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한길회장님 강의중~
애터미가 같은 제품을 싸게 공급할수 있는 이유?
판매가=구매가+비용,수당,관리비,인건비+이윤
광고비 없다
비용,인건비 낮다.
직원 1인당 매출 높다.
대부분 네트웍마케팅 회사 비용 18%-40% 정도,
애터미는 8.9%
애터미외 타회사 모두 택배비, 카드수수료 5.5%
빼고나면
애터미는 3.4% 정도의 비용발생.
타회사에 비해 비용이 몇십배나 적다.
그 3.4% 비용에는 세미나 비용이 모두 포함된다.
애터미세미나에 관련된 비용 모두 본사가 지불.
타회사는 사업자가 다하고 참가비가 있다.
오늘같은 세종시 오토판매사 수천명의 밥값 한그릇당 3500원도 회사가 모두낸다. 식당등 시설비는 콜마bnh.
원데이세미나때도 우리는 이천원에 오천원짜리 밥을 먹는다.
석세스세미나를 한번할때마다 회사는 마이너스다.
애터미는 직원들께 일을 잘하라하지않는다. 어떻게하면 일을 없앨것인가를 고민하라.
애터미 직원들은 해외출장간다해도 보고하고 싸인받는 그 모든 절차가 없다.
혹 쓸데없이 출장가는 사람이 있다해서 비용이 발생한다해도 보고하고 승인받는 절차비용이 더 든다.
직원 개개인에게 의사결정권을 주면 더욱더 책임감가지고 열심히 한다.
애터미 직원 선발시 희망연봉, 나는 얼마이하로는 안받겠다라는 하한선적는다.
그럼 희망연봉과 하한연봉 사이만줘도 되지만 지금까지 단 한사람도 희망연봉 아래로 준적도 없고, 연말보너스까지 준다.
혹 매출이 적어지면 아예 비용자체를 줄여버린다.
애터미직원들은 계급장도 자기 마음대로 정한다.
신입사원이 들어와도 부장달고싶다하면 알아서 달아라한다. 한마디로 계급장이 없다.
담당자가 그 분야 최종직급자 권한을 다 가지고있다.
정말 최소한의 비용으로 7천억이상의 매출을 올린다.
직접 공장가서 물건사는것보다 애터미에서 구매하는것이 더 이익이니 애터미의 존재가치가 있는것이다.
애터미는 일반유통하고만 경쟁하는것이 아니라 소비자하고도 경쟁한다. 어디서든 이런 가격으로 구매할수 없는 유통경로를 제공한다.
유통경로에서 발생하는 모든 제반비용에 대해 상위 자본가들에게만 들어가는 가치를 소비자들과 나누는것이 수당체계다.
이것이 애터미란 것의 존재가치다!
애터미의 존재가치를 꼭 알아보시기를~♡
감사합니다~
조정희국장님이 올리신글~^^
옮겨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