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단심 입니다.
왕갈치 선박의 기관실에 들어가 본적이 없어서 갈치선박의 엔진(얀마? 볼보?)은 잘 모르겠고요?
언젠가 기회되면 기관실 구경한번 하고 싶습니다.
지금도 집어등 전기를 발전기 220v 에서 360v 증폭 트랜스를 쓰는지 아니면
지금은 발전기에서 360v 가 나오는지도 궁금 합니다.
150hp 선외기의 엔진의 제 속도가 안난다?
순전히 저의 개인생각 입니다.
선외기 엔진은 4싸이클 아닐까 싶습니다. 야마하? 머큐리? 혼다? 스즈키?
캬부레다의 휘발유와 공기의 혼합비율이 맞지 않든지?
언젠가 냉각수 흡입구가 어떤이유(이물질)로 인하여 엔진과열. 혹은 임펠라 고무의
손상으로 냉각수 순환불량 엔진과열로 인한 피스톤 압축링구의 고착화로 인하여 폭발압력의 누출.
오랜시간 선외시 사용으로 자연스런 피스톤 링구의 마모. 흡.배기 밸브의 밀착불량.
매연증가. 엔진오일 자주보충 한다면 엔진쪽을 의심해 보면 어떨까싶고...
플러거(뿌라꾸) 정격사용. 전기쪽을 한번 점검해 보고....
배 바닥의 이물질.스크류점검 캬부레다 케이블점검....등등..
마 두서없이 고수님 앞에서 재롱 부렸다 생각하시고 이해 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회사는 150여명의 종사원을 두고 있고. 취미생활로는 낚시.축구.등산.족구.등이 있습니다.
낚시회원은 42명. 저는 14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정년은 3년 남았고요.
회사에서 제 별명이 어부.선장.알고집이.하고집이 입니다.
한가족? 좋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이 직업이 될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또 낚시꾼의 입장에서 낚시꾼을 모신다면 낚시꾼 모두가 만족 하겠지요.
언젠가 기회되면. 인연따라 흘러가다보면 한가족이 될수도 있겠지요. 그때를 기다려 봅니다.
참 저희 회사의 형님의 형님인데 통영수고 출신으로 살아계시면 72세. 라스팔마스에서 기관장으로
재직중 돌아가셨다는데 혹시 아실런지 모르겠습니다.
뭍에 사는넘이 물면허? 의아해 하실까봐 면허번호 올립니다.
소형선박 조종면허 면허번호 BS-S7-10-0986
전파통신기능사 등록번호 76-13-0-6791
수상레져. 요트면허 부산02-0000099-02
아마무선국 허가번호 921994200000188
바쁘신 분을 너무 귀찮게 해 드린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환절기 건강유의 하시고 안녕히 계십시오.
첫댓글 단심님,반갑습니다, 여러가지로 각파트별로 신경셔 주셨서 감사합니다
본점 중화7호는 포싸이클로써 얌마 15마력짜리며 등치에비해 마력이조금따리는수준인것같습니다
별다른 이상은없고,그져 무난합니다,선속은 가중중량이 원인이지 엔진에는별다른 탓은 아닌것같고??
혹시 대서양 "라스팔마스"승선하신 機關長 은 고이만열씨인지??
참 저희 회사의 형님의 형님인데 통영수고 출신으로 살아계시면 72세. 라스팔마스에서 기관장으로
재직중 돌아가셨다는데 혹시 아실런지 모르겠습니다.
대양의 지인으로써 아무튼 아따까울뿐입니다,명복을빕니다
일간시간나시면 전화부탁드림니다,,, 하시는사의 업業務 忠實 하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