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춘천시(시장 육동한 50회)·강원대학교는 지난 3월 18일(화) 강원대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강원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산업 진출을 지원하고 첨단 방위산업 기술 개발 및 판로 개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광열(56회)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현준태 춘천시 부시장, 이득찬 강원대 산학연구부총장, 정영진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강원국방벤처센터는 지난 2024년 12월 강원대 미래관에 설립됐으며 강원도와 강원대의 연구·개발 역량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의 전문지식을 결합해 방위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개발, 판로 개척, 인큐베이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 강원국방벤처센터는 신규 29개사와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오비전(김윤 교수) ▲에이엔씨티(정익주 교수) ▲시큐손(손경호 교수) ▲에이치이(김제원 교수) 등 4개 교원 창업기업이 협약에 참여하고 특히 김영하(69회) 동문이 이사로 재직중인 (주)베스트텍도 강원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에 선정됐다.
정광열(56회)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강원국방벤처센터와 협력해 민간의 우수 기술과 아이디어를 국방 분야에 접목해 방산 강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방위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