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방금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오프라인 객실 전시, 온라인 메타버스 전시, 특별 기획 전시 등 NFT작품들이 다양하게 마련된 ‘하이브리드형 호텔 아트페어’ 호텔 방문 관람객 선착순 500명에게 VIP 키트 증정(에코백, 아트캘린더, 머그컵 등) 특별 전시 구매 관람객에게 매일 선착순 5명 선정, 마광수 '아티스트 소장용 판화' 증정(35만원 상당) |
[미술여행=윤장섭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전문 회사 ‘시크릿타운(주)(대표 조현규)’이 제1회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Secret town Hotel Art Fair, 이하 STAF)'가 24일 오후 3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타워 웨스트동)'에서 개막했다.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Secret town Hotel Art Fair, 이하 STAF)'가 24일 오후 3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타워 웨스트동)'에서 개막했다.(사진: 오프닝 첫날 관람객들이 전시 현장을 찿아 전시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제1회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는 아트계의 플리 마켓으로 MZ세대 및 미술 애호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존의 호텔 아트페어와 차별성이 뚜렷한 기획으로 진행된다.
사진: 갤러리ST 김소전 관장과 신철 작가가 작품이 전시된 객실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객실 하나마다 단독 전시장이 되는 호텔 아트페어의 특성 상, 페어에 참여한 국내 유수의 갤러리들이 선정한 엄선된 작품 컬렉션은 물론이고, 주최측이 기획한 이색 콘셉트의 특별 기획 전시가 열리는 등 이른바 ‘하이브리드형 호텔 아트페어’ 콘셉트를 제시한다. 특히 모든 객실에 있는 스마트 TV를 통해 영상 작품 및 NFT작품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객실 하나마다 단독 전시장이 되는 호텔 아트페어의 특성 상, 페어에 참여한 국내 유수의 갤러리들이 선정한 엄선된 작품 컬렉션은 물론이고, 주최측이 기획한 이색 콘셉트의 특별 기획 전시가 열리는 등 이른바 ‘하이브리드형 호텔 아트페어’ 콘셉트를 제시한다.
이날 오후 3시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29F 로비에는 제1회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를 축하해주기 위해 100여명의 관람객들과 작가, 셀럽 등 많은 인파가 몰렸다. 주최측인 시크릿타운 관계자들은 오프닝 행사 입장객들의 편의를 위해 사전에 약속한 VIP키트를 선착순으로 배포했다.
첫 날 오프닝 행사에 임하룡 스타 작가가 참석해 자신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객실(전시관)에서 갤러리ST 김소전 관장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이날 행사에는 임하룡, 이화선, 김리원, 윤송아 등 스타 작가들이 참석해 자신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객실(전시관)에서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작품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사진: 참여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장(객실)
관람객들도 제1회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가 단순 이벤트성 페어가 아니라는 것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강남의 럭셔리 호텔에서 국내 유수의 갤러리들이 선정한 엄선된 작품 컬렉션은 물론, 주최측이 기획한 이색 콘셉트의 특별 기획 전시를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어 즐겁다고 말했다. 더욱이 구혜선(배우)·임하룡(개그맨)·이화선(모델) 등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그린 미술품을 호텔에서 감상하고 구매도 할 수 있어 좋다고 했다.
갤러리ST김소전 관장
갤러리ST김소전 관장은 이번 호텔 아트페어에 출품되는 작품으로는 ▲박서보, ▲이우환, ▲전광영, ▲김종학, ▲이배, ▲이건용, ▲최영욱, ▲남관, ▲변종하, ▲조용익, ▲기욤 모스키니(Guillaume MOSCHIN), ▲하태임, ▲정영환, ▲신철, ▲권혁 작가 등의 원화 작품 및 신진 작가의 발굴과 양성을 위해 시크릿타운이 주최한 '2023 K-ARTIST PRIZE 신진작가 공모전’에서 수상한 신예 작가들의 수상작까지 폭넓은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며 11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3일 동안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타워 웨스트동)' 29F객실에서 개최하는 제1회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에 더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최측이 기획한 이색 콘셉트의 특별 기획 전시를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알려주는 포그터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특별 기획 전시에서 작품을 구매한 관람객에게는 매일 선착순 5명에게 마광수 교수의 ‘아티스트 소장용’ 한정판 판화(35만원 상당)를 증정한다.
일반적인 호텔 아트페어 관람객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주차에 있어서는 관람객 3시간 무료 주차를 제공한다.
호텔 방문 관람객 선착순 500명에게 VIP 전용 키트(에코백, 2024아트캘린더, 머그컵)를 증정하는 '오픈런 이벤트'도 준비했다.
'시크릿타운 호텔 아트페어 관람시간은 25일(토)과 26일(일) 양일간 11시부터 20시까지이며 호텔 아트페어에 방문을 희망하는 관람객은 갤러리ST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티켓(QR)을 발권할 수 있다. 또 갤러리ST 인스타그램 계정(@galleryst_official)을 팔로잉한 뒤 DM을 보내면 무료 초대권도 보내준다.
관련기사
태그#호텔아트페어#제1회시크릿타운호텔아트페어#시크릿타운#조선팰리스강남호텔#전시#스타작가#임하룡#구혜선#윤송아#김리원#갤러리ST김소전관장#신철작가#오프라인객실전시#시크릿타운조현규대표#초대권#미술여행#윤장섭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