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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제역 확산을 방지하고 조기종결을 위해 온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월 6일 롯데마트가 미국산 LA식 갈비를 100g에 1천250원에 판매한다는 광고를 일제히 게재하면서 축산농가 뿐 아니라, 올바른 상거래를 걱정하는 도시민에게 까지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롯데마트 경쟁 대형마트들은 구제역으로 고통받는 우리 축산업을 위해 한우 할인행사를 통해 소비촉진운동을 진행하고 있음에도 오직 롯데마트 만이 얄팍한 상술로 동반성장과 상생(相生)이 화두인 사회 분위기를 어수선하게 만들고 있다.
더욱 분괴스러운 것은 지난 달 롯데마트는 전국한우협회로부터 한우농가가 직접 거출한 한우자조금까지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한 판촉비용으로 지원받은 바 있다는 것이다. 롯데마트의 얄팍한 상술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광고에서 미국 내 HACCP(위해요소 중점 관리 기준) 인증 가공장에서 작업한 갈비를 3개월에 걸쳐 준비했다고 내세워 구제역에 시달리는 국내산 소고기에 비해 안전하다는 인상을 주려는 의도까지 엿보인다.
구제역 예방 시스템 미비와 초기대응 부족으로 돼지, 한우 등 국내 축산물의 5%가 넘는 100만여 마리가 살처분되어 국내 축산업은 그야 말로 붕괴직전에 놓여 있다. 아울러 지난 2007년 광우병 논란에도 제일 먼저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앞장서고, 쌀가격 폭락으로 농가들이 시름하고 있을 때에도 쌀을 미끼상품으로 활용, 저가판매로 항상 지탄의 대상이 되어 온 롯데마트의 얄팍한 상술에 350만 농업인은 더 이상 두고만 볼 수 없다.
즉각 미국산 LA식 갈비 할인판매 계획을 중단하고, 350만 농업인 앞에 사죄하지 않는다면, 12만 농업경영인은 타 농민단체와의 연대를 통해 롯데마트의 불매운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임을 다시금 경고하는 바이다. 아울러 상생(相生)이 강조되는 사회적분위기에서 사회적 약자인 농민을 살생(殺生)하는 대형마트 규제를 위해 우리 350만 농민들은 중소상공인들과 연대하여 적극 나설 것임을 선언한다.
(2011년 1월 7일, 한농연중앙연합회 발표 성명서 전문)
첫댓글 롯데는 한국기업이 아닙니다.원적이 일본이며 신격호는 일본롯데와 한국롯데를 한달씩 오가며 경영합니다.
그런데 모든 그룹의 헤게모니와 원천그룹이 일본에 있는데 한국에서 벌은돈이 어디로 갈까요?그리고 그는 아무리 한국의 언론에서
좋게 화장을 해서 내놔도 결국 한쪽은 쪽발이입니다.거기서 자라고 거기서 행동햇으니 그의 조국은 어딜까요 ?한국의 농민을 생각
할까요 ?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