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KMRCA 전동 투어링 한국 선수권 대회 공고
1. 일 자 : 2007년 8월 25일(토요일) ~ 8월 26일(일요일)
2. 장 소 : 경기도 화성시 팔탄 GF RACEWAY
3. 주 최 : KMRCA
4. 종 목 : 1) 전동 투어링 모디파이드 2) 전동 투어링 스톡 3) 전동 540
5. 시 상 : 각 부문 우승 및 2, 3위, TQ 트로피 증정
6. 접 수 : 2007년 7월 30일 ∼ 8월 19일(일요일) 24:00시 KMRCA 회원사별 일괄 접수에 한함. *참가비 및 접수 누락시 추가 접수 불가*
7. 접 수 처 : KMRCA 홈페이지(http://www.kmrca.org) 또는 사무국 - 전화 (02)575-4007, FAX (02)576-5010
8. 참가자격 : 1) KMRCA 회원에 한함. 2) 외국인 선수 참가 가능. (단, 임원사 및 회원사 추천 선수에 한함) 3) 전년도(2006) 스톡 종목 A메인 진출자는 향후 2년간(금년 포함) 동 종목 및하위 종목에 출전할 수 없음 4) KMRCA 회원사에서 정식 유통 한 제품 사용에 한함. *** 차량, 조종기, 전자변속기, 모터, 배터리는 다음 업체 정식 수입 판매 또는 특별 인증 제품에 한함. *** (가나다순) 갑산하비, 라피콘, 머치모어, 스프린터, 아카데미과학, RCSPEED, 이노페스트, GR RACING, 진호코리아, 코리아알씨, 트리플에스, 팀에이스, 플라이트테크, 하이텍RCD코리아, 한국타미야, 화전***
9. 참 가 비 : 30,000원(회원사별 일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식 미포함. *** 모디파이드 클래스의 경우 2만원 추가 입금 시 타이어 2세트 대회 당일 지급 *** 스톡 클래스의 경우 2만원 추가 입금 시 타이어 2세트 + 규정 모터 1개 지급 *** 540 클래스는 무상으로 규정 타이어 1세트 지급 예정
10. 콘트롤 프로덕트 안내 1) 타이어 콘트롤(전 종목 동일) : MUCH-MORE SWEEP 36R 로 규정 함. 2) 모터 콘트롤(전동 스톡 클래스) : MUCH-MORE KAISER GLORY, LU-401 모터로 규정함 3) 모터 콘트롤(전동 540 클래스) : 540 기본모터 및 키트 포함 540 모터, 아카데미 마부치 540, 타미야 SPORTS TUNED, A-TECH EXCEL, ING/PITWORK BLACK TUNED, HPI SATURN 모터 사용 가능 4) 콘트롤 제품들은 대회 당일 경기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sweep 36r = 18,500원, LU-401 = 29,800원
11. 대회 규정
가) 일반 규정
A. 차량 검사 i. 모든 차량은 주행 후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가 끝나기 전 까지 차량을 피트로 가져갈 수 없다. ii. 각 결승 경기 후에도 모든 차량은 검사를 받아야 한다. iii. 모든 배터리와 모터는 예선 및 결승마다 검사를 받아야 한다. iv. 결승에서는 좀 더 세부적인 검사를 위해 잠시 동안 차량을 반납하여야 한다. v. 각 클래스에서 한 명의 드라이버 당 한 대의 차량만 허용 된다. 콘트롤 프랙티스 연습 주행 전 섀시에 간단한 마크를 한다. 섀시의 성능에 지장이 없으며 재질을 망가뜨리는 방법이 아니므로 드라이버들에게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대회 기간 동안 등록된 섀시의 사용만 허용이 되며 충격이나 사고에 의해 섀시의 사용이 불가 한 경우에 대회 책임자의 허가 아래 섀시를 바꿀 수 있다.
B. 배터리 사용 규정 i. KMRCA 회원사들에 의해 유통 되고 있는 배터리에 한해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ii. IFMAR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인정 한 제품만 사용 할 수 있다.(2007년 7월 현재) – 첨부 파일 참조 iii. 배터리 셀은 sub-C타입의 1.2V 전압의 출력이 나오며 길이 44.00mm 지름 23.00mm의 원기둥 형태이어야 한다. 각 셀들은 수축 포장이 모두 됭 있어야 한다. iv. 콘트롤 프랙티스, 옛선, 결승 기간 동안 대회 운영자들은 모든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언제든지 검사할 수 있으며 사용 불가 판정 되어진 배터리의 경우 대회 기간 동안 사용 불가하다. v. 배터리 셀은 대회 각 예선 및 결승 주행 중에 충전 및 교환이 불가하다. vi. 각 차량은 최대 6셀 7.2V까지 배터리를 장착 할 수 있다. (단, 전동 540 클래스 선수들은 용량 3000mAh 이하 팩 배터리에 한하며 커넥터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KMRCA 인증, 용량 확인이 가능한 라벨이 부착된 제품만 사용할 수 있다.) vii. 수신기 및 서보용 전력을 위한 배터리의 추가 장착은 가능하나 모터로 전원이 연결 되어서는 안 된다.
