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G37모델입니다.
차량 후면에 페인트가 날렸습니다.
딱딱하게 굳어버렸구요.
페인트가 미세하게 전체적으로 날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구요,
이번 경우처럼 미세하게가 아니라 덩어리로 뿌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사업체의 입장에서는
차체에 날린 페인트만 정확하게 제거해주면 될것입니다.
차를 원상복구해주면 되고,
차를 못타서 택시타는 비용이나 렌트비를 지원해줘야합니다.
정신적 위로금을 달라고까지 할 것은 아니니까요. ㅡㅡ
핵심포인트는 차체에 날린 페인트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과 그 후의 문제가 없는가입니다.
아무래도 광택업자이기 때문에
이런 분쟁을 자주 보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언제나 차주편입니다.ㅎㅎ
공사업체는 자주 있는 일인 경우가 많아서
아예 지정거래처가 있기도 하고,
전에 더 비싼차도 그랬는데, 얼마에 쇼부를 봤다며
현금합의를 보려는 경우도 많겠습니다.
분명한 것은
날린 페인트만 정확하게 제거할수는 없습니다.
클레이바등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필연적으로 반드시 도장에 상처를 남깁니다.
손톱으로 톡 떨어진다고 해도 도장에 상처남기기 쉽습니다.
그러니까 광택연마(폴리싱)를 안할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유리는 면도칼로 긁고 도장은 클레이바에 광택처리로 한다치더라도
고무몰딩, 플라스틱부분은 어찌 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런 점들은 정확히 알고 계셔야합니다.
부품 교환할 것은 해야하니까요.
또한 최근에 딜러들이 신차출고때 유리막을 해주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코팅이 되어 있었다면 페인트날린것을 제거하고 광택을 새로 했기 때문에
코팅까지 다시 시공을 해야 하겠습니다.
이 참에 땡잡았다고 돈을 벌어보겠다는게 아니라...
원상복구를 해달라는 것일뿐입니다.
보험사나 공사업체분들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이것을 잘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상사광택 6만원짜리 했던 차에 페인트가 날렸습니다.
그 상태로 다시 그 집에 간다고 해서
똑같이 6만원에 해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정이 틀립니다.
난이도가 틀리고 신경써야할 부분이 늘어나 작업시간이 추가됩니다.
공수가 늘어나면 시공비용이 추가되는 것은 당연한 셈법입니다.
전체를 얼마에 했으니 원래 시공비 ÷ 판넬수 같은 이상한 셈법으로 계산하려고 하지 마세요.
교통사고피해로 재도장한 경우에
재코팅비용을 꼭 그런식으로
예를 들면 60만원 시공 ÷ 세단형 승용차 전체 판넬수 13 = 4.6만원???
사고 부분 1판넬 재시공비용은
제가 해드린 시공상품에 따라 다릅니다만,
몇만원 청구하는 일은 없습니다.
사고피해를 입으시고도 상대보험사로부터
재시공 안받으시고 현금수령하시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사고로 재도장하신 후에 코팅재시공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는
리프레쉬시공은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
페인트가 날린 부분들입니다.
미세한 더스트가 날린것이 아니라
굵은 것들이 튄 모양입니다.
특히나 본 차량은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미세한 스크래치가 발생되었을때
도장에 특정온도이상의 열을 가해주면
크리어의 가교물질들이 반응하여
서로 뭉치면서 스크래치가 없어지는 특수도료입니다.
그래서 상대보험사에 연마비용이 더 추가됨을
설명서로 제출하였습니다.
덴트(문콕) 5개 복원시공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원래 회원이셨던 것은 몰랐습니다. ^^
나중에 한벌 하러 가겠습니다.(__)
감사합니다.
첫댓글 광택의 품질은 올라간거라 보이지만 도장의 품질은 힘든가봅니다!! 시간문제,환경등등!!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