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하리온 뮤직 원문보기 글쓴이: 구름밭
린다 에더는 1961년 미국 에리조나 주에서 태어났지만 어린 시절부터 미네소타 주 작은 도시에서 자랐습니다. 부친은 "오스트리아" 모친은 '노르웨이"계 이민자입니다. 영향을 받아 그런 가수가 되고 싶었던 "린다 에더" 그녀는 20대에 미네소타 주 수도 미네아 폴리스의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25세 때 죠지아 주 아틀란틱 시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공연을 했습니다.
1987년 26세 때 미국의 유명한 "Star Search" 프로에 출연하여 12주 연속 우승을 차지 그 후 전 미국에 팬이 생기고 1990년 유명한 뮤지컬 "지킬 박사와 하이드"에서 "루시 헤리스"역을 맡아 브로드 웨이 공연을 하고 6년간 전 미국을 돌며 무려 900회 이상의 뮤지컬에 출연 유명 가수 반열에 올랐습니다. 아래 영상에 소개하는 곡이 뮤지컬 "지킬 박사와 하이드"에서 그녀가 부른 곡입니다.
<Once Upon a Dream>은 뮤지컬 지킬박사와 하이드에 나오는 곡입니다. 이 뮤지컬에서 가장 유명한 노래인 '꿈이 있던 시절(Once upon a dream)'은 국내에서 원작 뮤지컬보다 더 유명해젔습니다.
그래서 소프라노 조수미도 불렀고, 팝페라 가수 임형주도 불렀을 뿐만 아니라, 한국영화 화이트발렌타인에 이 음악이 쓰였고 국내 CF로 SK텔레콤에도 사용되었습니다.
대중음악가 출신인 작사가 레슬리 부르쿠스와 작곡가 프랭크 윌드혼의 탁월한 대중적 감각이 빚은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레슬리는 007 시리즈인 '골드 핑거'의 주제가를 쓴 인물로 영화 '나 홀로 집에'의 대본 작가이며, 프랭크는 수많은 인기 가수들과 공동작업을 한 베테랑 음악가입니다. 극중에서 이 노래는 지킬 박사의 약혼녀인 엠마가 하이드씨의 문제로 고통받는 연인을 바라보며 부르는 장면으로 애절한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영국 소설가 루이스 스티븐슨의 유명한 원작 소설을 뮤지컬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