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파일로트는 새로운 조종자격과 새로운 비행기 등급을 신설하는 항공청에 의해 제정되고 있는 규정들이다.
제안된 규정은 비행이 너무 비싸고 시간이 많이 들어서 비행을 포기하거나 회피하는 많은 조종사들 또는 조종사가 되려고 하는 사람들의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한 시도이다. 또한 제안된 규정은 많은 초경량급 비행기의 조종사의 활동과 기체들을 흡수/인정하는 시도이다. 스포츠 파일로트는 항상 비행을 하고 싶지만 비행이 너무 비싸고, 시간이 걸리며 너무 어려운 사람들에게 대단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 제안은 전직 조종사들에게도 좀 더 낮은 장벽과 비용으로 다시 비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어떻게 비행을 쉽게 좀 더 번거롭지 않게 할 수 있는가?
1. 스포츠 파일로트를 원하는 새 조종사들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 20시간의 비행교육으로 동력비행기(고정익 비행기, 체중이동형 트라이크, 파워 파라슈트, 자이로플레인, 비행선등)가 어떻게 비행하는가를 배울 수 있다. (주: 비행교관이 비행실기시험을 치를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이다. 20시간은 예상 평균치이다.)
2. 현재 자가용면장을 준비하는 학생 파일로트들은 스포츠 자격을 목표로 연습하고 비행시간이 자가용 면장 기준에 이를 때까지는 스포츠 파일로트로서 비행할 수 있다. 스포츠 파일로트로서의 모든 비행시간은 상위 면허로 승급할 때 인정받을 수 있다.
3. 자가용 면장 조종사나 상급 면허자는 그 면허 범위내에서 경스포츠 비행기급 비행을 할 수 있고 경 스포츠 비행기의 소유, 렌트등 더 많은 기회를 만들 수 있다.
4. 자가용 면장 조종사나 상급 면허자는 운전면허증과 3급 건강진단 증명으로 스포츠 파일로트의 권리와 스포츠 파일로트 급의 비행기를 운용할 수 있다.
현재 초경량 조종사에게 미치는 영향은?
스포츠 파일로트 제안은 현재의 초경량 조종사와 비행교관들이 원하는 경우 스포츠 파일로트 급으로의 전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초경량 비행을 규정하는 규정 FAR Part 103은 스포츠 파일로트 규정의 제정과 관계없이 그대로 존속된다. 현재 합법적으로 일인승 Part 103 규정에 부합하는 장치로 비행하는 사람들은 아무 변화없이 그대로 Part103 규정하에 비행을 계속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Part 103 규정에 부합되지 않는 비행기로 비행하는 사람들은 쉽게 전환할 수 있다.
1. 현 항공청에 등록된 초경량 조종사들은 필요한 비행 훈련시간에서 경력을 인정받게 된다. 이에 필요한 것은 필기 및 실기 시험에서 스포츠 비행에서 요구하는 지식과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어서 통과하는 것이다.
2. 현 항공청에 등록된 초경량 교관들은 필요한 비행 훈련시간에서 경력을 인정 받게된다. 이에 필요한 것은 필기 및 실기 시험에서 스포츠 비행에서 요구하는 지식과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어서 통과하는 것이다. EAA는 FAA에 스포츠 파일로트 시험과 스포츠 교관 시험의 필기고사를 통일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제안하고 있다.
3. 현재 초경량으로 운용되는 초경량급 비행기는 정식 N-번호를 부여받고 실험 경 스포츠 항공기급으로 감항증명을 받는 것이 허용된다. 소유자가 51%이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규정이 필요하지 않는다. 초경량은 타인, 딜러, 또는 공장에 의해 제작될 수 있다.
자신의 초경량 비행기를 스포츠/경스포츠 항공기로 전환하고자 할 때 초기 비용이 들 것이다. 이 비용은 서류작업과 비행시험, 항공기 검사비용, 및 필요한 면허비용 및 세금등이 될 것이다. 현재 초경량을 운용하고 있지만 Part 103을 따르지 않는 경우 스포츠 파일로트 규정은 합법적인 운용의 기회가 될 것이다. 항공청은 전환이 가능한 한 쉽도록 규정을 제정하려고 하였다.
간소화된 건강증명은 어떻게 작용하는가?
