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그동안 베일에 가려 있던 초대형 럭셔리 세단 에쿠스(프로제특명 VI)를 공개했습니다.
에쿠스 구형 모델이 딱딱한 느낌을 줬다면 신형 에쿠스는 부드러우면서도 웅장함이 느껴질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신형 에쿠스는 제네시스와 패밀리 룩으로 기존 에쿠스보다 한층 더 고급스러 보이는...
구형은 약간 각졌었다고 해야하나요~
제네시스 외관이 가지는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이 어우러져 새로운 느낌을 주는....
기존의 제네시스
현재 에쿠스보다도 커졌다고 합니다.
신형 에쿠스는 구형에 비해 전장 40㎜, 전폭 30㎜, 전고는 15㎜ 커져 국내 최대 크기를 자랑한다고..
현대차는 에쿠스 후속을 공개하면서 이날 세계 최고급 세단인 벤츠 S500과 렉서스 LS460을 비교 시승차로 내놨다고 합니다.
신형 에쿠스는 VVIP가 타깃인 만큼 벤츠 S500이나 렉서스 LS460과 비교해 달라는 것인데...
현대차측은 신형 에쿠스의 정숙성을 강조~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된 타우엔진(4.6ℓ)과 3.8ℓ급 람다엔진을 장착
세계 최고의 세단과 비교해 정숙성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게 현대차측의 설명~
3.8ℓ는 배기량 3778㏄이며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 토크 36.5㎏·m
4.6ℓ의 경우 배기량이 4627㏄이며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366마력과 44.8㎏·m
연비는 3.8ℓ가 ℓ당 9.4㎞이며 4.6ℓ는 ℓ당 8.8㎞라고 합니다.
기존 에쿠스의 오메가 엔진보다 마력이 향상됐고 연비도 27%나 개선됐다는데...공식연비를 보니 대형차 답군요.
얼마전 구형 3.5풀옵 에쿠스를 잠깐 운전한적이 있었습니다. 기름게이지 떨어지는게 눈이 보이더군요..
누가 구형에쿠스 준다고해도 저는 못탈듯하네요...유지비가 만만치 않을듯...
연비(4.6ℓ기준)에서 봤을때 렉서스 LS460과 벤츠S500과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6.4초.
신형 에쿠스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최첨단 안전장치라고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차로이탈감지시스템(LDWS) -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고 흰색 차로를 넘자 경고음이 울린다.
노란색(중앙선)을 넘어서자 경고음과 함께 안전벨트가 진동을 하면 운전자의 몸을 잡아 당겨
혹 발생할 수 있는 졸음운전의 위험을 차가 직접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
프리 세이프티 시트벨트(PSB) - 프리 세이프티 시트 벨트는 국내 최초로 적용되는 안전 시스템이
차가 시속 40㎞를 넘어서면 벨트가 자동으로 운전자의 몸을 살짝 당겨 운전자의 안전을 최대한 보호해 주는 시스템으로
충돌전 승객보호, 주행보조, 촉각경고, 벨트 착용 후 느슨함 제거, 벨트 파킹 등 총 5가지로 구성~
1억이 넘어간다는것같은데...최첨단 시스템을 가진 자동차이면서 렉서스 LS460과 벤츠 S500과 연비도 비슷
정숙성도 비슷하면서 가격까지 비슷해지는....과연 얼마에 팔리게 될지 궁금해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