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생각/ 나름대로 분류해본 무궁화호 객차 (일반실)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2,439 05.02.27 17:44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2.26 10:34

    첫댓글 디자인리미트 객차 개인 적으로 너무 좋아해요 ^^; 새마을 보다 승차감 굿~

  • 아.. 전망형 차가 저 객차였구나..

  • 05.02.26 11:49

    또한가지 일자형 무궁화호 중에서 예전에 새마을호로 쓰던 객차가 있었습니다. 다른 일자형 무궁화호와 다른 점은 창문이 더 길어 창문 갯수가 7개 였습니다. 대차는 소시미, MAN대차 였고 구특전 무궁화호와 함께 93년도 부터 무궁화호로 격하 되었고 지금은 모두 폐차 되거나 폐차 대기중입니다.

  • 05.02.26 14:38

    새마을로 쓰던 객차 -> 그 악명높은 똥특실이죠... 7부창문 특실로 56석이었구요... 대략 90년대부터 무궁화로 격하, 1999~2000년 무궁화특실 말살정책(..)에 의거 무궁화일반실로 격하, 72석형으로 개조되는 운명을 맞게 됩니다. (미개조도 좀 있지만)

  • 05.02.26 17:32

    디자인리미트 객차 좋긴하지만 새마을 보단 승차감 확실히 떨어져여.. 승차감은 대차가 결정해 주는데 새마을보다 대차가 좋다고 할 수 없져.. 객관적으로 무궁화 중에서 승차감은 유선형이 가장 좋습니다.

  • 05.02.26 18:56

    생각해보니 유선형이 86년산이면... 내년부터 끝이네요. -_- (객차 내구연한이 20년이었던가..)

  • 05.02.26 19:09

    보통 20년으로 잡지만 관리를 잘해주면 최대 25년까지도 가능합니다.

  • 05.02.26 19:34

    오늘 거지좌석 객차 탔습니다..(입석으로.. #1203 열차에서)

  • 05.02.26 20:30

    킁, 관리만 잘해주면 30년이고 계속해서 굴려먹는 것도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리뉴얼해주면 대대손손 물려쓰는 것도.... (털썩)

  • 05.02.26 21:24

    1985년산 객차는 전량 대수선을 했습니다. 1997년산 객차와 같은 나뭇결 벽면입니다. 유선형 일반실은 정기열차에는 투입하지 않고 관광열차나 임시열차에 투입합니다.

  • 05.02.27 14:43

    대차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소시미, MAN, ASEA, NT21, KT23대차는 볼스터인가요? 볼스터리스인가요?

  • 05.02.27 23:33

    일본철도 이야기 들은 바에 따르면 무궁화를 JR서일본 수준으로 리뉴얼시기면 말그대로 자자손손..;;

  • 05.02.27 23:48

    KT23,MAN대차는 볼스터리스 맞습니다. 소시미는 모르겠습니다.

  • 05.02.28 01:30

    작성자분의 오타같은게 있네요 // 보통열차는 '82년도이후에 비둘기호입니다. 통일호는 '82년이전에 "특급열차"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