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메이션
향도 향 전통문화를 전승하다.
향기, 향기 향기롭네. 사람.향에 대한 애착은 타고난 천성인데, 나비처럼 꽃을 사랑하고 나무에서 해를 향한다.
천 년의 경력사장하에는 문화원이 길고 향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향도, 다도, 화도, 삼아도라고 한다.
그러나 현대절을 따라가속화되면 오는 역사는 유구하고 있는 바닥 문화 향기 품다 점점 잊혀지고 중화의 대지는, 일본과 한국 등 이웃 나라를 받고 있다. 전승일반화되니 고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
향문화 저력은 어디에 있는가?그것이 오늘날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가?중국향(香)문화예술연구센터 창더커푸지(常德科普基)에 최근 기자가 우러러보고 호기심을 갖고 들어섰다.땅 탁양수정, 상덕향 문화전승자 종령과 대화했다.
향문화 역사의 저력.두껍다
기자 : 향문화는 뭔가.어떤 역사적 연원이야?
종령: 향, 봄부터추, 한나라에서 성장하여 당나라에 완비되고, 송나라에 융성하며, 명청나라에 완전하다.
향기롭고 고귀하며 소박하다.현묘하면서도 심오하여 가까이하기 쉽다.중화민족은 5천년의 풍파를 함께 겪으며, 영재의 공덕을 계발하고, 양양을 하였다.인인지사의 심신, 천혜의 가교, 중국인의 문신 함양과 철학사상의 형성에 중요한 촉매와 촉진이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향문에 대하여화이해가 부족해 향은 절에 모기를 수 있는 향이나 모기를 훈제하는 향이라 내포할 만한 것이 못 된다.그렇지 않다면 향문화는 그 깊은 역사문화를 가지고 있다.
은상 시절에 이미 갑골문에는 그을음, 뜸, 향주 제조 등이 기록돼 있다.주나라에는 이미 향낭과 목욕 난국을 휴대하는 풍습이 있었다.《시경》에 적지 않은 부분이 있다.향약 따는 노래를 기술하면 "피채소야, 하루만 못 보면 삼추 같고, 하루만 못 보면 세 살 같구나."와 같다.'공자가어육본'은 "사람"이라고 했다.지란의 방에서 오래도록 향기를 맡지 못했다"고 말했다.
전국시대 탄생한 의학 1부 전적 황제내경은 향을 뜸, 그을음 등 예방치료의 한 방법으로 삼았다. 전국 시기에 사람들은 재배하였다.향약, 응용향, 향품이 하나의 관습이 되기 시작했다.굴원이 《이소》에서 묘사한 "호강이리와 벽지, 추란을 감복하여 패물로 삼는다"와 같은 시구는 당시 사람들이 강리(江离)와 백리(白芷)를 걸치고 추란(秋蘭)을 메고 목란과 소망을 채웠으며, 또한 신(申)도 다듬었다고 한다.
초와 균계는, 결코 혜초와 비늘만 얻은 것이 아니어.난초와 혜초를 심고, 유이와 거차를 키운다.또 '구가', '혜의 요리는 난을 찌고, 계주는 올리고, 초장은 초장' 등의 시구에서 난, 혜로 고기를 요리하는 것을 언급하였다.계와 초를 물에 담가 술, 풀을 만들고, 난초, 지렁이로 향탕을 만들어 목욕을 하고, 계목으로 대들보를 만들고, 목란으로 서까래를 만들고, 신이와 백지로 문을 장식한다.
한나라의 《한궁전제》.상서랑 회향은 난을 손에 쥐고 단돌에 올라간다고 규정한다.'한궁의'에 '계설향복주사'라고 쓰여 있다."김일성선입실하여 옷을 깨끗히 하고자 하나 향기로운 것을 가져오며 무제가 열하도다당시 박산 향로를 만들어 세상에 널리 알렸다.궁정 내에서는 훈제향, 패향, 목욕향 등이 더욱 뛰어나다.보통이다.
《조비연외전》에 따르면 조비연 목욕 오온칠향탕 등이 기록되어 있다.'태평어람'에는 동한 진가가 아내 서숙에게 보낸 편지가 실려 있다."오늘은 사향 한 근을 바르면 악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어."사마천(司馬川)은 『사기·례서(史記·禮書)』를 통해 "수량오미(五粱五味)로 입도 닦고, 초란분(椒蘭芬)으로 코를 기른다"고 말했다.
장사시 동교에서 발굴된 마왕퇴한묘는, 시신의 손에 두 개의 훈제낭을 쥐고, 약물을 내장하고, 다른 상자 안에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훈제낭 4개, 견낭 6개, 1개 발견자수 베개 하나와 훈제로 두 개 모두 약물을 담고 있다.이들 약물은 관계부처의 연구를 거쳐 신이, 계, 산초, 모향, 페란 등으로 모두 향약이다.당시 사람들은 몸에 향낭, 향침, 훈제로 등의 향요법을 이용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더러운 것을 소독하며, 깨끗한 환경이 이미 풍습이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기자 : 향은 어떤 내부가 있나?함? 어떤 종류로 나눌 수 있어?
종령: "지치향향향기신명, 기장, 벼의 비형에 감명받아 명덕유향(明德有德)의 향(香)은 실속 있는 것으로서 현재에 비추어 연구할 만하다. 향은 제사 때 처음 사용하기도 하고,약용으로서의 아로마 테라피는 그 약용 가치를 나타낸다.사람들은 향에서 나오는 담배 연기가 마치 메신저처럼 사람들의 소망을 전할 수 있다고 믿는다신에게 전하다.
