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사진은 우버 프리미어 사진 입니다.
아래 사진은 우버 x 사진 입니다.
몇 배 이상의 차이가 나죠?
(못 차으셨다몀 아래 설명을)
X와 프리미어의 가장 큰 차이는 금액입니다. Km수 대비 금액이죠. 9km에 21불 26km 가량의 21불 엄청난 차이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사람 제일 중요한게 사람 입니다.
우버x 과거에는 좋은 차들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점점 사라지고 최소 컴포트 프리미어 블랙으로 넘어가는 이유는 바로 사람입니다.
우버 x를 타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렴하다라는 거죠. Taxi보다도... 그럼 여기에 속해 있는 사람은 누가 가장 많을까요?
넉넉하게 살아가는 분들은 극 소수이며, 대다수가 평타 혹은 학생 입니다. 이 사람들을 왜 좋은 차로 안 태울까요?
1. 사람의 성격
아주 높은 확률로 폭행, 욕설, 쓰레기 투척을 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10명 중 6명 정도는 평범 혹은 좋으신 분들이 탑니다. 제가 250명을 태우면서 욕설, 쓰레기, 폭행 등으로 신고한 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폭행 신고: 2회
욕설, 소리지름, 운전 방해 신고 : 80회
쓰레기 오염: 10회
이 분들 어떻게 되었을까요?
1분은 경찰로 바로 넘겨주었고, 80명은 모두 중도 하차 시켰습니다. 또한 쓰레기 오염으로 내부 블랙박스로 증거 제출하여 청소 비용 청구하였습니다.
정말 얼마나 많은 쓰레기들이 캐나다에 존재하는지 우버 x를 해보면 알게 됩니다.
수 많은 우버 기사들이 말 합니다. 우버x는 미친놈들이라고. 제 글을 보는 사람은 아닐 수 있습니다. 기사입장에서 하루에 여러명을 만나면 정말 퍼지데이가 오기를 바라게 되죠. 살인 충동을 느낄정도로 미친놈들이 많습니다.
오늘의 중도 하차 사건
(하도 안 잡혀서 우버x태우고 집가야지 했습니다.)
한 고객이 4명이서 탑니다. 전자담배에서 연기가 나왔고 꺼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말을 듣지 않아 3번 요청하는 도중 뒷 자리 승객이 욕을 합니다. 정말 못 배운 놈들이죠. 중도 하차 시켰고 이런 놈들이 한 둘이 아닙니다. 우버x는.
이런 일이 1일 1회 이상 발생합니다.
처음엔 싸웠습니다. 귀찮아여 이제는 신고합니다. 녹취, 경찰, 블박으로 신고합니다.
그럼 우버 프리미어 고객들은 어떨까요?
대다수가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 그런지 대화보다 음악보다 조용한 걸 원 합니다.
다만 그 분야 업종 여성들(스트리퍼, 스파) 이분들은 제외하시면 됩니다.
그냥 진상이에요. 그래도 맞춰주면 돈은 잘 줍니다.
현재까지 프리미어 고객 30분을 태웠고 그 분들이한 행동은 90프로 확률로 비슷 합니다.
1. 전화(대다수가 업무 전화)
2. 서류 확인
3. 수면
전 프리미어 고객을 태울 때 전 고객에게 묻습니다. 온도, 음악, 기타 요구사항 있냐고 물어보고 출발하죠.
대다수의 승객이 좋아합니다.
우버 x는 어떤 분을 태울까요?
평점 4.9 이하는 모두 거절 합니다.
Best는 5.0 평타는 4.9 이상 지역마다 다릅니다
단탄 : 4.95 이상
노스욕: 4.92 이상
마캄: 4.9 이상
리치몬드힐: 4.95 이상
본: 4.98 이상
오로라 뉴마켓 베리: 4.85 이상(여기는 뭐 나쁜놈보다 그냥 기사에게 팁안줘서 4.8대로 떨어진 분들이 대다수)
4.8부터는 우버기사들이 한 번씩 신고를 했다는 것이고 그 점수가 낮아 질 수록 수 많은 사건을 저질렀거나 욕설, 폭행, 오염 등의 사건을 이르켰을 확률이 높습니다.
우버잇츠와 달리 우버는 팁 유무가 상관없어요.
이유는 받아도 그만 안 받아도 그만 입니다.
캐나다 우버를 하시려는 분들은 모두 참고하지마시고 제 경험이니 어느정도만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평범하지 않은 우버 일상입니다.
또한 우버잇츠와 달리 1km당 0.81 / 1분당 0.18 달러가 차지 되며, 기본 베이스피 + 운행 비용은 콜하신 것 마다 다릅니다.
