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날씨에 속이 허전할 때, 손님상에 올릴 것이 마땅찮을 때 준비하면 좋을 메뉴, 겨울에 특히나 요긴한 전골 요리 제안.
-
쇠고기버섯 전골
재료 쇠고기(불고기감) 300g, 표고버섯 3개, 새송이버섯 2개, 애느타리버섯 ½팩(100g), 팽이버섯 1봉지, 애호박·양파 ½개씩, 풋고추 2개, 붉은 고추 1개, 굵은파 ½대 쇠고기 밑간 간장 2큰술, 설탕·다진 마늘 ½큰술씩, 참기름·다진 파 1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육수 양념 쇠고기육수 4컵, 국간장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① 표고버섯은 도톰하게 채썰고 새송이버섯은 반으로 등분하여 편으로 썰고 애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가닥을 나누어 놓는다. ② 쇠고기는 분량의 양념장에 재워두고 애호박은 반달 썰고 고추, 굵은파는 어슷 썬다. ③ 전골냄비에 버섯과 채소를 고루 배열하고 불고기를 가운데 올리고 국 간장과 소금, 후추로 간 한 육수를 반 정도 부어 끓인다. ④ 고기가 익으면 소금, 후추로 모자란 간을 맞추고 육수를 보충해 가며 끓인다.
Point 전골은 재료를 익혀가며 먹는 요리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국물을 많이 부으면 맛이 없으니 재료와 국물은 먹어가면서 보충해가며 끓여내도록 한다. 따라서 국물의 간은 나중에 조려질 것을 예상하여 조금 싱겁게 조리한다.
다음 라텍스 카페는 유로 라텍스에서 운영하는 태국산 천연 라텍스침대 매트리스, 베개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 정보 제공 카페입니다. - 다음 라텍스 카페 가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