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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몬트 (mont7551) 님의 블러그에서...
TARAS BOULBA
브랜드명 : 타라스불바
런칭연도 : 1976년
국적 : 일본
전개 품목 : 의류 신발 배낭
특징 : 수입 아웃도어 웨어 전성의 시대에 당시 단어 자체가 귀에 익숙하지 않았던 아웃도어 라이프를 제안하며 일본에서 탄생된 브랜드. 러시아 문호 고고리의 희곡에서 유래한 브랜드명은 주인공인 완고한 코삭 대장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낚시 웨어 중심에서 폭넓은 상품 구성을 전개하고 있다.
TATONKA
브랜드명 : 타톤카
런칭연도 : 1992년
국적 : 독일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배낭 의류
특징 : 유럽 시장의 아웃도어 용품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축적한 윈필드 쉐킹가가 미국 제품의 라이센스 제조를 거쳐 독자적인 브랜드를 설립, 브랜드 명은 미국 원주민의 말인 버팔로를 의미하는 것으로 와일드하고 힘센 이미지를 표현한다. 앞선 디자인과 기능성을 추구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시한다.
TECNICA
브랜드명 : 테크니카
런칭연도 : 1936년
국적 : 이탈리아
국내 전개 업체 : GW코리아
전개 품목 : 신발
특징 : 이탈리아의 몬테베르나에서 창설. 초창기 이탈리아 군에게 신발을 납품하던 메이커였다. 전후는 등산화, 스키화의 제조에서 성장을 이룩해 현재는 연간 50만 켤레 이상을 판매하는 빅 메이커로 발전했다. 전설적인 클라이머인 월터 보난티가 K2원정에 사용하기도 했다. 신소재를 사용한 신발 제조에도 적극적으로 몰두하고 있다.
TEVA
브랜드명 : 테바
런칭연도 : 1984년
국적 : 미국
전개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신발(샌달류)
특징 : 그랜드 캐년의 격류를 내려오는 보트맨이었던 맥 사쳐가 만든 브랜드. 물이 들어가도 불쾌하지 않으면서 강밑을 걸을 때에도 작은 돌이 발에 끼어서 괴로워하지 않도록 만든 수륙 양용의 스포츠 샌달. 현재는 미국 시장에서 70%의 점유를 차지하는 인기 브랜드로 성장해 리버 라이프를 위한 실용적인 웨어류까지 라인업을 넓히고 있다.
THE NORTH FACE
브랜드명 : 더노스페이스
런칭연도 : 1968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GW코리아(라이센스)
전개 품목 : 의류 배낭 신발 텐트 침낭 등 아웃도어 전품목
특징 : 아웃도어 용품에서 항상 혁신적인 상품을 내놓는 것으로 유명한 브랜드. 예를 들면 68년에 슬리핑백의 택에 최저온도를 표시한다거나, 75년에는 돔형 텐트를 만들고 77년에는 프레임에 충격 흡수재를 갖춘 팩을 완성시키는 등 일일이 셀 수 없을 정도. 그 인기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만들어 내고 있다. 국내에는 GW코리아가 라이센스로 생산하고 있다.
THE SCOTCH HOUSE
브랜드명 : 더스카치하우스
런칭연도 : 1839년
국적 : 영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의류
특징 : 가디너 형제가 태어난 고향을 떠나서 런던의 동부 가까이에 가게를 열면서 시작, 1백년 이상이 지난 현재까지도 스코틀랜드 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배경으로 기능성과 패션성을 추구한 웨어 제조에 전념하고 있다. 엄선된 소재만을 사용한 니트웨어에는 절대적인 자신감을 갖고 있다. 트래디셔널 경향이 강한 아웃도어 브랜드
THINK PINK
브랜드명 : 씽크핑크
런칭연도 : 1979년
국적 : 이탈리아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의류
특징 : 창설자 바일로가 캘리포니아의 요세미테 국립 공원의 대자연 속에서 프리 클라이밍을 즐기는 젊은이들을 보고 만든 브랜드. 개방적인 캘리포니아 같은 의류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한 것이 브랜드 탄생의 계기이다. 이태리의 패션 감각과 미국의 자유로운 감각이 만난 브랜드.
THORLOS
브랜드명 : 쏘로스
런칭연도 : 1953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폼목 : 양말
특징 : 군용화용 양말 메이커로서 현 사장인 제무즈 손버그의 양친이 창설. 그는 회사를 이어 받으면서 신발과 마찬가지로 양말도 스포츠별로 만드는 것에 착안했다. ‘99년 미국시장 점유율은 50%선이다.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종목의 특징에 맞춘 소재와 제조 방법의 고려가 지금도 인기를 끄는 원인이다.
