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레어 갤러리에 추천1위인 글을 보니 이 분의 아들 이더군요..
감동적이길래 퍼왔습니다..
------------------------------------------------------------------------------
예전에 디카갤러리에 올렸을때에는 추천도 받는등 반응이 좋았는데, 여기에서는 반응이 어떨지 올려봅니다... 반응 안 좋으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집안의 자랑(?)인, 저희 아버지가 받으신 옥조근정훈장입니다.
국가공무원을 대상으로해서 주어지는 훈장인데, 경력이 33년 이상이 되어야지 자격이 주어지며, 사진의 훈장은 6급이하 퇴직공무원에게 주어지는 훈장입니다. 퇴직공무원들에게 주어지는 훈장이면 레어가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저희 아버지의 경우 소방관으로, 경력이 20여년밖에 안되셨기 때문에 훈장을 받을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훈장을 받으셨는데, 그 이유는 화재진압도중 순직하셨기 때문입니다.
엠파이어 웨딩홀이라고 검색하면 뉴스에서도 몇건 나오니까 자세한 건 그쪽을 참고하셔도 되겠군요. 2001년도의 일이니까 벌써 4년이나 지난 일이군요..
아무튼... 순직하시기 전까지의 공로를 국가에서 인정, 1계급특진,훈장수여와 함께 국립현충원에 안장되셨습니다. 훈장 위의 은색으로 된 것이 1계급 특진된 계급장입니다.
명실공히 집안의 자랑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신경도 안쓰고 집 한구석에 상장과 같이 널부러져 있는걸 생각하면 집안의 자랑거리를 생각할 틈도 없이 일에 시달리며 자식들을 돌보시는 어머니의 애환이 걱정되기만 합니다.
첫댓글 ………………………………………………………………………………………………………………………………………………………
함께하는 追慕, 사회와 국민위한 소방관들의 희생을 함께 기억 합니다. www.119hero.or.kr / http://cafe.daum.net/119h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