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가 발매한 'MAGO'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이 세상의 멸망의 때 즉, 천년왕국의 마지막 때이자, 3220년대 즈음에 나타날 여자 네필림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몇몇 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앨범의 발매일은 2020.11.09입니다.
발매일자인 11월 9일은 달과 일자를 붙이면 119가 되는데, 이에 부합하는 성경의 장인 '시편 119편'은 성경 전체를 통틀어 내용이 가장 긴 장입니다.
그 점을 고려하고 타이틀 곡명을 보면, 'MAGO' 즉, 대표적인 여자거인인 '마고할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로,
발매년도는 '2020 원더키디'에 해당되는 해인데, 화보의 배경은 그에 맞춰서 우주공간 속에서 빛을 내는 우주선처럼 생겼습니다.
2020 원더키디는 애니메이션 제작 당시에만 해도 2020년도에 그 정도의 과학발전이 되지도 않을까? 라고 기대를 해보았지만 결과적으로 거기에 미치지는 않았으며, 아직까지도 먼 미래의 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20 원더키디는 식민지 개척에 바탕을 둔 애니메이션입니다.
세 번째 단계로,
여자친구의 리더인 소원(왼쪽에서 두 번째)이 새끼손가락을 은근슬쩍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성경 인물은 "나의 새끼손가락이 부왕의 허리보다 굵으니"라고 말한 유다 왕 '르호보암'입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의 좌측상단에는 'Walpurgis Night'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Walpurgis'라는 문구에서 따로 분리한 문구인 'purgi'는 '숙청' 내지는 '제거'라는 뜻을 가진 영어단어 'purge'와 동음이의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Walpurgis'라는 문구에서 남은 문구는 'wals'가 되는데, 이 단어는 네덜란드어로 '땅 고르는 기계' 내지는 '압연기'라는 뜻이 있는 단어입니다.
마지막으로, Night는 '기사'라는 뜻의 영어단어인 'knight'와 동음이의어입니다.
종합하면,'Walpurgis Night'는 '적을 뭉개버리는 전차 군단'이라는 의미로 응용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위의 단계들로 도출된 '식민지 개척', '르호보암', '적을 뭉개버리는 전차 군단'의 의미를 종합하면, 르호보암 왕을 치려고 1200대의 전차를 이끌고 온 애굽 왕 '시삭'이 도출됩니다.
이 개념을 다시 2번째 단계로 도출된 2020 원더키디에 적용하여, 2020년도에 1200년을 더하면 3220년도가 도출됩니다.
그러므로, 앨범은 3220년대를 암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단계로,
여자친구 멤버들이 도로 위에 서 있는데, 화보에 보이는 차선의 모습과 크기를 고려해볼 때, 흰긴수염고래의 뼈를 연상시킵니다.
여기에, 1번째 단계를 통하여 도출된 '여자거인'의 의미를 더하면, 흰긴수염고래도 잡아먹을 정도로 덩치가 큰 네필림이 도출됩니다.
위의 단계들을 통하여 도출된 설정들을 종합하면, 3220년대에 여자거인(네필림)들이 등장하여 세상에 혼란을 가중시킨다는 암시가 됩니다. 네필림이 등장했을 때 노아의 홍수가 발생하였으므로, 네필림의 재등장은 곧 세상의 멸망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3220년대는 천년왕국 시대의 마지막 때이자, 이 세상의 종말의 때라고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