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한민족방송 남북공감 토크 콘서트
“동행_탈북청년 세계와 통하다" 보도자료
KBS한민족방송(AM 972Khz)에서는 “남북공감 토크 콘서트 동행” 공개방송을 오는 10월 25일(일) 오후 3시부터 KBS 야외 선큰가든에서 두시간 동안 개최한다.
"동행_탈북청년 세계와 통하다"을 부제로 열리는 이번 토크 콘서트에는 올해 “일곱개의 이름을 가진 소녀: 어느 탈북자의 이야기(The Girl with Seven Names: A North Korean Defector’s Story)”를 영어로 출간한 전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는 탈북청년 이현서씨와 한국에서 유학중인 세계청년들이 대한민국을 주제로 글로벌 토크쇼를 펼치며 서로 통하고 공감하는 이야기를 펼친다.
이날 공개방송은 KBS 전 아나운서인 원종배씨와 방송인 김희영씨의 사회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제1부 ‘일곱개의 이름을 가진 소녀’에서는 탈북청년 이현서씨가 영어로 된 저서 '일곱개의 이름을 가진 소녀' 를 쓰게 된 배경과 현재 18개 나라 11개 언어로 번역돼 전세계인들의 선풍적인 호응을 얻는 이야기를 들어보고 방청객들과 질의응답시간을 마련하며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제2부 ‘탈북청년, 세계청년과 통하다’에서는 이현서씨와 한국에서 유학중인 세계청년들이 본격적인 토크쇼를 통해 대한민국과 통일에 대한 생각들을 들어보고 방청객들과 대한민국을 주제로 사행시를 지으며 하나되는 시간을 마련한다.
뿐만 아니라 이날 토크 콘서트에는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의 저자인 경희대 국제대학원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한국명 이만열)교수를 비롯해 국악인 남상일씨, 아코디언 연주가인 이철옥 국제예술대학 교수, 독일 출신 한국가수 겸 배우인 로미나씨, 그리고 여성듀엣인 스웨덴 세탁소가 출연해 귀한 이야기와 주옥같은 음악을 들려주며 토크 콘서트를 빛낼 예정이다.
이날 토크 콘서트는 한민족방송을 통해 11월 14일과 15일 이틀동안 오전 10시와 밤 8시부터 60분씩 하루 두차례 방송될 예정이며 KBS라디오 전용 앱인 KONG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고 KONG 다시듣기를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청취가 가능하다.
공개방송은 무료로 진행되며 방청문의는 02) 781-3794로 하면 된다.
KBS한민족방송 남북공감 토크 콘서트
“동행_탈북청년 세계와 통하다" 기획안
1. 프로그램명; KBS한민족방송 남북공감 토크 콘서트 "동행_탈북청년 세계와 통하다"
제1부; 일곱개의 이름을 가진 소녀
제2부; 탈북청년, 세계청년과 통하다
2. 기획의도;
탈북인 최초로 2013년 TED(세계적인 지식공유 온라인 강연)에서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로 세계인들의 기립 박수를 받았던 이현서씨가 올해 자신의 첫 저서 “일곱개의 이름을 가진 소녀: 어느 탈북자의 이야기(The Girl with Seven Names: A North Korean Defector’s Story)”를 영어로 출간했는데 이 책은 현재 18개의 나라 11개의 언어로 번역돼 전세계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북공감 토크콘서트 "동행” 2015년 네번째편에서는 “일곱 개의 이름을 가진 소녀”의 주인공인 이현서씨와 한국에서 유학중인 세계청년들이 솔직한 토크를 펼치며 서로 通하고 共感하는 이야기를 펼치고자 한다.
3. 프로그램 주요내용
가. 제1부; 일곱개의 이름을 가진 소녀
탈북청년 이현서씨가 영어로 된 저서 '일곱개의 이름을 가진 소녀' 를 쓰게 된 배경과 이 책을 통해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이야기를 들어보고 방청객들과 질의응답시간을 마련해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나. 제2부; 탈북청년, 세계청년과 통하다
탈북청년 이현서씨와 한국에서 유학중인 세계청년들이 본격적인 토크쇼를 통해 대한민국과 통일에 대한 생각들을 들어보고 방청객들과 대한민국을 주제로 사행시를 지으며 하나되는 시간을 마련한다.
4. 방송일시 : 2015.11.14.(토)~15(일) 20:00(60분/녹음/한민족1/전국권)
5. 공개방송 주요내용
가. 진행; 원종배(KBS 전 아나운서), 김희영 (방송인)
나. 녹음 일시 및 장소: 2015.10.25.(일) 15:00~18:00/KBS 야외 선큰가든
다. 출연자: 이현서('The girl with seven names' 의 저자), 경희대 국제대학원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_이만열 교수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의 저자), 마이클(폴란드 출신 경희대), 레오(브라질 출신 서울대), 루소(방글라데시 출신 서울대)
라. 초대가수: 남상일(국악인), 이철옥(탈북인 출신 아코디언 연주자, 국제예술대학 교수), 로미나(독일출신 한국가수 겸 배우), 스웨덴 세탁소
바. 방청객: 대학생 30명 + 일반 방청객 20 명 등 총 50여명
6. 담당: 오순화 PD, 이은경 작가(☎ 02 781-3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