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들어 휴대가 편하면서도 화질과 동영상도 좋은 카메라가 없을까?? 고민해 보았습니다. 물론 저 같은 초보자가 사용하기도 편해야 겠죠^^? 물론 지상에서도 잘 찍히면 금상첨화~ 가격과 간단한 설명도 첨부 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완전 대박 사고 싶지만 하우징이 없습니다... 이런-.-;;;;;; (게다가 동영상 촬영이 별로입니다.)
GF1 87만원 (20mm 기본렌즈킷)
소니 HX5v 40만원(수중품질ok, 1920x1080 동영상에 AF 최고 but 지상에서 영~) HX5v로 생각을 바꾸게 만든 감동의 영상
3. 파나소닉 ZS7(TZ10) - 수중에서 막강 색상 but 똑똑 끝기는 동영상, 레이저현상
파나소닉 ZS7 40만원(색감과 밝기는 일품!, 동영상압축Good but 끈기는 동영상에 좌절T-T)
ZS7의 색감과 밝기에 감탄과.. 끊김의 좌절 모두 맛보게한 동영상
3. 캐논 G12- 하이브리드디카 뺨치는 사진과 비싼 가격 but 렌즈교환불가
G12 64만원 (렌즈교환불가)
처음에 하우징을 사게 만들었던 동영상 그나마 걍 산G12 대신 소니 HX5v로 기변 충동을 잠재워준 동영상입니다.
Pen-pl 56만원 (기본렌즈킷)
nex5 85만원
6. Sea & sea Dx2G - 수중전용 리코 GX200을 기반으로 Sea & sea에서 수중 전용으로 만든 카메라 카메라+ 하우징 170만원 (스트로브, 암 별매 가격입니다. 포함시 당근 200만냥 넘지요~)
7. Liquid Image사의 HD320 - 진정 간편하게 사진과 720p(HD)동영상 촬영(화질은 별로~)
HD320 40만원 이하 한때 70만원을 육박한 시절도 있었지만.. 가격이 착하네요. 레크레이션 다이빙용으로는 가격대비도 매우 좋고... 무엇보다 휴대성에서는 따라올 자는 없습니다. (정말 저가 똑딱이 + 수중 하우징 가격이니.. 싼 하우징 살거면.. 그냥 이거 사시는 것도 괜찮을 듯..)
GF1의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합리적 가격으로 최고 이겠지요... 하지만... 저에게는 이미 초싸구려 Dslr이 있고... 싸구려 망원렌즈도 있다는 사실입니다T-T 물론 똑딱이와 똑딱이 하우징도 있고요 T-T
결국... 아직은 Dslr은 그냥 보유하기로 하고... 가격대비 성능으로 캐논G12 + 30만원 하우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다시 사라면.. 소니HF5v + 하우징 or 파나소닉 ZS7(TZ10) + 하우징을 선택할 겁니다. 이유는 단지 동영상 때문입니다.
내후년 쯤 파나소닉 GF2 +단렌즈 + 3D카메라 조합도 괜찮을 듯 합니다.... TV도 3D로 기변해야 하는 압박이 있겠죠T-T?
한달 뒤에 캐논 G12 + 하우징(WP-DC34)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일단 WP-DC34 내구성 매우 약해 보입니다.. 소니 하우징이 그립습니다. 소니가 물건하나는 기가 차게 만드는데..
하우징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출처: 규찬이 블로그 원문보기 글쓴이: 이규찬-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