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대 ML이나 L 액션이면 됩니다. 저 역시 처음엔 배스대L로 시작하였습니다.. 짧을 수록 입질 감각이 빠르다고 봅니다. 지금은 메이져크래프트의 AR-782PE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 로드가 최고 낫드라구요. 조언하자면, 무늬에깅대로 갑오 노리다가 잘못하면 뽀각합니다.
저도 주무기가 AR-782PE를 하지만 예비대로 배스대 L 액션 가지고 다닙니다. 참고로 배스대는 고탄성의 고가의 로드보다 저렴한 저탄성 로드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허리는 짱짱하고 초리가 부드러운 로드가 입질감각이 빠르다고 봅니다. 따라서 ML 보다 L 액션이 입질감각이 더 빠릅니다. 무늬는 쪽 빨기에 패스트액션이 좋지만 갑오는 톡톡 액션으로 질질 끌다가 묵직해진 느낌의 입질감각이기 때문에 슬로우액션이 더 낫다는거죠. 4.5M 찌발이대로 잡은 사람이 더 많이 잡은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다미끼 홍보는 아니지만 엔젤EX시리즈가 무진 짱짱해요..라이트로드로 높은 석축에서도 신발짝 사이즈 들어뽕이 충분합니다.
첫댓글 갑오징어잡는 로드가 따로 거창하게 필요할까요...
전 에깅전용 로드 3대가 있습니다 하지만 갑오징어갈땐 그건 놔두고 간답니다..
가볍고 짧은 배스대로도 충분하다는 판단이라....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아부가르시아 애기시스.. 뫼비우스 샤크라.. 스퀴드민.. 시마노 세피아.. 다이와 에메랄다스 .. 올림픽 카라마레티...
위 로드는 무늬오징어용 애깅로알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에깅대 하나 장만해야겠다고 맘 먹었는데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배스대 ML이나 L 액션이면 됩니다.
저 역시 처음엔 배스대L로 시작하였습니다.. 짧을 수록 입질 감각이 빠르다고 봅니다.
지금은 메이져크래프트의 AR-782PE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 로드가 최고 낫드라구요.
조언하자면, 무늬에깅대로 갑오 노리다가 잘못하면 뽀각합니다.
역시 명쾌하십니다~
아 그렇군요 에깅대는 무늬노릴때 하나 장만해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진즉 이걸 알았다면 귀찬게 에깅대 안들고 다녔을텐데...
역시 우리 회장님!
감사합니다.
원영 동상처럼 저도 베스대 ML로 해야겠네요.
저도 주무기가 AR-782PE를 하지만 예비대로 배스대 L 액션 가지고 다닙니다.
참고로 배스대는 고탄성의 고가의 로드보다 저렴한 저탄성 로드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허리는 짱짱하고 초리가 부드러운 로드가 입질감각이 빠르다고 봅니다.
따라서 ML 보다 L 액션이 입질감각이 더 빠릅니다.
무늬는 쪽 빨기에 패스트액션이 좋지만 갑오는 톡톡 액션으로 질질 끌다가 묵직해진 느낌의 입질감각이기 때문에 슬로우액션이 더 낫다는거죠.
4.5M 찌발이대로 잡은 사람이 더 많이 잡은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다미끼 홍보는 아니지만 엔젤EX시리즈가 무진 짱짱해요..라이트로드로 높은 석축에서도 신발짝 사이즈 들어뽕이 충분합니다.
역시 회장님..ㅋㅋ
제 주력로드가 다미끼 엔젤 ex 랍니다~!! ㅋㅋㅋ 2000번 릴에...
엔젤ex를 거론할까..하다가 안했었거등요..
갑구신 창덕형님도 같은로드 에요 ㅎㅎ
비싼 무늬 대는 집에 두고, 갑오는 원피스가 짱입니다.. ^^ 원피스 배쓰대.. ML 원피스.. 적극 추천!! 불편하시지만 않는다면요...^^
원피스가 없다면 투피스.. 저렴한거로 ..
누구처럼 꺽지잡고 냅두고 와도 기냥 쉽게 포기할수 있는 그런거~~~~~~ ㅎㅎㅎ