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충청도소재의 분교를 다니다가 편입영어100으로 숙명여대와 국민대 가톨릭대에 1차합격하고 서울여대와 가톨릭대에 최초합을 하였습니다.다른 분들에 비해 크게 명문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전적대에 비하면 너무 감사해서이렇게 편입후기 올립니다.편입동기는 재수 실패후 학벌에 대한 미련이 많이 남아서 였습니다.그렇지만 편입은 생각보다 역시 만만치 않았던것 같았습니다. 입학 때 부터 편입에 대한 생각을 염두에 두고 있던지라 1학년때부터 학원에 가기 전에 기초를 다지기 위해 보카바이블3.0로 단어를 외웠고 단어나 예문같은것이 잘 나와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수월했던것 같습니다.그 결과 종합반 수업을 따라가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되었던것같습니다.학원에 다니다보니 편입문법이 가장 어렵다고 느껴졌습니다. 편입문법은 지엽적이고 세부적인 내용까지 나오기 때문에 외울것도 많고 문법이 약했던 저로써는 어휘를 미리 공부해놓았던것이 모의고사나 독해에도 크게 도움이되었던것같습니다.
2학년때부터 편입학원 종합반과 학교를 병행하며 다녔습니다.과목별로 공부법?을 말씀드리자면
-어휘는 보카바이블3.0-학원프린트-김영빨간책-학원선생님단어책-김영빨간책
이런식으로 외웠던것같습니다.특히나 마지막 시험장가기전에는 동의어 위주로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한번 전체적으로 훑는 다고 생각하고 빨간책을 알파벳순으로 체킹하면서 봐서 도움이 많이되었던것같아요.
-문법같은경우는 제가 가장취약한 과목이라서 뭐라고 도움드릴 건 딱히 없지만 개념서복습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그 다음에는 문제많이풀어보기!문제를 많이 풀다보면 이 개념에서는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 유형이나 장치들이 보이더라구요
-독해는 기본 구문실력과 문법,어휘실력이 베이스로 깔렸다는 전제에 수월하게 스킬적인부분을 논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그리고 어느정도 배경지식도 중요하고요!핵심강조장치와 패러프레이징도 아주중요한것 같아요.
특히 저 같은 경우는 긴장하면 눈으로는 읽히는 데 해석이 안들어올때가 가끔있어서 첫단락 주제잡으면서 집중해서 소재파악하는 연습도 후반부에는 전략적으로 했던것같아요.
-논리 논리는 그냥 선생님 수업잘듣고 특별히 기술이라던지 할게 없어서요.연결사나 역접 순접이용하고 이것도 독해의 연장선으로 패러프레이징찾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의고사 꼭 많이보세요!시험장환경은 극한의 상황일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환경에서 적응하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마지막으로 마인드적인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학교가 집과 멀다보니 새벽에 일어나서 고속버스를 타고 학교에갔다가 매일 저녁반수업을 듣고 집에 오는것이 너무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할까 생각도 여러번하였습니다.하지만 포기하지않고 지금까지 온것이 좋은 결과를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열심히 하면 좋은일이 생기는것 같습니다.항상 여러분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