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 장난에 새우 죽는다. - 제 24회 – 근관 치료 (root canal)
치과 의사들 또한 대단한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종종 양의들이 치료하지 못했던 질병을 기적적으로 치료하는 경험을 하기 때문에 그들은 ‘양의들 아무 것도 아냐’라고 하는 생각을 하며, 그들 자신이 신神의 그룹에 속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들 또한 고래의 한 종류에 지나지 않습니다. 아말감, 풀로라이드 등이 건강을 해치지 않는다고 거짓말을 하면서…
근관 치료는 충치나 외부 자극에 의해 치아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치수를 제거하고 그 공간에 다른 재료를 밀봉하여 통증을 제거하고 치아의 기능을 유지시키는 수술이다. 신경 치료라고도 불리지만 신경을 치료하는 것은 아니고 오히려 치아 내부의 신경과 혈관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또는 근관치료술은 일차적으로는 병에 걸린 치아수를 제거하고 다른 물질을 채워 대체하는 근관요법과 관련이 있다. 치아수가 제거된 후에도 치아는 턱에 연결된 혈관으로부터 계속 영양을 공급받는데, 턱뼈와 치아를 연결하는 섬유가 살아 있어도 치아는 죽었다고 간주된다. 치아수수술은 국소마취를 하여 실시하는데 이러한 방법으로 자연치를 보존하면 모양이나 유용성이 보존된다. 턱에 이식된 자연치는 치열궁과의 결합력이 우수하여 의치보다 10배 정도의 압력을 견뎌낼 수 있다.
깜짝 놀랄 일이 있습니다. - http://humansarefree.com/2014/02/shocking-connection-97-of-all-terminal.html?m=0
충격적인 관계: 말기암 환자들의97%가 이 치과 진료를 받았다.
만성 퇴행성 질환이 있다면 근관 치료가 그 원인일 것이다.
치과 의사들은 근관 치료가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100년 이상 사람들에게 말해왔는데, 천조국에서만 매일 41,000명 (매년 2,500만명)이 이 치료를 안전할 것이라고 믿고 치료받고 있다.
치료에 의해 이빨은 결국 죽게 되어 맹독성의 무산소성 박테리아를 배양하는 배양기가 되며, 결국에는 피에 섞여서 여러 가지의 질병을 수십 년 후에 일으키게 된다.
대부분의 유독성 이빨은 몇 년 동안 외관상이나 느낌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이 치료가 질병의 원인임을 알아낼 수가 없게 된다.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치과 의사들은 이 문제점을 모르고 있다. 미국 치과 협회는 이 치료 방법이 안전하다고 증명되었다고 주장하나, 이 주장을 뒷받침하는 자료나 연구 결과를 공개한 적이 없다.
다행스럽게도, 20여년 전에 나의 조언자인 탐 스톤 박사와 더글라스 쿡 의사는 이 문제에 대해 조언을 해줬는데, 100년 전에 이미 근관 치료와 질병의 관계가 웨스톤 프라이스라고 하는 저명한 치과 의사에 의해 발견되었으나 이 기저 문제는 아직까지도 숨겨져 왔다.
-세계의 가장 위대한 치과 의사 웨스톤 프라이스-
대부분의 치과 의사들은 웨스톤 프라이스가 인정하면 그대로 그 방법을 따를 정도인데, 불행하게도 그의 업적은 무시되거나 억압되었다.
프라이스 박사는 치과 의사이자 연구가였는데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전통 식품을 먹고 있는 사람들의 이빨, 뼈, 그리고 식생활을 연구했다. 1900년을 전후해서 난치성 근관 감염을 치료하던 중 근관 치료를 받았던 이는 치료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감염된 상태로 있음을 알게 되었다. 하루는 관절염으로 인해 휠 체어 생활을 6년째 하고 있던 여성으로부터 근관 치료를 받았던 이 (겉으로는 멀쩡하게 보였던)를 빼서 그 이를 토끼의 피부에 삽입했더니 그 토끼는 그 여성이 갖고 있던 관절염 증상을 갖게 되었으며 10일 후에 감염으로 인해 죽었다. 그러나 그 여인은 독성 치아를 빼낸 이후로 관절염이 즉시 나아서 지팡이 없이도 걷게 되었다.