우버 잇츠는 절대적으로 팁이 없으면 수익이 발생할 수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댓글 핸드폰으로 작성해서 좀 보기 껄끄러울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애시당초 사이드잡으로 시작해서 택시 밀어내고 자리잡은 플랫폼이라......돈을 벌수있다/없다의 문제보다는 미래를 설계하기가 힘들어서 본업이상으로 삼기 어렵다는게 문제죠, 지역도 많이 타고.
네 의견에 동의 합니다. 지역도 많이 타죠. 저는 그래서 본업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천은 학생, 은퇴 하신 분들에게 추천을 합니다
큰돈 보다는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면요.
아이고 고생이 많으시군요. 😢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
여기서 언급한 평점은 우버고객 평점인가요?
참고로 팁 아주 후하게 잘 줍니다.
조용히 가는걸 선호해서 말없이 조용히 갑니다.
근데 왜 제 평점은 4.8일까요? 님 언급하신대로면 최소한번 우버기사가 절 신고했다는건데 뭔 이유인지?
왜 평점이 낮은자 궁금하네요.
평균 적인 손님의 기준을 잡는 건 기사마다 다릅니다. 평점을 낮추는 이유는 팁과 연관 되었을 수도 있으나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제가 태우기 싫은 손님들은 저도 평점을 낮게 책정합니다.
1. 안전벨트 착용 거부
2. 차량 문 쌔게 닫는 경우(정말 쌔게 닫는 사람 많아요.)
3. 욕설, 폭행, 기타 행위는 우버 전화해서 신고하고 블락 걸어달라고 합니다.
4. 기타 이유
제가 태우는 평점 기준은 고객이 맞습니다. 전 높게 책정하는 이유는 제 안전과 차량이 돈 보다 우선시 되기 때문에 4.9 이하의 손님는 최대한 받지 않는 경우입니다.
4.8 정도가 되려면 1점을 최소한 몇 건 이상을 받으셔야 하는데 이유는 당사자님께서 그런 경우는 모르겠습니다.
우버 프리미어 하고싶은데 일반 주행을 250회인가 마무리해야한다해서 선뜻 움직이질 못하겠네요.
저도 처음 10회정도 단탄 가서 해보았는데 정말 거긴 전쟁터 입니다. 돈이 궁한게 아니면 안가는게 좋습니다. 안전하게 x와 컴포트로 250회를 채우시려면 마캄, 리치몬드힐 혹은 베리를 추천 합니다.
이유
본은 킬제인 근방이라 위험이 높고 욕대학으로 인해 학생이 많아 이래저래 사건이 발생합니다.
캐나다와서 돈= 사람의 품격이라고 더 느끼는거 같아요
저번에 우버타고 기사랑 우연히 대화를 하게 되었는데 진짜 시트에 별걸 다 발견한다고 하더군요. 껌 씹고 뱉은 종이부터 마리화나 들어있는 파우치까지 나온다고.. ㄷㄷㄷ
진짜 다나옵니다. 그래서 우버 x는 정말 평점을 보고 골라 태웁니다. 잘 못 태우면 차량이 망가지거든요. ㅠㅠ
글 잘 읽고있습니다. 궁금한것이 있는데 저번에 지인과 우버탈 일이 있어서 따로 불러서 갔는데 같이 타도 되는건가요?
예를 들어
A 픽업 - b 픽업 - 최종 목적지로 설정하면 됩니다.
@사이드잡 제말은 같이 있었는데도 1인 1우버라 생각해서, 따로 불러서 같은 곳을 갔었는데, 한번 부를때 4명이서 타도 금액은 같은건가요?
@SsssssssssssssS 네 괜찮습니다. 금액도 같습니다.
그러나 컴포트 이상 하는 기사들은 x에 풀로 가득 타면 안태우려고 합니다.
혹시 우버잇에서, 주문자나 음식점에서 배달하시는분에게 평점을 나쁘게주면 그 드라이버에게는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 혹은 평점이 좋으면 어떤 이익이 있나요??
평점이 좋다고해서 이득도 없습니다.
나쁘다면, 고객들의 신뢰를 잃어 주문자들이 불안해 우버측에 거짓 신고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불리해 집니다.
최악의 평점으로는 65%까지 보았습니다.
그러나 특정 횟수 이상 완료하게 되면 기존 평점이 지워지는 체계라 나쁘게 받으면 그 주문자 오더는 다시 안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skip the dish 의 경우는 기본배달료가 거리에 관계없이 $6.50 이라고 하던데, 일정거리 지나면 km 당 얼마가 또 추가. 그대신 중복픽업, 배달없이 한곳픽업후 배달, 그렇게 한다고하던데 이렇게 최소배달금액 6.50 개런티 된다면 스킵이 우버보다 더 괜찬지 않나요?
스킵 더 디쉬는 드라이버를 안 받고 있더라구요. 워낙 오더가 없는 곳이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