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시장 부터 매출이 올라가고있다.
국제스파협회(ISPA:미국)에 의하면 미국은 2010년에 비해 2011년에
전체 경기는 체감 될 정도로 떨어 졌지만 뷰티분야에서 스파시장의 매출은 클릭시 사전예약 방으로이동 됩니다.
상대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회복되었다고 발표했다.
한국보건산업연구원의 정책보고에서도 뷰티산업 중 그나마 스파(피부)가 단일 샵 매출에서
나은 것으로 발표 되었다.
2010년 통계청의 '2010년 경제총조사'를 보면 5,000만원 월매출 이하 사업장 중 미용(헤어)는
1,549,774원이지만 피부는 1,939,769원으로 높았다.
'ISPA 2012년 미국 스파산업 연구' 보고서 스파(피부) 방문건수가 4.1%(2010년 대비)증가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상대적으로 미국의 경제 성장은 올헤 1%에서 마이너스로 돌아서고있다. W dip에 빠져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엄청난 달려를 풀고있는 중이다.
인위적 경제 떠바치기에 비해서 상당한 선전이라고 말하고싶다.
한국 피부미용시장은 그간 량적 성장에서 생존으로 지나친 경제에서 적정수를 찾아가는 과도기에
놓여있다고 본다.
현재 까지 피부미용 샵에서 코스매틱은 케어에 수반되는 재료로써 비중이 크지만 몇몇
아이템(비비밤등)들이 일반인들과 친숙해지면서 점차 코스메틱 매출이 향상되고있다.
유럽의 스파에서의 코스매틱은 이미 재료 차원을 넘어 홈케어에서 전체 매출의 40%이상을 육박하고있다.
한국 피부미용에서의 다양한 매출의 균형이 절실할때다. (ES정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