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2 2010년식 8만2천입니다.
우연히 유투브에 브레이크 패드 교환이 쉽다고 해서
앞,뒷쪽 주문했습니다. 정비업소에
앞은 6만원 뒷은 7만원이라고 해서
제가 도전해봤습니다. 8만원 벌기 힘드네요 ㅜ.ㅜ
앞브레이크는 패드이고 뒷브레이크보다 쉽습니다.
자동차 바퀴 볼트풀수있다고 해서 베어툴 구입했는데
힘이 너무 좋아서 볼트 뿌러질것 같네요.
우측은 샤프트축안빼고 라이닝 교환하고
좌측은 다 제거후 교환했는데 이때 샤프트축 리데나을 ㅡ드라이브로 제거하다가 파손시켰네요.
이것 1500원 밖에 안하네요. 차량및 차량년식 말하니 주네요.
그럼 제가 교환한 방법을 설명드릴께요.
1. 앞타이어 좌우 타이어 양쪽으로 고정 시키고
작키로 올립니다.사이드 브레이크 풀고 기어도 중립 (임펙이 없어면 사이드 올리고 작키로 올리기전에 볼트5개을 조금 푸세요)
2.22mm복스로 풀어줍니다.
3.타이어 2개 빼고 드럼을 뺍니다.( 드럼에 보면 나사산2개가
있습니다.wd나 오일을 좀뿌리세요) 샤프트 축에 6개 볼트중 2개을 풀어서 드럼 2개 나사산에 조여주면 드럼이 나옵니다. 14mm복스가 필요합니다
4. 스마트폰으로
여러방향에서 찍습니다. 조립할때 모르면 컨닝하시면 됩니다.
5.
번호대로 분해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1번과 7번 요령이 필요합니다.
유투브에 동영상 보시고 도전해보세요.
샤프트축 안빼고 하셔도 됩니다.
수리완료 힘은 들어도 또 하고 싶네요.
ps. 포터2 뒷라이닝은 브레이크 보통잡으면 20만까지는
간다고 합니다
앞쪽은 소리나거나 밀리면...교환하세요
첫댓글 9번은 라이닝 세팅하는것입니다. 장착후 드럼끼우고 힘것 돌려서 1바퀴정도 인데 전 그냥 장착했는데 수치가 비숫하게 나오네요.
수고하셨습니다..^^..전 패드는 제동력이커서 빨리닳고..뒤제동력은 화물무게에따라 유압배분이달라서 다르게작동하고..뒷라이닝은 제동력이 앞보다 작어서...수명이 길고 다 닳기전...슈에붙여둔 마찰제가 떨어져 벗겨지거나 허브씰이터져서 차동기어 오일로 오염되어서 교환하게됩니다...교환후 간극조정은 뒷면 앙가방 고무마개 빼고 구멍홀로 일자드라이버 넣어서 조정톱니스크류를 밀어올려 꽉 잠근후 또다른홀에 드라이버나 송곳으로 톱니고정핀을 눌른후 조정톱니를 반대로풀어서 바퀴가 부드럽게 돌아가게 조정힙니다..노후차량은 일주일정도운행후 재조정해야합니다..사진으로보아서 라이닝 마찰제가 남어있는것같은데 교환하셨군요..
앞쪽은 60%남아고 뒤에는 90%남았네요.점검후 구매해야하는데 구매하고 점검하니 그냥 교환했습니다. 요령과 힘이 필요한 작업이네요.
드릴임팩으로 뒷타이어 볼트가 풀리나요?
풀리고도 힘이 남습니다.
@어리버리나옹 복스로는 발로 밟고 올라타서 그네를 타도 안 풀리는데 신기 하네요
@텐우사 토크가 650입니다. https://youtu.be/miwA1hMOw80
PLAY
@어리버리나옹 사람 힘 보다 이게 더 쎈거네요 .사람이 누르는 힘이 더 클거라 생각했네요
@텐우사 이모델만 힘이 좋아요. 독일인가 미국에서 만들었구요. 보쉬다른18v임팩은 토크가 250밖에 안되어요.대부분 태국이나 중국에서 제조하는것으로 알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