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중부봉사회 신규결성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남지구협의회(김명옥 회장)는 중부봉사관 3층에서 성남 중부봉사회 결성식을 개최했다.
적십자봉사회는 지역사회에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가 도우며,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밝게 만드는 데 앞장서는 적십자 봉사회는 적십자 이념과 기본원칙에 입각하여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웃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봉사활동과 나눔에 앞장서는 적십자봉사회는 성남시에 24개 봉사회가 조직되어 있으며, 555명의 봉사원이 활동 한다. 오늘 중부봉사회가 신규 결성함에 따라 성남시에는 24개 단위봉사회 555명의 봉사원이 활동하게 되었고, 이로써 경기도 내에는 지구협의회 32개조직, 단위봉사회 515조직에서 15,374명의 적십자 봉사원이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보급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성남지구협의회 안경숙 총무부장의 사회로 '중부봉사회' 결성식 시작하고, 결성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경기도지사 김용상 사무처장,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 성남지구협의회 김명옥 회장, 중부봉사관 최민규 관장과 성남지구협의회 임원들이 참석하여 결성식을 축하했다.
성남지구협의회 김명옥 회장은 "대한적십자사는 시군별 5개 이상 단위봉사회를 기초로 지구협의회를 구성하고 각종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성남시의 경우 1977년 성남부녀봉사회 결성으로 적십자 활동이 시작되었으며, 2000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남지구협의회가 결성되어 총 24개 단위봉사회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남지구협의회는 봉사원 자녀 및 기타 아동 10명을 모집하여 성남지구협의회 소속 아동ㆍ청소년봉사회 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당사업을 후원하고자 저와 최창권 수석부회장을 중심으로 회원을 모집하여 기존 행정동 기반 봉사회와 다른 새로운 봉사회를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본 봉사회는 지구협의회 사업을 후원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대표의 의미로 성남중부봉사회라는 이름을 만들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성남 중부봉사회가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봉사회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중부봉사회' 결성 경과보고를 했다.
이어서 봉사회기 수여 및 봉사원 배지를 전달하고 중부봉사회 김재일 회장, 김현기 부회장, 조명심 부회장, 심은희 총무에게 선임증 증서를 수여했다.
성남지구협의회 김명옥회장과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은 꽃다발과 결성지원금,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지원금, 경기도협의회 지원금을 전달하고 결성식은 마무리 되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남지구협의회 김명옥 회장과 협의회 임원 그리고 단위봉사회 봉사원 최고입니다~
첫댓글 성남지구협의회 김명옥 회장님 중부봉사회 신규결성식 준비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재일 회장님을 비롯한 김현기 부회장님, 조명심 부회장님, 심은희 총무님과 봉사원님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중부봉사회 결성식을 축하드립니다. 김윤희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