프라이스는 근관 치료를 하는 부위의 살균을 완전하게 살균하는 것이 근본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후에 그는 근관 치료를 받은 환자들이 퇴행성 만성 심장 및 순환계 질환을 앓게 된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실제로 이러한 질환을 야기시키는 16가지의 박테리아를 발견했다. 이 밖에도 관절, 뇌 그리고 신경 질환에 근관 치료가 밀접한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다.
프라이스는 1922년에 치과 병리학과 만성 질환에 관한 획기적인 책 두 권을 썼는데, 불행하게도 조지 메이닉이 70년 후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진실을 알리려고 할 때까지 그의 업적은 매장되었었다.
-메이닉 박사의 프라이스 박사의 업적을 진보시키다-
미국 근관 치료 의사 협회 설립 회원이었으며, 1990년대에 프라이스 박사의 연구에 18개월 동안 빠져들어, 1993년 6월에 ‘근관 치료 은폐’라고 하는 책을 썼는데, 이 책은 현재까지도 가장 포괄적인 참고 의제다.
-치과 의사가 모르는 치아의 해부학-
이는 몸에서 가장 딱딱한 재질로 되어 있다. 이후부터 자세한 내용 생략. 치과 대학에서는 각 치아는 1~4개의 근관이 있다고 가르치고 있으나, 엄청난 길이의 부대적 근관들이 있다는 것은 전혀 언급도 하지 않는다. 마치 동맥과 정맥의 혈관이 모세 혈관으로 가지 치는 것처럼 치아 각각이 가느다란 관으로 구성된 미로를 가져서, 일직선으로 펴게 되면 3마일 (4.8km)이나 되는 부대 근관이 있다. 프라이스 박사는 앞니 한 개에 75개의 부대 근관이 있음을 발견했다. 현미경으로밖에 볼 수 없는 크기의 유기물이 이러한 세관들을 통해 들락날락하고 있다.
근관 치료를 할 때 치과 의사는 이빨에 구멍을 내고 그 구멍을 메우는데, 이는 치아를 혈액 공급원으로부터 분리를 시키게 되므로 혈액은 더 이상 치아를 통해 순환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세관들의 미로는 그대로 남게 되고, 밥줄이 끊어진 박테리아는 이 터널에 숨어살게 되어 항생제와 몸의 면역 방어 체제로부터 안전하게 된다.
-많은 질병의 근원-
산소와 영양 결핍에 의한 스트레스로 몸에 친화적이었던 유기물이 맹독성으로 변하게 되어 죽은 치아에서 머물다가 기회가 되면 온 몸으로 퍼지게 된다. 어떤 살균 방법도 이들 세관들에 유효하게 작용하지 못하며, 근관 치료를 받은 모든 치아들은 이 맹독성 박테리아의 식민지화된다. 자주 이 감염은 턱뼈까지 전이된다. 사랑니를 뽑으면 이런 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 프라이스 재단에 의하면 5,000명의 공동화 (cavitation 캐비테이션) 치료를 할 때 단 두 번만 제대로 치유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러한 치료들로 인해 즉시 어떤 질환이 생기는 것은 아니나, 근관 치료를 받은 부분의 이 감염 자체만으로도 건강에 해로우며, 이는 심장, 신장, 뼈 그리고 뇌 관련 질환들을 유발하게 된다.
면역 체제가 사고, 질병 또는 정시적 충격에 의해 약해지게 되면 이 감염 상태와의 싸움에서 지게 되며, 박테리아는 혈관을 타고 몸 안 어디에서든지 새로운 곳 (장기, 림프, 조직 등)에 둥지를 틀게 된다.
