씀바귀 (Ixeris)
3월 11일의 탄생화
씀바귀(Ixeris) 과명 : 국화과 원산지 : 유럽, 아시아 꽃말 : 순박함
꽃 점: 인내심이 강하고 신중한 당신.다른 사람과 사귈 때도 깊게 사귀는 타입이어서 친구들도 많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냉정하게 관찰하는 사람.결혼을 의식하기 때문이겠지요. 좀처럼 댓쉬를 하지 않아서 오히려 상대방이 몸달아합니다. 좀더 가볍게 사귀어 보면 어떨까요? 멀리서 관찰만 하고 있어서는 이성을 보는 안목도 길러지지 않습니다. 사랑은 신비한 것입니다. 냉정하게 계산했다고 해서 실패하지 않는 다는 보장도 없으니까요.
꽃말 이야기 : 씀바귀는 고채(苦菜)라고도 합니다. 잎새와 뿌리에 있는 하얀 즙이 맛이 쓰다고 해 이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산과 들판에 가엾은 노란꽃을 피웁니다. 우리나라에는 여러 종류의 씀바귀(선씀바귀, 흰씀바귀, 벋음씀바귀...)가 자랍니다. 이들 씀바귀는 모양은 비슷하지만 잎 모양이나 줄기의 높이가 모두 다릅니다. 이들 여러 종류 씀바귀의 어린 잎과 뿌리는 모두 나물로 먹습니다. 이른 봄에 씀바귀 나물을 먹으면 남자의 정력이 좋아진다고 해 옛날부터 많이 먹어왔으며,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돋우어 주는 역할도 합니다.
|
첫댓글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즐감 하고 갑니다-오늘도 행복이 가득한 시간 되세요!!
잘 보고감니다 감사합니다,
씀바귀말과 아름다운 이미지 감상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