있는 것은 헌법소원을 맞아도 변명할 여지가 없습니다. 2륜차의 사고율은 생각만큼 높지 않을 뿐더러, 대부분 무면허자에 의한 소행으로 보입니다. 제가 볼 때는 2륜소형 면허 소지만 의무화해도 거의 사고요인은 없습니다. 2륜차로 장거리 뛰는 일이 그리 많아 보입니까.

  • 06.01.05 16:15

    또 국내 2륜차 사용자들의 운전매너를 지적하는 의견이 많지만, 여러 나라의 도로를 돌아다녀봐도, 어느 정도 모터라이제이션이 되었다는 나라 치고 한국만큼 도로 질서가 무질서한 곳은 찾기 어렵습니다. 그 책임을 완전히 2륜차에 전가하는 건 옳지 못합니다.

  • 06.01.05 16:22

    만약에 허가를 한다면 고속도로 바닥엔 수박 깨진 흔적(?)이 많아질거 같습니다.. 차 막히면 갓길에 엄청 몰릴테고..

  • 06.01.05 18:20

    고속도로는 반대이나 그래도 노들길이나 양재대로 그리고남부순환도로 일부 구간은 상관 없다고 여깁니다만...

  • 06.01.05 18:22

    제가 타고 다니는 오토바이가 혼다 씨비400브이텍2 이지만 (잘 나갑니다... 전진 6단에 180까지 땡겨 봤다는~~~ ㅜㅜ) 고속도로는 몰라도 부당한 자동차 전용도로는 통행 허가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 06.01.07 03:29

    오~! 전 VF로 130정도 땡겨봤다는.... 새벽에 남산3호터널에서 ㅋㅋ..

  • 06.01.07 03:29

    오~! 전 VF로 130정도 땡겨봤다는.... 새벽에 남산3호터널에서 ㅋㅋ..

  • 추세는 다시 바이크에 대한 규제 강화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는 주에 따라 다르지만 하이웨이에 들어갈 수 있는 고속도로 규제 수위를 높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바이커들의 운전 매너도 미국이나 타 국가에 비해서 현저하게 떨어져 있는게 사실입니다.

  • 한국에 있을때는 경강국도를 자주 이용했었고, 현재 미국에서 통학할때 하이웨이를 매일같이 타고 다니는 사람으로 말씀드리자면, 바이커들에 대한 매너는 한국과 미국의 차이가 확 보입니다. 특히 교통정체시에 나타나는 바이커들의 매너는 서로 정반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 06.01.05 22:01

    (투)팔당역에 KTX를!!!(쟁) 님 지금 미국에 계세요? ^^

  • 06.01.05 23:45

    각하될 것 같지는 않고, 기각 될 것 같군요..배기량이 큰 바이크들이 얼마나 많이 있고, 세금도 얼마고..이런건 잘 모르지만, '합리적 근거 없이' 차별하고 있다고는 보이지 않고요...일단 교통정책도 입법자(국K-1님들)의 판단이 존중되는 영역이다 보니..그분들이 위험하게 생각한다면-_-;;;

  • 06.01.05 23:47

    판단 과정에서 여러 가지 요소들이 고려가 되겠죠 아마..;; 이거랑 다른 얘기지만 예전에 안전벨트 매는 것도 행복추구권 침해라며 헌소 제기한 사건도 있었다는데 말이죠..흠흠;;

  • 06.01.06 00:44

    일단 오토바이의 고속도로 진입이 허용될 경우,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무질서한 운전스타일때문에 사고가 날 것은 불보듯 뻔하며, 사고나서 길바닥에 쓰러진 오토바이를 자동차 운전자가 발견을 늦게하여 그대로 밟고 지나칠 위험이 크며, 사고처리가 되었어도 파편을 타이어가 밟아 펑크가 나면 2차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 06.01.06 00:45

    있으므로, 저는 반대입장입니다. (새벽에 중앙고속도로 안동휴게소 부근에서 유리 파편 밟아서 110km/h로 달리던 차에 펑크가 나서 황천길 갈 뻔했던 아찔한 기억이 있습니다..)

  • 06.01.08 13:23

    일단 vf, 엑시브, 125cc급 이하 스쿠터 등은 진입금지가 되고, 실버윙이나 골드윙, 할리시리즈 등 250cc 이상의 바이크들은(이녀석들 중에 차보다 비싼 녀석들 많죠) 어느정도 통행 가능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분들 운전스타일보면 폭주족하고는 거리가 멀죠.. 저도 서울에서 천안가는데 국도로 돌아가니 꽤

  • 06.01.08 13:24

    돌아갑니다.. 고속도로타면 1시 10~20분이면 될텐데.. 국도 타니 2시간 이상 걸렸던 기억이 납니다. 45번국도가 고속화 국도이긴 하지만 용인이 개발되면서 엄청난 정체를 겪고 있구요.. 국도보다는 고속도로가 훨씬 안전할꺼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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