프라이스 박사는 위에서 설명되었듯이 사람으로부터 질병을 근관 치료한 치아를 이용해서 토끼로 옮길 수 있었으며, 심근 경색이 있던 근관 치료를 받았던 사람의 치아를 이용해서 토끼에게 몇 주 만에 심근 경색을 앓게 했다. 이 방법으로써 심근 경색의 경우 100%, 다른 질환의 경우 80% 이상을 옮길 수 있었다. 거의 근관 치료는 다음 질병들을 포함한 모든 만성 퇴행성 질환과 관련이 있다. 심장 질환, 신장 질환, 관절염, 신경 질환 (루게릭과 다발성 경화증 포함) 그리고 자가 면역 질환 (낭창, lupus 등). 게다가 암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로버트 존스 박사는 근관 치료와 유방암 사이에는 매우 높은 상관 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300명의 유방암 환자들에 대해 5년간 조사를 했는데 93%의 여성들이 근관 치료를 받았으며, 나머지 7%는 다른 구강 질환을 가졌었다. 거의 대부분이 구강 질환이 있었거나 근관 치료를 받았던 쪽에 종양이 발생했다. 존스 박사는 감염된 치아에 있는 박테리아의 독성이 종양 발생을 억제할 수 있는 단백질을 억제하는 것으로 주장한다. 한 독일 양의도 비슷한 발견을 보고했는데, 요제프 이쎌스 박사는 40여년간 말기 암 환자들을 치료했는데 97%가 근관 치료를 받았음을 알게 되었다.
만일 이 양의들이 옳다면 암 치료는 발치만큼 쉬울 수도 있을 것이다.
-좋은 벌레들의 악화-
독성 인자 연구 재단에서 근관 치료를 받은 사람들의 치아 박테리아의 DNA 실험을 했는데, 100%가 오염되었으며, 43개 근관 시료 중에서 42 종류의 무산소성 세균이 발견되었으며, 공동화 치료 시료 85개 중에서 42 종류의 무산소성 세균이 발견되었다. 4 종류의 무산소성 세균은 심장 질환, 3 종류는 신경계 질환, 2 종류는 신장 질환, 2 종류는 뇌 질환, 그리고 한 종류는 부비동 질환을 일으키는 것으로 믿어진다. 치아 자체에서 발견되는 세균보다 약 네 배 많은 세균이 근관 치료 치아를 둘러싼 피에서 발견되며, 근관 치료를 받은 치아는 세균 배양기가 되며 치근막 인대가 음식 공급원이 된다. 근관 치료를 받은 치아 주위의 뼈에서는 더욱 더 많은 세균이 발견된다 (뼈는 세균의 영양 공급에 대한 부페 식당). 근관 치료를 받은 치아는 이미 죽어 있는 조직이므로 당연히 몸에서는 있어서는 안 될 것이다.
-치과 의사들은 왜 근관 치료가 안전하다고 믿고 있는가-
천조국 치과 협회는 프라이스 박사의 증거를 거부하면서 근관 치료는 안전하다고 주장하나, 그들의 주장을 입증하는 자료나 실제 연구 자료는 절대로 발표하지 않아 왔다. (참고로, 흥미롭게도 천조국 심장 협회에서는 심장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감염성 심내막염을 예방하기 위해 어떤 치과 치료이든지 미리 항생제를 복용하도록 권장한다.) 천조국 치과 협회에서 근관 치료가 안전하고 주장하는 이유는 단순하다. 근관 치료는 치과 진료에서 가장 수익률이 높기 때문이다.
-근관 치료를 받지 않기 위해서 알아야 할 사항-
어떤 방법으로든지 근관 치료를 받지 않아야 하며, 혹시 받았으면 그 치아는 아무 문제가 없어 보이더라도 즉시 빼야 한다. 면역 체제가 약해지는 즉시 심각한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근관 치료를 받은 이를 빼낼 때엔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있다.
1) 부분 의치
2) Bridge (브릿지)
3) Implant (임플랜트): 지르코늄이 최신 재질이며 가장 안전하다.
그러나, 발치와 위 세 방법중의 하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치과 의사들은 발치를 하되 치근막 인대는 그대로 놔두도록 교육받고 있으나, 이미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 인대는 맹독 세균을 키우는 장소가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이 인대 그리고 1mm의 bony socket (골질 소켓)을 함께 제거해야 한다고 권한다.
생물학 치과 의사 (biological dentist)들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 이유는 수은 충전 제거는 물론, 안전한 발치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았기 때문이며, 그들은 구강만이 아닌 몸 전체를 고려하는 자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