또다른 이점으로는 유효한 미국 운전 면허나 3급 건강증명만으로 이 급의 신체적 부합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로서 비싼 비용을 들여서 다시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는 비활동 조종사가 다시 비행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또한 적절한 의료 조건을 유지하면서 새로 비행을 배우고자 하는 신입생의 장벽을 낮출 것이다.
스포츠 파일로트가 비행할 수 있는 것은?
스포츠 파일로트는 경스포츠 항공기(LSA)의 기준에 부합되는 모든 비행기를 운용할 수 있다. 현재 LSA는 이인승, 단발엔진을 갖는
1. 최대 이륙중량 1,232파운드이내이고
2. 착륙모드에서 스톨속도가 최대 44마일이내이고 플랩을 올렸을 경우에는 51마일이내이고
3. 수평에서 최고 132마일이내의 속도이고
4. 고정 또는 지상조절 프로펠러
5. 랜딩기어가 수상용으로 회전되는 수상기를 제외하고 고정 랜딩기어을 가질 것으로 규정된다.
이 기준을 충족하는 항공기는 다음 중 한 개의 감항인증을 갖는다.
1. 자작기를 포함하는 실험항공기로 소유자는 반드시 51%이상을 제작하여야 한다.
2. 표준항공기로서 FAR Part 43 규정에 따라 형식승인을 받은 조립된 비행기.
3. 프라이머리급 규정에 의해 형식승인을 받은 프라이머리 급 항공기.
4. “특수” 경 스포츠 비행기 (아래 참조)
5. “실험” 경 스포츠 비행기 (아래 참조)
새로운 경스포츠 항공기 기준은 비행기의 소유를 좀 더 쉽게 하는가?
스포츠항공기(LSA) 제안은 이전에 비해 비행기의 소유를 좀 더 쉽게 한다. 이 제안은 두개의 새로운 감항증명을 추가한다.
1. “특수” 경스포츠 비행기로 비행교습, 렌탈, 개인비행등에 사용될 수 있는 완성되어 판매되는 비행기.
2. “실험” 경항공기로 개인레져 비행이나 개인 교습에 사용될 수 있는 키트형태로 판매되는 비행기. 그러나, 비행기 키트는 99퍼센트 완성되어 소유자가 단지 스티커나 다른 사소한 작업만을 남긴 상태이어도 가능하다.
많은 비행을 동경하는 사람들은 형식승인된 완성된 비행기의 가격이 예산보다 훨씬 비싸다는 것을 발견한다. 새로운 “특수” 경 스포츠 항공기의 기준은 현재 완성기 시장에서의 가격보다 적은 가격으로 새 비행기를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키트형태에 더 관심이 있는 다른 열성자들은 실험 자작기를 제작에 소요되는 500이나 1000시간의 제작기간이나 필요한 기술이 없다. 새로운 기준은 현재보다 훨씬 적은 작업을 필요로 하는 키트의 구매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왜 협회는 이것이 중요하다고 보는가?
스포츠 파일로트 제안은 안전과 공공성을 유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더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조종사가 되고 비행기를 소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꿈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다.
협회는 제작자, 정부관계자, 조종사와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을 조율하여 스포츠 파일로트 제안을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협회는 이 제안이 실현되도록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협회는 스포츠 파일로트 제안이 항공청이 수행하는 규정개정 작업중 가장 중요한 법작성이라고 믿고있다.
언제 확정되는가?
제안의 공람기간은 2002년 5월6일에 만료된다. 2754 메시지가 접수되었다. 항공청은 이 제안을 분류하고 대응하여 최종안을 작성중이다. 의회 규정에 따라 항공청은 16개월안에 이 작업을 마쳐야 하며 만기는 2003년 9월초이다.
8월에 항공청은 작업을 마치고 교통부와 예산국에 송부하는 작업을 가을까지 마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협회에 통보하였다. 교통부와 예산국은 각각 60일의 시간을 갖고 최종안의 승인여부를 결정한다. 양측의 승인후에 최종안은 효력개시일과 함께 관보에 발표된다. 협회의 희망적 예측으로는 2003년 일사분기에 발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댓글 와! 상당히 많은 양인데 원문을 번역해서 올려 주셔서 덕분에 편하게 읽습니다^^ 밤 늦은 시간에 올리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그런데 많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꿈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이루어지도록 협회가 움직인다는게 감동스러운데 우리나라도 같은가요?
모두함께 힘과 열정을 담아 힘써 보죠 잘 되리라 봅니다. 화이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