C. 모터 사용 규정 i. KMRCA 회원사들에 의해 유통 되고 있는 모터만 사용 할 수 있다. ii. 전동 모디파이드 선수들은 IFMAR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인정 한 제품만 사용 할 수 있다.(2007년 7월 현재) – 첨부 파일 참조 iii. 전동 스톡 클래스 선수들은 콘트롤 모터를 사용 하여야 한다. (MUCH-MORE KAISER Original SPP type (46RED) KMRCA Official recognition, LU-401) iv. 전동 540 클래스 선수들은 콘트롤 모터를 사용하여야 한다. (540 기본모터 및 키트 포함 540 모터, 아카데미 마부치 540, 타미야 SPORTS TUNED, A-TECH EXCEL, ING/PITWORK BLACK TUNED, HPI SATURN 모터 사용 가능)
나) 차량 규정
A. 바디 형태 i. 실제 차량 레이스에서 사용 되어지고 있는 차량을 모델로 한 형태의 바디를 사용하여야 한다.(예. ITC, BTCC, NATC, JTC, 등) 모든 차량은 4 도어의 형태이어야 한다. ii. KMRCA 회원사들에 의해 유통 되고 있는 바디만 사용할 수 있다. iii. IFMAR에서 인정한 업체 및 바디만 사용 할 수 있다.(2007년 7월 현재) iv. 차량은 도색이 완료되어 있어야 하며 프론트 리어 램프, 에어 인테이크 등이 잘 표현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윈도우는 투명해야 하며 차량 및 윙에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다. v. 바디의 아래쪽 도어 라인과 리어 범퍼 라인 위로 컷팅 할 수 없다. 제조 시 몰드로 라인 처리 된 위치대로 컷팅하여야 한다. vi. 바디에는 휠 아치, 마운트 구멍, 폰다 장착용 구멍, 안테나 구멍 외에는 있어서는 안 된다. vii. 휠 아치의 경우 실제 차량의 모습을 따라야 하며 타이어와 간격이 10mm이상 되어서는 안 된다.
B. 섀시 및 동력부 i. 2륜 구동(전륜 혹은 후륜)이나 4륜 구동으로 주행 가능하다. ii. 바퀴는 각각 독립된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섀시에 고정 되어야 한다. 구동 축 바퀴는 움직일 수 있는 조인트(개뼈 혹은 유니버셜 방식)로 동력 전달이 되어야 한다. 팬 카 스타일(1/12th 나 1/10th)의 섀시는 사용할 수 없다. iii. 바퀴나 조인트 축등은 위에서 보았을 때 바디 밖으로 나오면 안 된다. 모터 및 배터리 또한 바디 밖으로 돌출되어 고정 되어서는 안된다. iv. 섀시의 형태는 공기역학적인 형태로 제작 되어서는 안 된다. 섀시는 바디의 전체 길이 안에서 노면과 평행하게 제작되어야 한다. 섀시에 공기역학을 이용한 파트의 부착 또한 금한다.(스플리터/디퓨져/터널 등) v. 한 클래스에 한 명의 드라이버 당 한 대의 차량만 사용할 수 있다. vi. 리어 액슬에 원웨이 베어링의 사용을 금한다. 차량은 변속기에 의해 최소 뒤쪽 바퀴는 브레이크 작용을 할 수 있어야 한다.
C. 차량 사이즈 최 소 (mm) 최 대 (mm) 휠 베이스(앞,뒤 휠 간격) 250 270 차 폭 (바디 제외) 170 190 차 폭 (바디 포함) 175 195 길 이 (전체, 바디 포함) 360 460 높 이 (지붕 꼭대기) 115 175 윙 폭 (지지대 및 사이드 판 포함) 125 190 윙 길이(모든 장착물 포함) 20 40 윙 사이드 판 - 40 X 20 윙 끝의 플랩이나 보조파트 - 3 휠 지름 (타이어 비드 포함) 24 26 휠 폭 (휠에 부착 시 사이드 월 포함) 24 28 타이어 지름 (휠에 부착 시) 63 67
D. 차량 무게 i. 시간 계측용 장비를 제외하고 대회 주행을 위한 모든 장비를 부착한 후 차량의 무게는 4륜 차량 – 최소 1500g 2륜 차량 – 최소 1400g
E. 차량 윙 i. 실제 차량의 윙이 부착되는 위치에 한 개의 윙만 설치 할 수 있으며 바디의 뒤 라인보다 10mm 이상 뒤로 장창 될 수 없다. ii. 윙의 높이는 조절이 가능하나 윙과 사이드 판은 지붕보다 낮게 설치 되어야 한다. iii. 프론트 스프릿터/스포일러는 실제 차량의 모양과 같은 모양으로 바디 제조 시 금형에 의해서 제작 되어야 한다. iv. 한 개의 날개 탭 혹은 플랩을 리어 윙에 설치 할 수 있으며 이는 윙 사이즈를 측정할 때 포함 하여 측정하게 된다. 최대 장착 높이는 115mm이다. v. 윙/스프릿터/스포일러/탭/플랩 등 공력 장치들은 바디에 고정되어야 하며 차량의 움직임과 함께 움직여서는 안 된다.
