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디자인은 작년 부산국제철도물류전에서 8300호대로 도입을 예정하고 있다는 차량의 디자인인데 8501호 즉 8500호대로 나왔네요? 대차방식이 예정대로 Co-Co 방식인가요? 혹시 정식으로 도입된 차량이 아닌 8300호대가 나오기전의 시제차량이며 차호를 8501호로 한것은 아닐까요? 아무래도 정식 차호의 차량이 아닌 시제차량인듯 하네요
시제 차량이 아니고 8500호대로 차호를 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위에 알스톰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300 400번대는 차후 있을지 모를 여객용 기관차 도입을 염두에 두고 비워두고 7천호대 디젤처럼 500번대를 부여한 것입니다 저 차량은 실제 양산형 차량이고 시험운행을 거쳐 영업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첫댓글 오호라..드디어 나왔군요.이거이거 기대되는걸요? ㅎㅎ
오오 디자인 좋네요 ㅋㅋ힘이 장사일것 같은 느낌인데요?ㅋ
8500대? 우와 신기하다....
8500대 운전실도 8200대랑 똑같거나 비슷하겠죠?
와 드디어나왔네요 디자인이 좋네요 ㅎㅎ
사진잘보구가요^^
8300호대인줄 알았는데 8500호대로 나오네요
느낌상 8300호대랑 8400호대는 여객전용으로 돌리기 위해 비워둔 듯 하군요.
정답입니다 8300대신 8500대로 갑니다
그렇다면 8300호대와 8400호대는 8200호대와 같은 모델로 나올 가능성도 있겠군요.
허걱!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면유리를 좀더 크게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야.. 이거군요 ,ㅎㅎ 소식듣고왔는데 멋지네요 ㅎ
8501인가요 ㄷㄷ 이제 도입되는 기관차는 8천번대에 다 안착시키는건지;
헠헠~! 드디어 나왔네요. 헠헠
엥 8300호대가 아니라 8500이라구요 금 디젤도 만들고있나여 ㅋ
8500번대는 특수 용도의 기관차인가요?
83300번대와 8400번대는 어디로 갔으며 디자인이 참으로 특이하군요
앞유리가 좀 작은듯 한데요.
새 전기기관차가 예상과 달리 8500대 였군요;
여튼 드디어 새 전기기관차가 나오는군요 ㅋ
헐!!! 8500호대 전기요?! 틧을 통해서도 봤지만 기존 8200호대랑 약간 차이가 있군요!! 근데 8300호대는 나온답니까??
로템에서 제작하엿으며, 이것 시운전용, 아직까지 코레일에 매입되지 않은 전기기관차입니다.
이 기관차의 이름은 따로 있나요?
마치 8200호대에 두꺼운 마스크를 덧씌운 느낌이군요.
디자인이 매우 참신하네요 ㅎㅎ
이 디자인은 작년 부산국제철도물류전에서 8300호대로 도입을 예정하고 있다는 차량의 디자인인데 8501호 즉 8500호대로 나왔네요? 대차방식이 예정대로 Co-Co 방식인가요? 혹시 정식으로 도입된 차량이 아닌 8300호대가 나오기전의 시제차량이며 차호를 8501호로 한것은 아닐까요? 아무래도 정식 차호의 차량이 아닌 시제차량인듯 하네요
시제 차량이 아니고 8500호대로 차호를 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위에 알스톰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300 400번대는 차후 있을지 모를 여객용 기관차 도입을 염두에 두고 비워두고 7천호대 디젤처럼 500번대를 부여한 것입니다 저 차량은 실제 양산형 차량이고 시험운행을 거쳐 영업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솔직히 디자인은 좀 별로네요. 화물용이라고는 해도 투박하다 싶은게..... 역시 최신형 유로슈프린터型이 더 좋은데....
유로슈프린터형을 본다면 ITX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성능만 좋다면야 상관없지만 개인적으로 보기엔 너무 못생겼네요... 60~70년대 투박한 유럽 기관차들 보는듯한 느낌이에요... 복고풍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지요 ㅎ
신형 열차 인가요 궁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