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IJyxPnI5IDg?si=xg8rJvBbXylAOtlD
그냥 보고 느낀점만
주관적으로 적어봅니다.
뭐랄까나...
생각한것 보다
깨끗해 보이지 않고
ㅡ기계에 낀 오래된 먼지들...ㅡ
분진이 많이 날리는 환경일텐데
도장실에 들어가는 사람 제외하고,
누구도 방진마스크나 방독면,고글을
전혀 쓰지않고 있다는 것에 놀랍고,
초기작업중에 프레스 과정에서
프레스 떨어지기 직전까지,
엄지손가락으로 제품을 잡아주고 있네요 ㄷㄷㄷ
(저런 장면들을 떡하니 유튜브에 올리다니..
배짱 대박입니다.
울나라 였으면 영상보고 노동부에서
근로환경 감사나오고 난리날 환경..
소규모 사업장이면 이해가 가는데
세계적인 회사가 근로자들의 저런 근무 환경들을 방치하고 있다니...음...)
근무환경이 거의 울나라 어디 지역공단의
ㅈㅅ환경 뺨치네요...
심지어 젊은사람 없는것도 비슷...
기계를 이용한 수작업이 많고,
작업자의 감에 의존하는
공정이 많이 보이고,
ㅡ제품이 과연 일정할지는...뽑기운?...ㅡ
하나의 활을 만들때,
각 파트별로 나누어서 만들면서
인력이 생각한것 보다
더 많이 들어가네요.
저게 진짜 미국에 있는 회사가 맞는지....
흠...
미국이 저 정도니,
중국에 공장이 있는
트레디셔널 회사들은
저것보다 더 근무환경이
열악할텐데....
트레디셔널 쏠때마다
감사한 마음으로 쏴야겠네요.
하지만 전 오늘 저녁에는 컴파 쏠려구
차에 컴파싣고 출근했습니다 ㅋㅋㅋ
첫댓글 블랙위도우 활 만드는 공장 동영상도 그냥 작은 공방 수준이던데요..
예전에 올드마운틴 림 겨울에 주문했더니, 기온이 낮아서 품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날 풀리고 만들어준다는 이야기에 좀 당혹..
산업 규모가 고만고만하다 보니 어쩔 수 없다 싶어요.
저도 블랙위도우 공장이랑
밥리 공장보고는 작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제가 쓰는 블랙맘바 컴파 만드는
apa아처리도 규모가 작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