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리스따와 가수 싸이의 관계는 무엇일까요 흐흐..
사이리스터 위상 제어 방식은 교류구간에서 직류전동기를 제어하기 위한 방식입니다.
일단 8000호대 처럼 직류전동기를 채용한 넘은 이 직류전동기를 잘 구워삶아 먹어야 원하는 대로 기관차의 견인력과 속도를 제어할수 있을것입니다.
직류전동기는 전압과 전류를 통해 제어가 됩니다.
허접한 예길 계속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교류를 수전하여 변압기를 통하여 필요한 전압으로 감압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일단 기본적인 전압제어는 된것입니다.
그다음 위 교류를 사이리스터에 통과 시켜줍니다.
근디 이 사이리스터란 넘은 전기흐름의 타이밍을 제어할수 있는 넘입니다.
일단 싸이리스터를 흐를때의 교류의 전압이 0이 되거나 -로 반전되면 연결이 끊어집니다.
이러한 특성을 생각해 보면 싸이리스터의 연결주기를 변경시켜주면 전류의 양을 조절할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들어 60초의 시간동안 전류량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연결이 되면 1초동안 전류가 흐르면 연결이 끈어진다고 하고 타이밍을 2와 5로 하여 흐름의 양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타이밍을 2로 한다면 60초동안 전류는 20번(총 20초동안) 흐를수 있고 나머지 20번(40초동안은) 흐름이 없는것입니다.
타이밍을 5로 한다면 60초동안 전류는 10번(총 10초동안) 흐르고 나머지 10번(50초 도안 흐림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계산될것입니다. 타이밍이 2면 20정도의 전류가 흐른것이고 타이밍이 5면 10정도 전류가 흐른것일 겁니다.
위와같은 타이밍제어를 통해 전류량을 제어할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을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제어된 교류는 정류자를 통해 직류로 정류되어 견인전동기에 공급될 것입니다.
그럼 20000
일단 수전된 교류를 변압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