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전떡볶이 다운타운점입니다.
처음엔 그냥 무시하려고 했으나 지점과 상호명이 노출된 그대로 1500명 이상의 분들이 보셨고, 마냥 무시하고 넘어가기에는 오해가 있을것 같아 바로 잡고자 이렇게 길게 써봅니다.
우선, 댓글 달아 주신 분은 직원이 아닌 트레이닝 하루 하고 나가신 분이시고 트레이닝 비용 또한 안드리려고 연락을 이리저리 피한적도 없습니다.
저희 직원들은 팁 정산과 관련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당일 서버들은 매일 직접 카드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하며 근무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닝 첫날부터 그 부분을 저희가 알려드릴 의무는 없다고 생각하나, 만에하나 물어보셨으면 알려드렸을겁니다. 그리고 첫 트레이닝날 임에도 불구하고 저희 직원들 동의 하에 팁을 분배하여 다른 직원들과 N분하여 나눠 드렸습니다. 팁은 동전 단위로 나오더라도 항상 반올림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댓글 달아 주신분께 전달 드릴때도 그렇게 해드렸구요, 오히려 챙겨 드리려고 했습니다.
저희 가게는 외국인 손님이 많은 만큼 기본 일상대화에 능한 분을 찾고 있었고 면접에서는 영어에 문제가 없다고 말씀하셨지만, 트레이닝 첫 날에는 다른 직원들로부터 영어에 대한 문제를 지적받았고, 손목이 아프다는 이유로 일을 하지 못하겠다고 하셨을 때도, 저희 또한 흔쾌히 알겠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러고 그날, 퇴근 하실때 집앞까지 내려 드렸었습니다.
그 후, 인스타그램 디엠으로 페이 관련 연락 주셧을때 응답이 늦었던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인스타 계정을 담당하는 마케터가 디엠을 먼저 확인하는 경우가 있어 디엠 확인은 가끔 늦어진다라고 설명과, 일한 시간에 대한 체크는 회계사 통해 저희 직원들 페이가 나갈때 같이 맞춰서 드리겠다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추후, 가게를 찾아오셔서 체크 전달 드렸습니다.
이 댓글 하나로 저희 가게가 비난 당하는게 속상하네요. 저희 가게는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과 오픈멤버들이 똘똘뭉쳐 지금까지 왔고 항상 직원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괜히 피해주지마세요.
첫댓글 이래서 양쪽 의견 다들어봐야해요 캐스모에 올리는 알바피해글들중 상당부분이 이런 비하인드가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단탄 신전 떡볶이 진짜 맛있고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신데, 잘못된 정보에 의한 비방글이라니 속상하셨을듯요..
응원합니다 마음 고생 많으셨겠어요 하루 일하고도 비방글을 작성하다니 비방댓글 단 사람도 대단한 사람인거같네요 (다른의미로) ㅋㅋㅋ 이래서 한쪽 말만 듣고 판단하면 안된다는 윗분 말씀에 동의합니다
글이 사라졌는지 전 글을 볼수가 없어서 무슨 일인지는 자세히 모르나, 신전떡볶이 맛있게 잘 먹고있어요. 응원합니다.
매운거좋아하심? ㅎㅎ
@강원희방장 좋아하는데요 요즘은 잘 못먹어요 체질이 바뀌었는지... 신전 마일드로 해서 먹어요 ㅋㅋㅋ 곧 한국갑니다 시간맞으면 우리 만나요 ^^
속상하네요.. 타격이 없었으면 합니다! 매번 너무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신전 화이팅입니다~ 다운타운지점 몇번 가봤는데 직원분들 넣무 착하고 음식도 최고로 맛있어요
알바피해글로 위장한 다른가게일수도 있어요
로제 맛있게 잘 먹고있어요
욕 댓글 써도 되나요? 별 개찐따 찌질이같은거 하나 때문에 가게만 마녀사냥하듯이 까였군요. 옛날에나 악덕업주들 판치는 세상이였고 그냥 그러려니 했지만, 충분히 사장님 오히려 더 선의를 베푸셨는데 그걸 악용해서 댓글로 저딴글이나 쓰고 앉았네요. 저런사람은 어차피 평생 저렇게 살 인생이고 그지 적선해준셈 치십쇼.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신전 다운타운점 서버 입니다. 우선 왜곡된 사실을 댓글에 적어 매장에 피해를 입히려고 하였던 점에 매우 억울하여 이글을 작성합니다. 우선 글을 읽어 주시기 전 댓글을 작성해주신 분은 제가 직접 하루동안 트레이닝 시키신 분이며 저희 가게에 하루 일하신 분임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사장님이 작성하신 글과 같이 저희 매장은 근무시간 내에도 카드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일하시는 모든 분들이 팁을 확인할수있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카드기에 비밀번호를 쳐 야하는 등 여러 한 보안상에 이유에 의해서 트레이닝하시는 분들에게는 알려드리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저희 페이 관련해서는 2주마다 체크가 나오기때문에 늦어질 수 있어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트레이닝 와중에도 화목한 분위기와 일을 마친 후 다같이 저녁을 먹은 후 집 앞까지 바려다 드리며 좋은 분이라 생각하였는데 바로 다음 손목이 아파 일을 못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굉장히 서운했습니다. 트레이닝 첫 날임에도 저희 팁을 동등하게 나누어 드렸고 저희 사장님은 가게보다 직원을 우선시 하실정도로 직원을 사랑하십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사실과 관련이 없는 글은 작성해주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뭔가해서 위에서부터 읽어보는데 ㅋㅋㅋㅋㅋㅋㅋ하루 일하고 팁 구조생각하는 뇌는 어디서 나온거냨ㅋㅋㅋ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 뭔심뽄지 모르겠는데 인생이 ㅈㄴ 불쌍하노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