침향, 샌달우드, 용연향, 사향, 향료 중 가장 유명한 네 가지이다.침향은 수지향으로 만향의 왕으로 불린다.그것은 침향목으로서 자연적이거나 인위적으로 상해를 입는다.이후 스스로 피어나는 향을 사심 없이 베푸는 품성으로 칭송받는 신비로운 향이다.
일본의 유명한 가슴, 그 빠른 효과를 주성분.바로 침향이다. 샌달우드란 식물향, 즉 샌달우드가 스스로 휘발하는 향으로 여러 가지 향료를 섞어서 향을 만들 수 있어.용탄향은 주로 수입에 의존하는데, 그것은 향유고래의 몸에서 나는 향으로, 향과 단맛이 풍부하여 주로 사용된다향수의 정착제가 되다.사향은 사향노루의 배꼽과 성기 사이의 선낭 분비물로 특별한 향과 쓴맛이 있어 약으로 쓰인다.
홍콩은 이름만 대면 향기로워진다.짐작컨대, 송원 시대 홍콩은 행정상 광둥 동관(東隶属)에 속했던 것이다.명나라 때부터, 홍콩섬 남부의 작은 항만은, 환적하기 위해 남으로 왔다.광둥 향료의 집산항은 광둥 둥관에서 생산되는 향신료를 옮겨 쓰는 것으로 유명해 '홍콩'으로 불린다.그땐 홍콩에서 옮겨진 향신료가 최고였다고 한다.하이난 진기라고 불린다.
향도 오미로 나누고, 새콤달콤하다.짭짤한 매콤함으로 사람의 오장육부에 맞서다.중국 옛사람들은 미병의 치료를 중시하여, 향과 증상에 따라 약을 처방하여, 경락을 소통시켜, 미병의 치료에 이르게 하였다.효과. 향은 소독, 공기환경 정화, 안신양성 작용도 있다. 분향은 이미 최초의 제사와 탈취, 습기를 제거하고, 정신적인 것으로 발전했다의의 한 수 한 수, 향은 문화의 품격을 상징하고, 문화의 풍격을 묘사한다!
향문화를 현대에 융합시키다.생활
기자 : 중화향 문화이렇게 깊은데 왜 지금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지 못하는 걸까?
종령: 주로 역사청나라에서 종교용 향(香)을 제외하곤 중국의 향(香)문화가 단절됐기 때문이다.향문화는 국태민안(國泰民安)의 성세에 비교적 성행하였는데, 당(唐)나라에서는 향을 가장 많이 사용하였다.영광은 가장 사치스러운 것이다. 향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정신적 의탁이다.
예로부터 사반한 일로는 분향과 괘화, 차를 음미하고 꽃꽂이가 있었다.옛날 사람들은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은 후 분향하고 다시 나갔다.중요한 자리에 앉아서, 성스럽고 장엄함을 과시하다.청말, 전란, 향(香)문화가 사람들의 생활에서 점차 사라지고, 향(香)문화가 중국에서 단층된 지 200년 가까이 되었다.
하지만 도는 일본 향이다.반면 한국은 화도다도검도와 함께 비교적 잘 전승되고 있다.당대의 진실한 감정과 중을 동으로 건너는 것은 물론이다.일본에 전해져 불교를 몰고 가면서도 문화다. 향 컬렉션상하이에서는 일본이 한자리에 모인 향 고소하고 도를 칭찬하는 것은, 향은 생각지 도. 남긴 조상인소중한 문화유산을 중국인으로서 되찾아야 한다.
향도는 일종의 '락'이다'향'은 도예의 고아한 예술로서, 눈, 손, 코, 코 등등으로 명귀 향료를 온몸으로 감상하고 터득한다.향우들 사이에 향석이 자주 열리고, 향석 중 세 사람은 짬을 낼 수 없는 사람, 못난 사람, 우둔함을 느끼는 사람을 초대해서는 안 된다.품향은 독품이 우위, 두 사람이 우위하다.심히 네 사람이 재미있다.
현대인은 업무 리듬이 빠르다.마음이 들뜨고 심신이 피곤해 마음을 편히 가누기 힘들다.우리는 품향, 향기를 맡고, 향을 보면서 몸을 만들 수 있다몸과 마음을 맑게 하고 마음을 다스리는 역할을 한다.
기자 : 빠른 템포의현대 생활에서 어떻게 중화향 문화를 전승해?
종령:향문화는 중중국 민족의 귀중한 전통 문화의 하나가, 아깝게도 잃어버렸다.2000년 동안 사람들은 서서히 향의 매력을 다시 깨달았다.상하이에는 2011년 1월 21일 중국 최초의 향문화연구센터가 설립됐다.2014년 9월 19일 중국향 문화예술연구센터 주최 작가서악화산에서는 김용의 '화산논향(華山論香)'으로 불리는 중국 최초의 향문화포럼이 열렸다.그동안 전국 향문화 연구자들이 모여 향예사 평비, 향재 감상, 향우 교류의 축제가 되었다.2015년 9월 19일 '숭산문향' 포럼에서 향문화 열풍이 다시 불 전망이다.
지금은 상도가 점점 모인다한 무리의 향우들이 모였지만, 품위 있는 분위기는 아직 깊지 않았다.향문화의 보급은 도시의 품위를 높이고 시민 정신의 면모를 높이는 데 효과적일 것이다.우리는 금년에 상덕침향협회를 설립할 계획인데, 우리는 향문화와 전승향 문화를 심도 있게 연구하여, 향문화를 널리 보급하고, 많은 사람들이 향문화를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향기로운 문화가 사람들의 생활에 융합되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좋은 하루 입니다
함께함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