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제천시또래상담자연합회 ‘스위치’발대식 개최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지난 24일(금) 오후 6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제천시또래상담자연합회 ‘스위치’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제천 관내 10개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들은 각 학교 또래상담자 소개와 학교폭력예방 활동 현황 등에 대해 논의하고 기존 회원들과 신규 회원들의 단합을 위하여 소통의 장을 갖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제천시또래상담자연합회 ‘스위치’는 제천 지역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되어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캠페인, 청소년 한마당 등을 진행하여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에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엽서 디자인 공모전 개최 등 학교폭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도 주축이 되어 참여할 예정이다.
또래상담자는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들이 학교 내에서 또래 친구들을 상담해주고 문제 해결을 도우며 학교폭력 예방문화를 형성하는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제천시에서는 매년 170명 이상의 또래상담자들이 양성되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센터에서는 또래상담자연합회 운영과 더불어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시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