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민대학이 내달 7일 개강하는 2014년도 여름학기 수강생을 9일부터 선착순 모집합니다.
이번 여름학기는 인문학, 언어, 요리, 건강, 음악, 공예 등 13개 아카데미 1200개 강좌로 구성되는데요. 주간, 야간 및 주말 강좌 등 다양한 시간대로 편성돼 여건에 따라 골라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은 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대전시민대학 홈페이지(아래 링크)에서 선착순 마감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은 중구 선화동 대전시민대학 장암관 1층 교육서비스센터(042-712-9900)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전시민대학에서 요리를 배우는 시민들]
1,200+140개 새 강좌 주목
이번 여름학기는 기존 강좌에 더해 140개 강좌가 신설됐습니다.
문화여가사, 빅데이터전문가, 과학커뮤니케이터, 교육마술사 등 이색 직업 강좌와 사진영상교육사, 교육연극지도사, 책놀이지도사, 영화치료사 등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강좌도 개설됐습니다. 또 숨가쁜 인생길을 달려온 50~60대 중년을 위한 ‘사진 자서전 쓰기’와 TV 퀴즈 프로그램 도전을 목표로 문학, 역사, 예술 등 상식을 공부하는 ‘나도 퀴즈 왕!’, ‘우리말 겨루기의 달인이 되다’ 등도 눈길을 끕니다.
이밖에 '청소년 인문고전 여행', 'DNA 세포속으로', '내 별자리를 찾아서', '신나는 로봇 만들기' 등 청소년과 아이들의 창의력을 쑥쑥 키워주는 강좌도 대거 마련됐습니다.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건강강좌
건강한 여름나기를 도와줄 건강강좌도 개설됐습니다.
1일 특강으로 대전 한의사회와 함께하는 한의학 특강에서는 '현대인의 간질환과 한방치료', '8 체질학', '쉽게 이해되는 다이어트', '뇌 건강을 위한 한의학적 접근법' 등을 알려주고요. 대전 암센터와 함께하는 시민 건강강좌는 '10년 젊어보이는 동안 만들기', '위암의 증상과 치료', '여성이면 꼭 알아야 할 부인암', '유방암의 진단과 자기검진법' 등으로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줍니다.
이밖에 '작은 까페' 창업자를 위한 리떼아트 족집게 일일체험, 더위를 이기는 여름 보양식 만들기, 저자와 만나는 지식공동체 북포럼, 한 여름밤의 인문학 향연 등 1일 특선강좌도 풍성하게 열립니다.
[대전시민대학 바리스타 양성 과정]
올 여름 대전시민대학에서 배움의 기쁨을 가득 누려보세요.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교육협력담당관실(042-270-3182) 또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042-712-9902)으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