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선 높이를 조정해달라.
1. 전화선을 높이 조정해달라. (한전에 연락이 와서 전화선이라고 함)
오늘 장산에 등산을 갔다. 체육광장에서 모정원 가는 길에 한전에서 가설한 전화선이 너무 낮아 내 손으로 만져졌다. 혹시 전기가 흐르는 전선인지 살짝 대어보았지만 고무로 껍질이 쌓여있어 전기는 안 통했다. 만약 통했다면 지금 나는 ..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수많은 사람들이 봄을 만끽하기 위해 장산에 등산을 가기위해서는 반드시 이곳을 통과해야만 하는데 전화선이 사람 손에 닿일만큼 있는 것은 물론 전화선이라 안전하지만 그것을 모르는 상태에서는 매우 불안해 보인다. 얼마전 공사 업체가 공사중에 차량이 전봇대를 건드려 전화선이 밑으로 내려 온것이라 한다.
사람손이 안 닿게 높이를 조정해야 할 것이다. 이전에는 이런 곳이 없었는데 생각하면서 공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끝 마무리를 잘 해야 할 것이다. (위 전화선은 모정원에 예전에 쓰기 위한 시내전화용 전화선이라 하였고 유족에게 전봇대를 잘못 건드린 업체에게 반드시 안전조치를 하라고 했습니다.)
한전의 답변을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신병륜 고객님
한전남부산지사 배전설비 관리를 담당하는 김병진 차장입니다.
먼저 한전의 사이버지점 방문과 전기설비의 안전에 각별한 관심을 보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장산체육광장∼모종원간 등산로변 전기선이 낮아 높게 조정해달라는 고객님의 요청사항에 대해 긴급히 현장확인한 결과 당사의 전기설비가 아닌 통신용 케이블임을 알려드립니다.
참고적으로 장산체육공원∼모정원간 등산로에는 당사의 전기설비 시설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항상 전기설비의 안전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고객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한국전력공사 남부산지사 배전운영팀 김병진차장 드림(☎051-740-1275)
첫댓글 통신선입니다. 전선이 아니고. 그래서 한전은 관계가 없어 보입니다. 통신회사에 항의합시다.
감사합니다. 괜히 무식하여 한전을 의심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