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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아이팟 손말새랑(수화사전 어플) |
출처 : 아이팟 손말새랑 ( 어플 ) |
위와 같이 3D 캐릭터로 수화를 표현할 것이다. 하지만 사전과 같은 형식이 아닌 기존의 스크린 리더와 같은 방법으로 하되 읽어주지 않고 저장한 수화로써 표현할 것이다.
2. 요구사항
A. 카메라로 사람의 상반신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수화의 움직임을 입력한 Text와 같이 서버에 저장한다. 해당 Text를 주면 저장된 수화의 움직임이 3D 캐릭터가 표현해 준다.
B. 수화의 움직임을 등록 시 같은 단어가 있다면 해당 단어의 등록된 모션과 현재 등록하려는 모션의 평균치의 모션으로 저장한다.
C. 현재 읽은 Text의 어려운 단어들은 쉬운 단어로 풀어서 수화로 표현해 준다.
D. Blender를 이용한 예제 프로그램 작성(금주 내로 완료)
- 프로그램 내용, 뼈대 두 개를 하나의 원으로 연결하고 이를 원을 축으로 하여 키보드에 따라 움직이는 프로그램 작성
3. 필요기술
A. Blender
- 3D 캐릭터 모델링을 위해 사용할 프로그램
B. OpenCV ( camshaft 알고리즘 – Continuously Adaptive Mean Shift Algorithm)
- Color Segment방법의 Mean Shift 알고리즘을 Streaming(효과, 추적)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선한 것으로 색상을 기반으로 객체를 고속으로 추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