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지을 때 물만 넣지 마세요! 이것 넣었더니 놀라운 효과가 나타납니다.
조회 9,9742024. 11. 7.
집에서 밥 지을 때, 아직도 물만 넣으시나요? 상황에 따라 다른 것들을 첨가하면 놀랍게도 훨씬 더 맛있고 영양가 높은 밥이 됩니다.
밥에 우유 넣기
첫 번째는 바로 밥 지을 때 "우유"를 넣는 것입니다. 특히 햅쌀이 아닌 보관기간이 오래된 묵을 쌀로 밥을 지을 때 우유를 넣으면 좋습니다.
묵은쌀은 수분이 많이 날아간 상태이기 때문에 쌀을 충분히 불려서 사용하세요. 그렇게 하면 식감이나 밥맛을 조금 더 향상할 수 있습니다.
묵은쌀로 밥을 할 때 우유를 넣으면 밥 맛도 고소해지고 밥에 윤기가 돌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우유에 있는 영양성분으로 인해 그냥 물만 넣었을 때보다 영양소도 보완이 됩니다.
물과 우유 비율을 3:1로 하여 밥 지을 때 넣어 보세요. 수분이 많이 날아간 묵은쌀은 밥 지을 때 물의 양을 조금 더 넣어줘도 괜찮습니다.
우유를 넣어 밥을 지으니 밥의 빛깔도 더 뽀얘지며 윤기가 차르르 돕니다. 맛이 없어진 묵은쌀은 그냥 요리하지 마시고 우유를 활용해 보세요.
밥 지을 때 오일 넣기
두 번째 방법은 밥 지을 때 식물성 오일을 넣는 것입니다. 오일을 첨가하면 밥에 윤기가 생길 뿐 아니라, 밥에 저항성 전분이 생겨 칼로리와 당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밥 지을 때 평상시와 똑같이 물이 넣은 후 식물성 오일을 1~2스푼 넣어 보세요. 식물성 오일은 올리브유, 아보카도유 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오일을 넣고 밥을 지으면 기름기가 있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1스푼 정도 소량으로 넣는 것이라 기름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또한 밥 맛에도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