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니아로 잘 알려진 개그맨 염경환씨가 최근 자동차 휠/타이어 매장인 '염경환의 타이어 닥터'를 오픈하고 사업가로서 첫발을 내딛었다.
Q. 자동차를 굉장히 좋아하신다고 들었습니다.
A. 네 연예인 활동 전부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각별했고 지금도 자동차를 너무나도 사랑하는 마니아 입니다.
Q. 현재 운행하는 차량은 무엇인가요?
A. 인피니티 FX35, 현대 i30, 삼성 뉴sm5, 기아 카니발2 이렇게 4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 작년에 구입하였습니다.
Q. 자동차튜닝도 즐기시는지요?
A. 제가 가지고 있는 차량은 전부 휠 타이어 인치업,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카오디오 등 기본 튜닝을 하는 정도입니다.
Q. 휠 타이어 샵을 오픈하게 된 계기는?
A. 제가 방송 일을 하다 보니 차량 운행량이 많아 타이어 교환을 자주하게 되었습니다. 그걸 계기로 타이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때마침 친한 동생이 젊은 시절부터 휠 타이어샾을 운영하고 있어서 동생과 함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개업 후 재미있는 일은 없으셨나요?
A. 하루는 샵에 나와있던 중에 한 아주머니가 타이어 4짝을 교환하셨는데, 저를 보고 너무 좋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사인도 해드리고 사진도 함께 찍고 기분 좋게 서비스를 받고 가셨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전화가 와서 하시는 말씀이 타이어 교환 뒤 시동이 안 걸린다고 책임지라며 화를 내시더라고요. 얼마나 당황했는지 타이어 교환과 차량 시동과의 관계 없다고 설명해 드리고 매장에서 차량 정비와 세미튜닝까지 하기에 베터리 교환 및 시동 관련 문제를 해결해드린 적 있습니다.
Q. 사업 방향과 비전을 한번 말씀해주세요.
A. 앞으로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은 계속해서 발전할거라 생각합니다. 저희 체인은 전문 타이어샾으로서 국내외 정품 타이어를 국내 최저가로 판매합니다. 현재 체인점 6개가 영업 중이고 전국지점망을 목표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모든 자동차들의 타이어 교환은 '염경환의 타이어닥터'에서 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Q. 앞으로 연예활동과 사업 중 어느 쪽에 비중을 두실 것인가요?
A.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불확실한 것이 연예인들의 제일 큰 걱정거리 입니다. 사업도 철저한 고객관리와 노력을 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연예인으로서 활동도 꾸준히 하겠지만 당분간은 사업가 염경환으로서 봐주셨으면 합니다.
▲ 박명상(공동대표), 지상렬, 염경환씨
Q. 끝으로, 팬들과 고객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A. 요즘 타이어사업을 하게 되면서 연예계 활동이 줄었지만 지상렬, 염경환 하면 그래도 많은 분들이 기억하고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연예인이 아닌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업가로서 첫발을 내딛는 '염경환'을 기억해 주시고 타이어 교환 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염경환의 타이어닥터를 찾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이름을 걸고 하는 사업이니 꼭 성공하여 팬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사업가 염경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