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 특수 잡아라”…어린이용품·효도상품 속속 출시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목 잡기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스승의 날·성년의 날이 집중돼 있는 5월은 연중 최고의 특수기간. 이에 따라 업체들은 다양한 선물용 기획상품을 마련, 고객 지갑 열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하이리빙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 날을 맞아 어린이 대상 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키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하이리빙은어린이 학습 교구재 ‘소리아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음악 학습 교재로 언어, 인지, 정서발달, 수리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뇌개발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하이리빙 점핑 클레이’를 출시하고 매주 ‘회원 자녀 점핑클레이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이밖에 ‘우리 아이 칼슘 비타민’과 관절과 연골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조인글루코사민’, 노인들의 두뇌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헬스난황레시틴’ 등을 선보이고 이들 제품에 대한 판매촉진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허벌라이프는 효도·건강 웰빙 선물세트를 마련하고 이들 제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장년층과 노인을 위해 로얄제리와 프로폴리스가 함유한 ‘허벌라이프 트리플 헬스 드링크 세트’와 칼슘제푼인 ‘헬시 본 세트’를 기획상품으로 선보였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 및 출산 전후 여성을 위한 ‘헬씨 우먼 세트’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티 세트’, 종합 비타민 제품 등 다양한 선물 세트도 마련했다.
썬라이더코리아도 어린이용와 성인용으로 구분, 가정의 날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어린이용으로 비타민 C와 칼슘 보충 제품인 ‘씨트릭 씨 탭’과 ‘허브 칼 탭’과 유산균 제품인 ‘바이타도필루스’를 선보인고, 어른을 위해 ‘포츈딜라이트’와 ‘콰이너리’ 등 화분 제품을 선보였다.
윤정남기자
파이낸셜뉴스 2005.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