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길자회장님◆ 환경보호를 위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미국지부의 '2021 업사이클링 챌린지'는?
기후변화로 인해 전세계가 수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런 소식이 뉴스를 통해 많이 보도되고 있는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렇기에 갈수록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환경을 지키는 일도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환경보호 실천도 잘 되고 있을까요?
실상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물건을 재활용하고 그 가치를 더해 새활용하는것이 좋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대로 아는 사람은 드물것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미국지부 회원들은 물건 재활용 등 환경에 관심을 갖고 3월 18일 세계 재활용의 날과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특별행사를 계획했다고 합니다.
환경 지키는 일에 많은 사람이 동참할 수 있도록 '2021 업사이클링 챌린지'를 펼쳐 새 활용에 참여하고 서로 그 방법을 공유하도록 했는데요... 챌린지 기간은 세계 재활용의 날부터 지구의 날까지로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환경에 대한 관심도 촉구했습니다.
챌린지는 SNS를 통해 진행되었는데요.. 버리려던 물건으로 새 활용 작품을 만들어 촬영한 후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는 방법과 챌린지 공지 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지인들에게 행사를 알리는 것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챌린지가 시작되자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가 잇따랐는데요..
SNS를 통해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 등이 소개되고, 완성작들도 속속 올라왔습니다.
국제위러브유 한 회원은 오래된 나무조각을 이어 붙이고 플라스틱병 화분 여러개를 벽에 달아서 만든 공중화단을 선보였는데요... 참여자들은 쓰레기라고만 여겼던 여러 물건들이 새 물건으로 탄생되는것이 신기하다며, 실천할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챌린지 마지막날 저녁 7시에는 지구의 날 기념 '위러브업사이클링 웨비나'가 개최되었는데요..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가 글로벌 재활용 재단에서 선정한 '재활용 영웅 10인'중 한분이신 브리너가 진행을 했다고 합니다.
웨비나 마지막 순서는 위러브업사이클링 우수작 선정 시간이었는데요...
우수작은 폐기할 물건을 재치있게 재활용해 새것으로 탄생시킨 5개 작품이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자들에게는 100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가 선물로 주어졌구요..
이는 미국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판매점인 홈디포가 후원했습니다.
[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 선정된 5개 작품
웨비나를 끝으로 36일간의 '2021 업사이클링 챌린지'가 마감되었는데요..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미국지부 회원들은 가정에서부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위러브유 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환경운동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서 모두가 힘들 한데 모을때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수 있음을 다시한번 깨달았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도 얼마전에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여성동아가 함께 실생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통큰용기 챌린지 글로벌 캠페인을 펼쳤는데요...
내년에는 환경보호를 위한 '2022 업사이클링 챌린지'가 국내에서 개최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환경보호는 이제 전세계 각 국가만이 아니라 개개인부터 하나씩 실천해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출처] ◆장길자회장님◆ 환경보호를 위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미국지부의 '2021 업사이클링 챌린지'는?|작성자 소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