F. 차량 타이어 i. 타이어는 콘트롤 타이어를 사용하여야 한다. (MUCH-MORE SWEEP 36도, KMP-36R) ii. 한 명의 선수는 대회 기간 동안 4개의 타이어 구성의 2세트를 등록하여 등록 된 타이어만 사용할 수 있다. (단, A 메인 진출 선수에 한해 4개 타이어 1세트를 추가로 등록하여 사용 가능) iii.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은 언제든지 검사 담당자에 의해 타이어를 등록할 수 있다. iv. 차량 검사 시 등록된 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았을 시 기록을 삭제한다. v. 각각의 선수들은 자신들의 번호로 타이어에 마크를 할 것이며 타 드라이버의 타이어를 사용 하였을 시 기록을 삭제한다.
G. 차량 번호 i. 차량 번호는 총 3개가 지급 되며 좌우 사이드와 본네트/지붕에 한 개씩 부착한다. 번호표의 바탕은 잘라서 없앨 수 없다.
H. 차량 범퍼 i. 차량에 부착하는 범퍼는 스폰지 재질이어야 하며 바디의 바깥에서 보았을 때 보여서는 안 된다. 또한 범퍼는 섀시보다 아래로 내려와서는 안 된다.
12. 대회 진행
가) 경기 시간 A. 전동 모디파이드 / 스톡 / 540 : 예선, 결승 각 5분씩 B. 기록은 5분간 얼마나 많은 랩을 기록하는지 측정하게 되면 기록은 5분이 지난 후 계측 라인을 통과 할 때까지의 시간으로 기록한다.
나) 경기 방식
A. 예선 i. 총 5 회의 예선 HEAT를 치룬 후 가장 빠른 기록 순으로 각 HEAT 별 전체 순위를 결정하여 포인트 부여 ii. 참가 선수 수를 기준으로 1등부터 1점씩 감산하여 부여하며 동일한 기록일 때는 같은 점수를 부여한다. 이때 동일한 기록이 나온 수 만큼 그 다름 기록 선수의 점수를 감산한다. 예) - 60명의 선수가 참가하였을 시 가장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3초 078 : 60점 2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4초 858 : 59점 3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5초 933 : 58점 3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5초 933 : 58점 3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5초 933 : 58점 4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2랩 5분 00초 002 : 55점 5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2랩 5분 03초 322 : 54점 iii. 최종 예선 성적 점수 중 가장 좋은 점수 3개를 합산하여 높은 점수 순으로 예선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이 때 같음 점수가 나오면 가장 좋은 기록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예) 순위 최고점수 2번째점수 3번째점수 최종점수 최고 기록(예선 5회 중) 1위 갑 60 58 55 173 11랩 5분 03초 078 2위 을 57 59 56 172 11랩 5분 03초 442 3위 병 55 57 60 172 11랩 5분 04초 232 4위 정 59 54 58 171 11랩 5분 03초 111
iv. 예기치 못한 상황(우천이나 천재지변에 의한 대회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여 예선을 4회만 하였을 경우 2회 최고 기록 합산, 3회 이하의 경우 1회 최고 기록으로 최종 예선 순위를 결정한다.
B. 결승 i. 각 메인은 예선 순위를 바탕으로 10명의 선수로 구성 된다. ii. B 메인 이하의 경기는 결승 1회 최고 기록으로 한다. iii. A 메인 경기는 총 3회를 실시하며 이 중 가장 좋은 점수 2개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점수는 1등은 10점으로 하며 1점씩 하위 등수 순으로 감산하여 부여한다. 이 때 동일 점수가 발생 시 결승 최고 기록을 비교하고 기록도 같을 시 예선 성적으로 결정 한다. iv. 예기치 못한 상황(우천이나 천재지변에 의한 대회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여 결승을 2회 이하만 하였을 경우 1회 최고 기록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13. 문의 사항 및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로 연락 하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KMRCA 대회 담당자를 찾아 주세요~! Tel : 02-575-4007 (진호코리아) Fax : 02-576-5010 Mail : kmrcaoffice@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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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KMRCA대회때 마다 말이 참 많습니다. 온로드도 간만에 왕창리플 글이 하나 생겼구요. 저와 비슷한 노선을 밟고 계시는 많은 헝그리 유저분들도 일단 참석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기록이 인정이 안돼 삭제되구요. 아직은 누구를 따라잡아야 한다 라는것 보단 내차가 다른 유저의 차에 비해 얼마나 잘 조종이 되고 잘 세팅이 되어있는지 비교하면서 공부하면서 즐기는 시점이기 때문에 별로 신경이 쓰이는 대목은 아닙니다. 저와 같이 하시는 분들 대부분도 그럴꺼라고 생각하구요...
KMRCA대회 참가여부는 앞으로 좀 생각좀 해볼만한 문제네~~점점 까다로워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