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힐링존미디어입니다.
힐링존미디어에서는 국내 안마의자 브랜드 업체 대표들과의 인터뷰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리쏘 안마의자 수입업체인 (주)맥스케어 김주형 대표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독일의 유명 건축가인 '루트비히 미스 반데어로에'는 성공 비결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마다 다음과
같은 답을 했다고 합니다. "신은 디테일에 있다"
즉, 아무리 훌륭한 건축물이라도 사소한 부분까지 그에 맞는 품격을 지닐 때에야 비로소 명작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비단 건축물에만 해당하는 말은 아닐것입니다.
흔히 접하는 안마의자 역시 '디테일'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가 브랜드를 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랜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리쏘' 브랜드 론칭
(주)맥스케어 김주형 대표는 2010년에 자체 브랜드인 '리쏘'를 론칭했으며,
2002년 '메가케어'라는 법인을 설립, 다양한 해외 브랜드 및 국내브랜드 제품을 유통한 노하우가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현재 리쏘 안마의자는 서울, 대전, 대구, 청주, 광주 등 전국 15개 대리점을 비롯해
백화점, 마트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생산 공장과 오랜 기간 접촉하면서, 브랜드 색상을 입히는 작업을 차근차근 진행해 왔습니다.
브랜드의 통일성과 색깔이 드러나는 제품을 수입하게 되면서 물류 시스템도 갖추기 시작했고, 이후
사후 관리 시스템을 정비하면서 현재에 이르게 됐지요..."
'디테일에 대한 완성도'로 승부하다
안마의자 유통업체를 운영하며 국내 안마의자 시장의 역사를 함께 해 온 만큼, 김주형 대표는 그간의
판매 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를 누구보다 명확히 알고 있습니다.
김 대표가 제품 론칭 과정에서 가장 중시했던 부분은 바로 '디테일'이었으며, 디테일에 대한 완성도는
타 브랜드와 차별되는 리쏘 안마의자만의 강점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디테일에 대한 완성도를 얼마나 높이느냐에 따라 제품에 대한 평가도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품 하나하나를 론칭 할때마다 원단 소재부터 바느질 마감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디테일을
꼼꼼하게 신경 쓰는 편입니다."
또한 김주형 대표가 타 브랜드와 차별을 두고자 노력하는 부분은 바로 디자인이라고 밝혔는데,
그동안 리쏘 안마의자는 브라운 색상을 투톤 배열한 제품들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이는 무난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색감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한 결과였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부드러운 안마감, 높은 가성비
한편 김주형 대표는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안마감을 강화하기보다 '절제'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거칠고 센 안마가 아닌 '모나지 않은 부드러운 안마감'을 지향하는 것은 리쏘 안마의자의 대표적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라고 했습니다.
"안마의자 브랜드마다 추구하는 성향이 다른데, 리쏘 안마의자는 모든 연령층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추구하는 편입니다. 너무 세지 않으면서 너무 약하지도 않은 '부드러운 안마감'을 지향
함으로써, 누구나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데 주력하고 있지요."
김 대표가 안마의자 론칭 과정에서 중시하는 점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격 대비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인 덕분에, 구매 고객들 또한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점을 리쏘 안마의자의 최대장점으로 꼽는다고 밝혔습니다.
갤러리느낌의 차별화된 안마의자 전문매장 운영
(주)맥스케어 서초 본사에는 안마의자 전문매장 '안마플라자'가 있는데, 안마플라자는 입지 선정 시 접근성과
실수요층 등의 요소를 크게 고려했고, 덕분에 고정 고객을 두루 확보할 수 있었다는 것이 김주형대표의
설명이었습니다.
안마플라자는 일반적인 안마의자 체험매장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의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는데,
하얀 벽과 조명, 벽면을 가득 메운 그림들은 흡사 미술 갤러리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잠시나마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안마의자를 체험
할 때 시선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몰라 어색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안마를 받으면서 자연스레 그림도 감상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가가 있지요.."
마케팅보다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주력
현재, 리쏘안마의자는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7년형 안마의자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며, 제품의 색상 또한 과감하고 다채로운 스타일로 대대적인 변화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입소문의 힘이 더 크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가성비, 색상, 안마감 등에
대한 실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더욱 주력할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김주형대표는 브랜드의 인지도도 중요하지만, 제품 각각을 비교 체험해 선택하는게 소비자로서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조언 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안마의자를 무조건 선호하기 보다
내 몸에 맞는 제품인지 먼저 체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내구성, 여기에 디테일까지 꼼꼼히 신경 쓴 리쏘안마의자..
안마의자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힐링존미디어 홍정현 기자 >
리쏘안마의자 브랜드 수입원 (주)맥스케어 김주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