TIMBERLAND
브랜드명 : 팀버랜드
런칭연도 : 1973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객 품목 : 의류 배낭 신발
특징 : 브랜드명 팀버랜드는 ‘숲’이라는 의미다. 이름은 캐나다와 국경을 접하는 웅대한 대자연에 둘러싸인 뉴 햄프셔주의 스트라잼이 라는 마을에서 시작, 방수 기능을 가진 부츠를 비롯하여 그 후에는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살려 아웃도어 웨어와 가방류 등의 소품도 제조. 항상 튼튼한 물건을 제조하는데 철저하다.
TLMBER LINE
브랜드명 : 팀버라인
런칭연도 : 1980년
국적 : 일본
국내 전개 업체 : 우양팀버라인
전개 품목 : 배낭
특징 : ‘자연과 인간이 접하는 최대한의 접점이 가장 좋은 장소’라는 테마로 활동할 때에 충분한 기능을 가진 웨어 제조를 표방하여 시작했다. 슈퍼 프로틴 텍스등 신소재를 사용한 웨어를 제조, 현재는 텐트 트렉킹 폴 등 다분야의 아웃도어 용품 메이커로서 많은 애호가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TREKSTA
브랜드명 : 트렉스타
런칭연도 : 1988년
국적 : 한국
전개업체 : 트렉스타
전개 품목 : 신발 배낭
특징 : 트렉킹과 스타를 결합시킨 조어는 트렉킹의 스타이고 싶다는 바람에서 시작. 고어텍스와 최고급 영국제 레더를 합병해 방수성, 투습성 제품을 만들어 트렉킹용 슈즈로서 인기를 끈다. 흡수성에도 우수한 오리지날 제품의 제작은 오랫동안 유명 브랜드의 OEM생산을 계속해 온 경험이 살려진 것이다. 한국이 자랑하는 세계적 브랜드로 발돋음했다.
TREZETA
브랜드명 : 트레제타
런칭연도 : 1960년
국적 : 이탈리아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신발
특징 : 이탈리아 북부의 몬테베르나는 구두 생산처가 많이 모인 도시다. 「트레제타」는 프리모 지죠라가 만든 브랜드로 공장에는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우수한 직원을 많이 고용해 마운틴 부츠와 워킹 부츠에서 세계에서 확고한 지위를 쌓고 있다.
TROLL
브랜드명 : 트롤
런칭연도 : 1965년
국적 : 영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아웃도어 의류
특징 : 세계 속의 알피니스트가 생명을 맡기는 클라이밍 하네스의 톱 브랜드인 「트롤」은 창업이래 등반용 뿐만 아니라 영국 군용부터 산업용, 공업용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분야에서 그 기능성과 실용성을 인정받고 있다. 영국의 저명한 클라이머인 돈 위란스의 모델은 20년이상 알파인 클라이머의 유명 상품으로서 인정 받고 있다.
VALENDRE
브랜드명 : 발렌드레
런칭연도 : 1970년
국적 : 프랑스
국내 전개 업체 : 동진레저
전개 품목 : 다운 의류 침낭
특징 : 최고급 다운 브랜드로 입체 재단에 의해 초경량이면서 극한 추위를 극복할 수 있는 보온성을 지닌 다운웨어 슬리핑백. 원래 다운 제품을 취급하던 발렌드레가 히말라야 원정대의 요청에 의해 만들어낸 브랜드인 만큼 그 성능은 보증. 대부분의 제품에 고봉의 이름을 붙이고 있는 것은 자신을 나타내는 것이다.
VASQUE
브랜드명 : 배스큐
런칭연도 : 1965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아웃도어 슈즈
특징 : 미네소타주에 있는 레드윙(워크 부츠 메이커)의 당시 사장 J.R.스에이시가 트렉킹 부츠를 이탈리아의 마운틴 부츠와 결합하여 만든 것이 최초. 배스큐라는 이름은 덴버 가까이에 있던 미 원주민 거류지의 이름에서 채택하였다. 내셔낼러티 등의 오피셜 피트 웨어도 있다.
VAUDE
브랜드명 : 바우데
런칭연도 : 1975년
국적 : 독일
국내 전개 업체 : 코베아
전개 품목 : 의류 배낭
특징 : 등산가인 알베르토.V.데비츠가 스스로의 경험을 기초로 상품을 개발한 것이 시초. 웨어를 비롯한 다채로운 아이템은 유럽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문적인 기능은 물론 타운 캐주얼로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93년에는 재활용을 컨셉으로 채택해 ‘에코’ 상품을 제안. 환경을 지키기 위한 제품 만들기를 추진중이다.
