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수업 꾸러미 발간
전남교육청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생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수업꾸러미’를 발간했다.
도교육청은 자해 등 심각한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못지않게 마음의 병을 치유할 심리방역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이 자료를 펴냈다.
이 자료는 학생 자살예방(생명존중) 교육이 관련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다양한 수업활동을 통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학생들이 힘든 시기 절망적인 마음이 들 때 자신과 주변 친구들의 마음 건강을 지켜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이 자료집이 자살예방 및 생명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수업지원 자료는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지키고,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지침서가 될 것”이라며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6725
전남교육청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수업 꾸러미 발간 전남교육청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생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수업꾸러미’를 발간했다. 도교육청은 자해 등 심각한 마음의 병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심리방역 #마음건강 #생명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