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에서 구원되는 길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하면 혼돈의 함정에서 피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혼란의 교훈에서 구원을 얻을 수 있을까? 이사야 53장에는 예수님이 오신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의 마음 안에 오실 때에도 동일하다. 그분이 내 마음 속에 들어오시기 전에 51장과 52장은 마음 밭(자세)을 다듬으신다(의를 좇으며 여호와를 찾아 구하는 너희는 나(나의 말)을 들을지어다). 당신이 의를 좇고 하나님의 뜻만을 구하는 백성이라면 하나님이 말씀으로 인도하실 것이다. 그런 사람은 지금 혼돈 중에 있을지라도 일깨워 주실 것이다.
"여호와의 손에서 그분의 잔(혼돈의 가르침)을 마신 너희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네가 이미 비틀거림 치게 하는 잔·····곧 나의 분노의 큰 잔을 네 손에서 거두어서 너희로 다시는 마시지 않게 하고·····"(사 51:17-23)
그리고 주님의 품안에 돌아오리라고 약속하셨다. 오늘날 모든 사람들은 진리의 기준을 모른다. 그러므로 심판(혼돈) 가운데 있다. 혼돈에서 빠져 나오게 하시는 것이 구원이다.
"시온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사로잡힌 딸 시온이여(잘못된 가르침을 전하는 사람의 종이 되어 있음) 네 목의 줄을 스스로 풀지어다 너희가 값없이 팔렸으니 돈없이 속량되리라"(사 52장)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하시는 사역은 어떤 것인가? 처음으로 선포하신 내용이 어떤 것인가? 누가복음에 그분께서 사역을 시작하시면서 처음에 하신 설교가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라는 내용이다. 선천적인 그대로 있는 사람들의 영적 지성은 닫혀 있다. 그래서 영국복음주의 협회에서 발간한 책을 인용하면 "거듭나기 전의 우리 영적 지성은 어둠 가운데 있다(롬 1:18-32, 엡 4:7,18). 우리의 지성은 눈이 멀었고(고후 4:1-4) 상실해 있고(롬 1:28) 하나님과 원수된 상태에 있다(롬 8:7). 그러나 우리가 회심(거듭남과 죄사함)할 때 깨어있는 영을 받아(딤후 1:7) 우리 지성 활동이 주님의 주관 아래 둠으로써 우리의 지성은 열린다(고후 10:5)고 하였다(토론토 축복보고서 55p. 생명의 말씀사 간).
사람들은 성경에서 뜻하는 하나님의 구원을 모르기 때문에 돌팔이 인도자들에게 매여 종노릇하고 있다. 그래서 이사야를 통해 하나님은 자기 백성의 직면한 상황을 애처로이 표현하시기를 "여호와여 우리 하나님이여 주 외에 다른 주들이 우리를 관할하였사오나 이젠 우리가 주만 의뢰하고 주의 이름을 부르리이다 그들은(인간이기에) 다시 살지 못하겠고"(사 26:13)라고 말씀하신다.
많은 교인들이 지금 거짓 선지자에게 종노릇하고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가 그 마음에 오시는 날에는 영적 눈이 밝아져서 올바른 진리의 길을 갈 것이다(여호와께서는 그들의 눈에 빛을 주시느니라 잠 29:13). 그래서 복음서에는 눈뜨게 하시는 주님의 일들이 기록되어 있는 것이다(저희 눈을 만지시니 곧 보게 되어 마 20:34). 눈은 온 몸의 등불이다. 이 영안이 어두우면 그의 온 신앙생활이 얼마나 답답할까? 현재 진리의 길과 비진리의 길을 구분 못하는 것은 주님의 심판아래 있다는 증거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들은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소경되게 하려 함이니라"(요 9:39)
자신을 영적 소경으로 시인하고 주님의 도우심을 갈구하는 삶에게는 구원의 손길이 나타날 것이다. 하지만 자기가 성경의 뜻을 아는 것처럼 하면서도 그릇된 동기와 행실을 가지고 교회에 다니고 있는 자들은 아무리 많은 성경을 알아도 그것이 구원을 보장할 수 없다(요 5:38-40). 구원론을 아무리 정확하게 알고 또한 확신하고 있다고 해도 영생에는 조금도 도움이 안될 수도 있다.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에 이를 수 없느니라"(딤후 3:7)
첫댓글 예수께서 내 영혼 안에 오시면 첫 번째 하시는 일이 혼돈의 길에서 빛으로 인도하신다.
그래서 바울도 " 어둠에서 빛으로..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 돌아오게 한다고 하였다
많은 교인들이 지금 거짓선지자에게 종노릇하고 있다
빛이 임하면 여기에서 벗어나게 하여 주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