VICTORINOX
브랜드명 : 빅토리녹스
런칭연도 : 1884년
국적 : 스위스
전개 품목 : 시계 나이프 등 아웃도어 용품
특징 : 브랜드 창설자 칼 엘즈나는 독일에서 수행을 쌓는 동안 스위스에서 공장을 오픈해 칼 제품 장인으로서 독립. 그때까지 자른다는 단일 기능밖에 없었던 칼에 많은 기능을 결합한 나이프를 완성시켰다. 이것이 1890년의 일이다. 브랜드 명은 어머니의 이름 빅토리아(VICTORIA)와 스테인레스를 의미하는 프랑스어 이녹스(INOX)를 결합한 조어이다.
WENGER
브랜드명 : 웬저
런칭연도 : 1893년
국적 : 스위스
전개 품목 : 아웃도어 나이프를 포함한 용품
특징 : 스위스 쥬라 산맥의 작은 마을에서 혹독한 자연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해 만들어진 작업 나이프가 그 기원이다. 그 후 ‘93년에 전도사 리버랜드 세오들 웨인이 매니저가 되어 회사가 조직 됐다. 1908년 이래 스위스 군에게 정식 채용되고 있는 실용 나이프는 지금도 ‘세계의 작은 도구함’으로써 세계 속에 친숙해지고 있다.
WHOLE EARTH
브랜드명 : 홀어쓰
런칭연도 : 1991년
국적 : 일본
국내 전개 업체 :
전개 품목 : 의류
특징 : 자연과 친하면서 기분 좋게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하여 데쌍트의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탄생시킨 브랜드. 지구 전체가 필드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홀 어쓰 = 전지구” 라고 이름 지었다. 태양광을 열로 교환하는 축열 보온 소재와 풀 염색의 웨어등 자연의 힘과 아름다움에 눈을 돌린 소재 선택으로 유명하다.
WIGWAM
브랜드명 : 위그왐
런칭연도 1910년
국적 : 미국
국냐 전개 업체 : 호상사
전개 품목 : 양말
특징 : 미국 위그암사는 90년 동안이나 계속해서 양말 신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인기 있는 제품들을 더욱 앞선 제품으로 향상시켜 왔다. 전혀 새로운 제품을 창조하기 위해 자연 섬유와 기능성 섬유를 혼합한 제품을 개발해 왔다. 이런 혼방 제품들은 기능 특성을 향상시켰을 뿐 아니라 최고의 품질과 가치를 추구하는 위그암사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WILDERNESS
브랜드명 : 윌더니스
런칭연도 : 1973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의류 배낭
특징 : 등산가인 게렉 톰센과 짐 톰센 형제가 만든 브랜드. 수많은 유명 등산가를 조언을 바탕으로 히말라야의 고봉 등 혹독한 자연 환경에서 제품 필드 테스트를 행하고 있다. 상품은 이론과 디자인에만 사로잡히지 않고 항상 인명과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염두에 두고 있다.
WILDPEAK
브랜드명 : 와일드피크
런칭연도 : 1993년
국적 : 일본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배낭
특징 : 아웃도어 용품점 오디박스(OD BOX)가 개인 브랜드로서 만듦.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드에서의 사용의 용이하고 신뢰성 있는 상품과 트렌드성을 가미한 제품 컨셉으로 만들어진 아웃도어 아이템.
WILLIS & GEIGER
브랜드명 : 윌리스&가이거
런칭연도 : 1902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슴
전개 품목 : 의류
특징 : 광물 자원 조사를 목적으로 북극권을 탐험했던 벤 윌리스는 극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의류의 필요성을 절감해 스스로 윌리스 컴퍼니를 설립, 그것이 이 회사의 전신이다. 대서양 무착륙 횡단 비행에 성공한 린드버그와 세오도아 루즈벨트도 애용하는 등 유명인 팬이 많은 것도 특징 중의 하나.
WILL SPIRIT
브랜드명 : 윌스피릿
런칭연도 : 2000년
국적 : 한국
국내 전개 업체 : 엠티클럽
전개 품목 : 아웃도어 의류 용품
특징 : 백화점 그리고 할인점을 겨냥한 중가의 다양한 상품을 제작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 등산 뿐 아니라 여행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입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된다.
