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고생 많으셨습니다. 당사자도 노동조합도 함께 애써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첫 산재 사례가 되어 문을 열어 주셨으니 앞으로 많은 감정노동자들에게 큰 힘이 될 큰 일을 하셨다고 생각됩니다. 얼마전 전화상담업무 종사자들에게 고객의 폭언이 있을땐 먼저 통화를 종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강화해서 폭언 고객이 상당수 줄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상대방도 달라집니다. 고객의 폭언이나 폭행에 참지 말고 싸워 이렇게 잘못한 사람 벌도 주고 당당하게 치료도 받을 수 있는 분위기 만들어 가야 할것같습니다. 앞으로 e케어 메뉴얼 대로만 지켜지면 좋겠네요. 잘 싸워주셨습니다. 이마트노동조합 파이팅!
첫댓글 고생 많으셨습니다. 당사자도 노동조합도 함께 애써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첫 산재 사례가 되어 문을 열어 주셨으니 앞으로 많은 감정노동자들에게 큰 힘이 될 큰 일을 하셨다고 생각됩니다. 얼마전 전화상담업무 종사자들에게 고객의 폭언이 있을땐 먼저 통화를 종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강화해서 폭언 고객이 상당수 줄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상대방도 달라집니다. 고객의 폭언이나 폭행에 참지 말고 싸워 이렇게 잘못한 사람 벌도 주고 당당하게 치료도 받을 수 있는 분위기 만들어 가야 할것같습니다. 앞으로 e케어 메뉴얼 대로만 지켜지면 좋겠네요. 잘 싸워주셨습니다. 이마트노동조합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