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30619) 성경 : 욥기8:7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 시작이 최고의 준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믿음의 꿈을 꾸지만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구상만 하고 준비를 한답시고 세월만 허비하며 시작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시작하기가 그 만큼 힘이 든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랫동안 여러가지를 준비하지만 시작 만큼 최고의 준비는 없습니다. 시작하지 않으면 가능성은 제로이지만 어떤 일이든 시작하면 가능성이 점점 더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속담이 있지만 날마다 돌다리만 두들기고 있어서야 되겠습니까?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말고 담대하게 시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실패를 통해서도 배우고 성장 발전하기 때문입니다.
사업이나 결혼 그 어떤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완벽하게 준비를 해서 시작을 하려고 하면 죽을 때까지 못 이룰 일들이 부지기수입니다. 주식왕 워렌버핏은 신문을 판 돈으로 처음으로 37달러짜리 주식 3주를 구입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시작했기 때문에 처음은 미약했으나 나중은 심히 창대한 역사가 일어나게 된 것입니다. 작은 불꽃 하나가 큰 불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불씨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수 천년 된 아름드리 고목도 처음에는 씨가 떨어졌거나 묘목을 심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처음에 미약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시작한 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매달리면 능치 못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늦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입니다. KFC의 창업주 커넬 할랜드 샌더스는 65세에 시작하여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장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모세는 80세에 출애굽의 지도자로 쓰임을 받았고, 갈렙은 85세에 헤브론 산지를 정복하러 올라가서 가장 많은 영토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의욕이 있는 사람에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합니다. 더 늦기 전에 시도하는 것이 후회가 없는 삶을 살아가는 비결입니다.
머뭇거리거나 지체하지 말고 꿈을 위하여 도전하는 삶을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