WISH BORN
브랜드명 : 위쉬본
런칭연도 : 1993년
국적 : 일본
국내 전개 업체 :
전개 품목 : 아웃도어 용품
특징 : 키친 용품을 제작하고 있던 프레이즈가 ‘여성과 아이들에게도 받아들여지는 소프트한 아웃도어 용품’ 만들기 위해 런칭한 브랜드. 무기질인 스테인레스 머그 뿐만 아니라 항균 타입과 화장함에 들어가는 타입등 다양한 스타일로 발매되고 있다. 섬을 모티브로 한 로고 마크에는 ‘둥글고 귀엽게’라는 상품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다.
WOLRUS
브랜드명 : 울러스
런칭연도 : 1984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음
전개 품목 : 아웃도어 용품
특징 : ‘65년에 리치몬드에서 출발한 쉐라 디자인의 보브 스완슨과 죠지 맥스였지만 회사가 커짐에 따라 ‘자신들이 사용하고 싶은 모델을 자신들이 만든다’라는 정신이 희미해지고 말았다. 그래서 원점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만든 브랜드. 울러스는 수염을 길렀던 죠지의 애칭.
WOLVERINE
브랜드명 : 울버린
런칭연도 : 1883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음
전개 품목 : 신발
특징 : 창시자인 구스타프 브라우스가 친구인 프레드 하스와 피혁 판매와 신발의 도매 회사를 설립한 것이 시초. 현재도 애용되고 있는 ‘1천마일 부츠’의 히트로 솔과 윗부분은 강철처럼 강하고 신는 느낌은 비단처럼 부드러운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세계적인 아웃도어 부츠 메이커의 하나.
WOOLRICH
브랜드명 : 울리치
런칭연도 : 1830년
국적 : 미국
국내 전개 업체 : 없음
전개 폼목 : 아웃도어 의류
특징 : 창설자 죤 리치는 최고로 좋은 울을 만들기 위해서 고향 영국에서 미국 펜실바니아주로 이주,이후 원모로부터 생산까지의 일관된 생산 공정을 자사에서 행하는 제품을 생산해 어메리칸 아웃도어 웨어의 대명사적 존재로서 알려진다. 최근에는 보다 캐주얼한 디자인과 울 이외의 신소재도 도입하여 더욱 범위를 넓히고 있다.
YOUNGONE
브랜드명 : 영원
런칭연도 :
국적 : 한국
국내 전개 업체 : 영원무역
전개 품목 : 아웃도어 의류 용품
특징 : 아웃도어 활동에 있어서 몸을 최대한 지켜주면서 쾌적한 느낌을 줄수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생산 체제로 경쟁력 있는 가격 그리고 다양한 소재 활용이 돋보인다.
ZAMBERLAN
브랜드명 : 잠발란
런칭연도 : 1929년
국적 : 이탈리아
국내 전개 업체 : 호상사
특징 : 등산가이며 구두 직원이기도 했던 죠세페가 만든 브랜드. 쾌적한 등산화를 추구하는 자세는 2대에 걸쳐 장인 정신을 이어갔다. 본격적인 등산에서 가벼운 하이킹까지 용도에 맞춘 풍부한 라인업.
ZEROPOINT
브랜드명 : 제로포인트
런칭연도 : 1982년
국적 : 일본
국내 전개 업체 : 오디캠프
전개 품목 : 의류
특징 : 아웃도어 용품을 폭넓게 라인업하는 몽벨의 클라이밍 기어 브랜드. 높은 지역 등산과 극지원정에 도전한 탐험가에게 용도에 맞는 가장 좋은 물건을 공급하기 위해 클라이밍 기어와 같이 웨어도 도구로서의 기능을 추구한 제품으로 생산했다. 초창기 상품은 실제로 엄동기의 에베레스트 원정에 이용되어 그 후에도 일본의 등산대가 많이 채용하고 있다.
ZINO
브랜드명 : 지노
런칭연도 : 1996년
국적 : 한국
국내 전개 업체 : 지노상사
전개 품목 : 아우도어 의류 용품
특징 : 티셔츠를 중심으로 등산 바지 플리스 의류를 생산중이다. 저렴한 가격 제품력 소량 공급 생산 시스템을 완비. 브랜드 런칭 초창기 자체 보유한 프린트 공장에서 플라스틱 졸 잉크를 이용한 특수한 프린팅 기법으로 완제품 상태에서 티셔츠 및 바지를 가공한 상품을 소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매 시즌 아이디어 상품으로 니치마켓을 공략하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출처] 아웃도어 브랜드(T~Z)|작성자 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